모집 중
★투표 중★ 그믐북클럽 다음 책은?
[목요 미스터리 북클럽] 움베르토 에코의 "장미의 이름" 같이 읽어보아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매주 목요일마다 온라인으로 모여서 독서토론을 하는 "목요 미스터리 북클럽"입니다.
2021년 코로나를 계기로 온라인 독서 모임을 시작했고 벌써 3년차 독서 모임입니다.
6월,7월은 움베르토 에코의 "장미의 이름" 상/하 두 권을 각각 1달씩 총 2달에 거쳐서 읽을 예정입니다.
6월8일 목요일 저녁 7시30분부터 진행될 예정이고 참여 희망자분들께는 카카오 단톡방을 통해서
웨일 온라인 모임의 링크값을 공유합니다.
6월8일은 제1일 6시과 까지 읽어오시면 됩니다~
혼자서도 즐겁지만 여럿이 함께하면 더 즐거운 독서 모임! 참여해 보세요~~
영화 <로기완>을 기다리며 <로기완을 만났다> 함께 읽기
안녕하세요!
영화와 책을 연결지어보는 독서를 해보고 싶어서 영화 <로기완>을 기다리며 <로기완을 만났다> 함께 읽기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총 29일 중 최소 15일 이상(6월15일) 참여하시면 목표달성 인정합니다^^
이 책은 내용을 보면 날짜로 구분되는 목차가 15개 만들어집니다~ 그래서 6월1일부터 한편의 글을 읽고 간단히 생각나눔&문장수집 하며 참여하시면 된답니다~!
군중의 망상을 이해할 수 있다는 망상
『군중의 망상』은 종교와 금융이라는 큰 줄기에서 매우 위험한 수준으로 치닫고 있는 집단적 망상과 대중의 광기를 다룬다. 인류에 충격을 안긴 종교적 망상으로 인한 사건들과 여전히 시끄러운 중동의 IS 문제 그리고 수많은 가정을 파산에 이르게 한 버블에 이르기까지, 집단에 속했을 때 어리석어지는 인간의 면면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망상과 광기가 어떻게 확산되고 결국 어떤 종말을 맞는지 이해한다면 투자만이 아니라 모든 일에서 더욱 현명한 선택을 하게 될 것이다.
[힐링북클럽]낭독으로같이읽기 #2.딸에게보내는굿나잇키스(1)
매주 월요일 낙성대역 4번출구
이탈리아그림책방 뚜띠 (다국어도서관 안디아모)에서 18:00-19:30에 성인 독서모임 [힐링북클럽]이 있습니다.
학기 시작하고 바빠지면서 참여하지 못하는 멤버들도 함께 하기 위해 그믐에도 힐링북모임을 만들었어요.
매주 새로운 책을 미리 읽고 발제하고 모임 후기까지 기록하려니 부담스러워져서 독서 모임 즐겁게, 오래 하기 위해 미리 읽어오지 않고 모임 시간에 돌아가며 낭독하고 인상깊은 구절 그믐에 기록하기로 했어요.
60분은 돌아가며 낭독하고 10분간 그믐에 기록, 20분간 생각 나누기로 진행하고 있습 니다.
오프모임 어려운 분들도 편한 시간에 자유롭게 참여하시면 됩니다.
[힐링북클럽]낭독으로같이읽기
#1.지성에서영성으로_남은 이야기
[번역×인문학] 듣고 기록하기_1
[2023길위의인문학] 전환의 시대, 번역가들 인문학과 만나다
주제가 너무 제 취향저격이라 오픈런으로 등록하고 모임도 열었습니다. 6월부터 12주간 진행될 강의를 듣고 기록할 목적으로 처음으로 책이 아닌 일반주제로 모임 만들었어요.
저처럼 [번역×인문학] 이 [좋아하는 것×더좋아하는것] 조합이신 분들 열렬히 환영합니다.
6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는 장기 강의라 그믐이 되어 종료되면 2,3,4로 다시 열 계획입니다.
강의신청은 서초구립반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번역가의 인생책> 이평춘 번역가와 『엔도 슈사쿠 단편선집』 함께 읽기
일본문학에 관심이 있는 분들과 일본의 작가인 엔도 슈사쿠의 작품을 읽겠습니다.
엔도 슈사쿠(遠藤周作1923-1996)는 일본을 대표하는 작가입니다. 노벨문학상 후보로 계속 올랐고 세계각국에서도 수많은 번역서가 나와 있습니다. 엔도는 현대작가들 속에서도 독특한 색채를 지니고 있는 가톨릭 작가이기도 하죠. 그믐 <북카페>에서 이미 『바다와 독약 』과 『깊은 강 』으로 독자와 만났다고 알고 있습니다.
『 깊은 강』은 엔도의 마지막 순소설입니다. 그렇다면 엔도는 왜 이러한 <깊은 강>에 도달할 수밖에 없었을까요. 이것을 알지 못하면 엔도작품의 전반적인 계연성을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그의 문학적 이해를 돕기 위해 『엔도 슈사쿠 단편선집』 을 읽기로 하였습니다. 『엔도 슈사쿠 단편선집』 은 그의 성장 과정, 어머니와의 관계, 세례를 받은 배경, 투병의 시간 등 작가로 성장해 가는 여러 사건들이 사소설적 형태로 한편한편 그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경제/재테크도서 <내가 주식을 사는 이유 : 자본주의 생존공략집>
* 투자에 앞서 경제 지식 기본기, 마인드를 다지고 경제 상식과 장기/단기 투자를 다루는 도서입니다.
* 모임 시작 전 미리 읽어오고 리뷰 나눔 및 Q&A 방식으로 모임을 진행합니다.
* 각 꼭지별 분량이 많지 않아 29일 기간내에 완독하기 적합합니다.
* 재테크 및 경제에 관심있는 분들이 참여하기에 적합합니다.
* 책 내용 외에 재테크 관련 Q&A도 환영합니다. 아는 범위 내에서 최선을 다해 답변드리겠습니다.
* 모임 최소 참여 인원은 3명입니다(모임장 제외).
[골목인문] 파트Ⅲ 미래 <골목의 미래>
서강도서관 X 그믐
[골목인문] 파트Ⅲ 미래 <골목의 미래>에 참여할 여러분, 환영합니다.
마포구립서강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골목인문 : 단지 느슨하게 연결되고픈 우리를 위하여' 프로그램을 듣기 전후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입니다.
강연을 듣기 전, 주제들에 대한 이야기와 선정도서를 읽고 감상을 나누고
강연을 들은 후, 떠오르는 생각들에 대한 소회를 풉니다.
마포구립서강도서관이 현재 편에서 준비한 주제는 <골목의 미래>로
정명섭 작가와 함께 나, 우리, 도서관을 포함한 미래 골목의 모습은 어떠할지 생각해 보는 시간입니다.
그럼 너무 가깝지도, 너무 멀지도 않게 우리 연결되어 볼까요?
[골목인문] 파트Ⅱ 현재 <서강동 일대의 현재>
서강도서관 X 그믐
[골목인문] 파트Ⅱ 현재 <서강동 일대의 현재>에 참여할 여러분, 환영합니다.
마포구립서강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골목인문 : 단지 느슨하게 연결되고픈 우리를 위하여' 프로그램을 듣기 전후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입니다.
강연을 듣기 전, 주제들에 대한 이야기와 선정도서를 읽고 감상을 나누고
강연을 들은 후, 떠오르는 생각들에 대한 소회를 풉니다.
마포구립서강도서관이 현재 편에서 준비한 주제는 <서강동 일대의 현재>로
임희윤 기자와 함께 현재 마포구의 골목골목은 어떠한지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그럼 너무 가깝지도, 너무 멀지도 않게 우리 연결되어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