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믐북클럽] 5기에서 함께 읽을 책을 골라주세요.

D-29
1번 / 뇌과학은 언제나 저의 관심사인데요. 세 권 가운데 부제가 가장 끌리는 것 같아요. 2번, 3번의 책처럼 '기막힌 발견', '원하는 대로 바꾸는', '가장 과학적인'처럼 과장된 수사가 부제로 붙은 책은 늘 실망할 때가 많더라구요.
1번 인지심리학요. 평소 관심있는 분야로 100여년의 역사를 집대성했다니...최근 이슈인 AI와도 관련해서 읽다보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3번 / <마음설계자>의 출판사 서평을 읽어보다가 '영성이나 신비주의에 기대지 않고도 마음을 바꾸고 잠재력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들을 보여준다.'라는 문장이 눈에 띄었는데요. 그동안 마음과 관련해서 읽었던 책들에서는 '영성이나 신비주의'에 대한 이야기가 많아서 이 책을 통해 조금 더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보고 싶습니다!
1번 인지심리학 설명중에 '어릴 때 배운 자전거 타는 법은 왜 잊어버리지 않나'라는 질문이 있던데요. 그게 정말 궁금합니다. 왜일까요? 다른 건 다 잘 까먹는데, 자전거는 잘 타거든요. 지극히 개인적인 이유로 1번에 투표합니다.
3번 마음설계자. 제마음을 설계해보고싶어요. 제마음이 뜻대로되지않는요즘.. 자신을 바꿔보고싶어요
3번 다 읽고 싶은 책이에요. 그래도 서로가 행복한 삶을 위해서 원하는대로 마음을 바꾸는 방법이 필요한 요즘이라 선택해봅니다.
2번 클루지 내용이 궁금한 책이에요
1번 인지 심리학을 뽑고 싶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실생활에서도 독서한 내용을 자주 실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2번 클루지. 그 화제의 베스트셀러 작가 영향으로 다시 인기를 끌었다고 알고있는데 평소 독서에 관심 없던 사람들도 어떤 측면에서 열광한 책일지 궁금합니다.
많은 분들이 그믐북클럽 5기에서 함께 읽을 책을 골라주고 계신데요! 감사합니다 :) 투표는 이번주 일요일인 6월 5일까지 진행됩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지난주 월요일인 22일부터 그믐북클럽 5기에서 함께할 책을 여러분과 함께 고르고 있어요. 당시엔 책이 출간되기 전이어서 그믐 블로그 링크를 통해 책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렸는데요, 이제 세 권 모두 출간이 되어서 세 권의 책에 대한 링크를 공유드립니다. 살펴보시고, 그믐북클럽에서 함께 읽고 싶은 책을 골라주세요! 댓글로 선호하는 책 번호와 함께 의견도 꼭 같이 남겨 주세요. 감사합니다! ① <인지심리학 - 생각하고 기억하고 결정하는, 우리 뇌와 마음의 작동 방식> (5월 24일 출간)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2233933 ② <클루지 - 생각의 역사를 뒤집는 기막힌 발견>(5월 30일 출간) / 개정판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2316205 ③ <마음설계자 - 생각, 성격, 습관을 원하는 대로 바꾸는 가장 과학적인 방법>(5월 23일 출간)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2342671
상담 심리 관련된 곳에서 업무를 보고 있어서, 심리학 책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세 가지 책 소개 모두 마음에 드는데, 개인적으로 클루지라는 책이 많이 끌리네요. 새로운 방식으로 인간의 마음을 조망한다는 표현이 확 눈에 띄었습니다. 나라는 인간 외에 타인의 마음을 어떻게 바라보았는지도 궁금하고, 생각하는 사람으로 살아가기에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요즘 도서관 지혜학교에서 '성격유형과 심리치유로 만나는 삶의 지혜' 라는 인문학 강의 듣고 있어서 이번 주제책 모두 관심이 갔지만 며칠 고민 끝에굳이 하나 고르자면 1번 인지심리학을 같이 읽고 싶어요. 2번은 이미 너무 유명하고(베스트셀러라는 책은 우선 거릅니다. 몇 년후에도 건재하면 그때 보는 걸로.) 3번은 너무 자기계발서 같아서.. 자신을 이해하는데 이론적 근거를 찾는 것은 좋아해서 1번에 한표 던집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참여해 주신 분들께 큰 감사드립니다. 그믐북클럽 5기는 이 모임에서 여러분이 직접 골라주신 책과 함께 곧 돌아오겠습니다. 많은 기대와 신청 부탁드릴게요.
작성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
[책나눔 이벤트] 지금 모집중!
[책증정] 2월, 코스모스 완독자가 되자![김영사/도서 증정] 주자와 다산의 대결 <두 개의 논어> 편집자와 함께 읽기 [루멘렉투라/도서 증정] 나의 첫, 브랜딩 레슨 - 내 브랜드를 만들어보아요.[📚수북플러스] 7. 무성음악_수림문학상 작가와 함께 읽어요
💡독서모임에 관심있는 출판사들을 위한 안내
출판사 협업 문의 관련 안내
그믐 새내기를 위한 가이드
그믐에 처음 오셨나요?[메뉴]를 알려드릴게요. [그믐레터]로 그믐 소식 받으세요
그믐 앤솔러지 클럽에서 읽고 있습니다
[그믐앤솔러지클럽] 3. [책증정] 일곱 빛깔로 길어올린 일곱 가지 이야기, 『한강』[그믐앤솔러지클럽] 2. [책증정] 6인 6색 신개념 고전 호러 『귀신새 우는 소리』[그믐앤솔러지클럽] 1. [책증정] 무모하고 맹렬한 처음 이야기, 『처음이라는 도파민』[그믐미술클럽 혹은 앤솔러지클럽_베타 버전] [책증정] 마티스와 스릴러의 결합이라니?!
🎵 책으로 듣는 음악
<모차르트 평전> 함께 읽으실래요? [김영사/책증정] 대화도 음악이 된다! <내일 음악이 사라진다면> 함께 읽어요[꿈꾸는 책들의 특급변소] 차무진 작가와 <어떤, 클래식>을 읽어 보아요. [그믐밤] 33. 나를 기록하는 인터뷰 <음악으로 자유로워지다> [📚수북플러스] 7. 무성음악_수림문학상 작가와 함께 읽어요
같이 연극 보고 원작 읽고
[그믐연뮤클럽] 9. 죽은 자를 묻고 그 삶을 이어갈 것인가 "살아 있는 자를 수선하기"[그믐연뮤클럽] 8. 우리 지난한 삶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여정, 단테의 "신곡"[그믐연뮤클럽] 7. 시대와 성별을 뛰어넘은 진정한 성장, 버지니아 울프의 "올랜도"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곳, 아고라의 삶의 깊이를 더하는 책들.
[도서증정-고전읽기] 조지 엘리엇의 『고장 난 영혼』[도서 증정] 『문명과 혐오』를 함께 읽어요.[도서증정-고전읽기] 셔우드 앤더슨의 『나는 바보다』[도서 증정] <나쁜 버릇>을 함께 읽어요.
2026년에도 한강 작가의 책 읽기는 계속됩니다!
[한강 작가님 책 읽기] '작별하지 않는다'를 함께 읽으실 분을 구합니다![라비북클럽](한강작가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2탄)흰 같이 읽어요노벨문학상 수상 한강 작가 작품 읽기 [한강 작가님 책 읽기] '소년이 온다'를 함께 읽으실 분을 구합니다.[책 선물] 한강, 『여수의 사랑』 : 미래가 없는 자들을 위한 2026년의 시작
<책방연희>의 다정한 책방지기와 함께~
정명섭 작가와 <어차피 우리 집도 아니잖아> 읽기[책방연희X그믐] 책 읽다 절교할 뻔 [책방연희X그믐] <책 읽다 절교할 뻔> 번외편 <내가 늙어버린 여름> 읽기
논픽션의 명가, 동아시아
[도서 증정] 논픽션 <두려움이란 말 따위> 편집자와 함께 읽어요! (동아시아)[도서 증정] <사랑과 통제와 맥주 한잔의 자유> 저자, 편집자와 함께 읽어요![도서 증정]《미래는 생성되지 않는다》 저자, 편집자와 함께 읽어요!
🎁 여러분의 활발한 독서 생활을 응원하며 그믐이 선물을 드려요.
[인생책 5문 5답] , [싱글 챌린지] 완수자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기이함이 일상이 되는 순간, 모험은 비로소 완성된다
[책걸상 '벽돌 책' 함께 읽기] #30. <항해사 흰닭, 파드레, 그리고 오렌지…>[그믐클래식 2025] 12월, 파이 이야기
🐷 꿀돼지님이 읽은 한국 장편 소설들
손원평 장편소설 『젊음의 나라』(다즐링)김홍 장편소설 『말뚝들』(한겨레출판)이묵돌 장편소설 『초월』(김영사)손보미 장편소설 『세이프 시티』(창비)원소윤 장편소설 『꽤 낙천적인 아이』(민음사)
요리는 배를 채우고, 책은 영혼을 채운다
[밀리의서재]2026년 요리책 보고 집밥 해먹기[책걸상 함께 읽기] #23. <장하준의 경제학 레시피>[도서 증정] 소설집『퇴근의 맛』작가와 함께 읽기[책증정][1938 타이완 여행기] 12월 18일 오후 8시 라이브채팅 예정!
<코스모스> 꼭 읽게 해 드리겠습니다!
2026년 새해 첫 책은 코스모스! 코스모스, 이제는 읽을 때가 되었다![인생 과학책] '코스모스'를 완독할 수 있을까?
모집중밤하늘
내 블로그
내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