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고라
[도서 증정] 『문명과 혐오』를 함께 읽어요.
모임 유형[함께읽기]모집 인원최소 1명 / 최대 제약 없음신청 기간2025.09.07까지모임 기간2025.09.08~2025.10.01 (24일간)
참여하신 모임에 대한 정보는 이메일과 왼쪽 메뉴의 그믐 알림으로 알려드릴게요!
모집 성공
모임지기의 말
참여 인원17
안녕하세요? 아고라 출판사입니다.
우리 문명사 전체를 꿰뚫어 차별과 혐오의 논리를 파헤치는 책, 『문명과 혐오』를 함께 읽어요.
저자인 데릭 젠슨은 “이 책은 하나의 무기다. 잔학 행위에 반대하고자 하는 사람들 모두의 손에 쥐어진 총이고, 그 총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알려주는 매뉴얼이다. 이 책은 우리의 인식을 묶어두고 지금 같은 세상에 우리를 묶어두는 밧줄을 자르는 칼이다. 도화선에 불을 붙이는 성냥이다”라고 말했어요. 사람이 사람을 왜 혐오하는지, 차별과 폭력이 어떻게 생겨나는지를 이야기하는 이 책을 여러분과 함께 읽고 싶습니다.
데릭 젠슨은 충격적이지만 우아한 글로 우리를 일깨워준다. 그의 글을 읽으면 망연자실해질지도 모르지만 그게 다가 아니다. 이 책은 걸작이다. 이 책은 진정한 세계 속에 머물고 있다는 흥분으로 우리를 감동시키며, 우리가 더욱더 진정한 자아와 만날 수 있게 돕는다.
―프랜시스 무어 라페
이 열정적인 책은 제국주의, 노예제, 세계 자본주의의 부상, 소유주의와 소비주의 이데올로기의 근원을 통해, 지구를 압도하는 폭력적인 혐오를 추적한다. 하나로 조직된 그림이 아니라, 끔찍한 단상들의 놀라운 모음집이다. 저자의 해법은 단순한 삶으로 돌아가자는 것이다. 그것은 분명 ‘문명의 종결’일 것이다. 감동적인 책이다.
―라이브러리 저널
이 책은 나의 인생관 전체를 바꾸어놓았다. 성경보다 중요한 책이다. 나는 정말이지 이 책을 읽고 받은 충격을 묘사할 수가 없다.
―아마존 독자
더 자세한 책 소개는
http://aladin.kr/p/PNeJj
■ 모임 일정
신청 기간: 9월 1일~9월 7일
모임 기간: 9월 8일~10월 1일
■ 도서 증정 이벤트
신청 기간: 9월 1일~9월 5일
선정자 공지: 댓글창에 공지하며, 선정자에게는 개별적으로도 알려드립니다.
신청 링크: https://naver.me/5CFF3r4E
신청 양식 제출 후, 그믐 댓글창에도 간단한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그믐 참여 신청+신청 양식 제출+기대평 작성을 모두 하신 분들만 선정 대상이 됩니다.)
* 선정자 의무 사항: 아래 두 가지 중 한 가지 이상은 반드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1) sns나 인터넷 서점 블로그 또는 서재에 인증샷 올리기
2) 10월 15일까지 인터넷 서점에 서평 올리기
* 책을 직접 구매하시거나 도서관에서 빌리신 분들도 참여 가능합니다.
(사실은 더욱더 환영합니다.)
도서 증정을 받지 않으셨는데도 모임에 열심히 참여해주시고 인증샷이나 서평을 남겨주신 분들 중 두 분께는 도서상품권을 드립니다.
* 그믐에서 여러분이 들려주신 이야기는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모임 전 수다
아직 남겨진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