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티초크
[아티초크/책증정] 윌리엄 해즐릿 신간 『영원히 살 것 같은 느낌에 관하여』와 함께해요!
모임 유형[함께읽기]모집 인원최소 1명 / 최대 제약 없음신청 기간2025.10.17까지모임 기간2025.10.18~2025.11.15 (29일간)
참여하신 모임에 대한 정보는 이메일과 왼쪽 메뉴의 그믐 알림으로 알려드릴게요!
모집 성공
모임지기의 말
참여 인원1
『혐오의 즐거움에 관하여』에 이은 윌리엄 해즐릿 에세이의 정수
❝해즐릿은 독자를 기쁘게 하려고 글을 쓰지 않고, 독자를 흔들고 깨우기 위해서 쓴다.❞
안녕하세요, 그믐 회원 여러분. 추석 황금연휴 첫날에 윌리엄 해즐릿 신간과 함께 인사 올립니다. 반갑습니다. 모임지기 문재영입니다. 신간 『영원히 살 것 같은 느낌에 관하여』는 『혐오의 즐거움에 관하여』와 『왜 먼 것이 좋아 보이는가』에 이은 윌리엄 해즐릿의 세 번째 인문 에세이집입니다. 이번 북클럽도 앞선 두 권처럼 즐겁고 유익한 모 임이 되리라 기대합니다.
해즐릿은 영문학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에세이스트 중 한 명으로 꼽힙니다. 그의 직설적이고 격조 높은 문장의 이면에는 급진적 공화주의자로서의 강력한 정치적 신념과 지적 활력, 인간 본성에 대한 주저 없는 비판이 살아 숨쉽니다. 해즐릿에게 에세이는 단순히 성찰의 도구가 아니라 저항의 무기로 기능했으며, 훗날 조지 오웰과 크리스토퍼 히친스와 같은 정치 에세이스트는 물론이고 버지니아 울프의 글에서도 발견됩니다.
“저항의 문장가 해즐릿 에세이의 정수”라는 부제를 단 이번 선집에는 해즐릿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여덟 편의 에세이가 들어 있습니다. 자세한 책 소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십시오.
📌 신간 소개
― 교보문고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7939807
― 알라딘 http://aladin.kr/p/SCYLL
― 예스24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54918063
― 아티초크 스토어 https://naver.me/xquOxRO5
버지니아 울프가 “최고의 문장가”로 격착한 해즐릿의 문장은 때로는 시처럼 아름답고, 때로는 철학처럼 날카롭습니다. 그는 감성적이면서도 냉철했고, 도덕을 중시하면서도 위선을 경계했으며, 고독한 사색가이면서도 사회의 맥박을 누구보다 정확히 짚어 냈습니다. 국내 초역 『영원히 살 것 같은 느낌에 관하여』에서 통념에 도전하고 위선을 폭로하며, 인간의 모순에 대한 단순화된 해석을 거부하는 해즐릿의 면모를 만끽하시기를 바랍니다.
📌 증정도서 신청안내
― 신청기간: 10.14(화) 오후 11:30까지
― 당첨안내: 10.15(수) 이메일로 개별 안내
― 도서증정: 10명 (이메일로 개별 안내)
― 신청링크: https://naver.me/FkLE5qr4
― 네이버폼 신청 후, 그믐 댓글란에 간단한 ‘기대평’을 남겨 주세요.
📌 당첨자 의무사항
― SNS/블로그(택1) 인증샷 올리기: 도서 수령 후 1주일 내
(필수 해시태그: #그믐북클럽 #윌리엄해즐릿 #영원히살것같은느낌에관하여)
📌 북클럽 일정
― 1주차: 10.18(토)~10.27(월)
‘옮긴이의 말/진부한 비평가에 관하여/온화한 사람의 두 얼굴‘을 함께 읽고, 자유롭게 감상을 나눕니다.
― 2주차: 10.28(화)~11.06(목)
‘종교의 가면/인격을 안다는 것은/돈 없이 살아간다는 것은’을 함께 읽고, 자유롭게 감상을 나눕니다.
― 3주차: 11.07(금)~11.15(토)
‘인도인 곡예사/영원히 살 것 같은 느낌에 관하여/병상의 풍경’을 함께 읽고, 자유롭게 감상을 나눕니다.
* 북클럽에서 나눈 이야기는 마케팅 콘텐츠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ㅡ
가장 주고 싶은 책
가장 받고 싶은 책
아티초크 출판 & 스토어
Artichoke Publishing House
https://litt.ly/artichokehouse
모임 전 수다
아직 남겨진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