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믐북클럽] 5. <인지심리학> 읽고 탐구해요

D-29
그믐북클럽 5기를 모집합니다! 그동안 그믐북클럽에서는 그믐이 여러분과 함께 읽고 싶은 좋은 책을 선정해왔는데요, 이번 5기에서는 그 방식이 달랐습니다. 그믐북클럽 5기에서 함께 읽을 책을 고르는 모임을 열고, 여러분의 의견을 받았어요. 그중 가장 많은 분들이 선택해주신 책을 그믐북클럽 도서로 정해보았어요. https://www.gmeum.com/meet/523 총 27분이 참여해주셨고, 그중 1번 <인지심리학>엔 13명, 2번 <클루지>엔 7명, 3번 <마음 설계자>도 7명이 선택해주셨습니다. (투표에 참여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그 결과 그믐북클럽이 다섯 번째로 선정한 책은 존 폴 민다 심리학 교수가 쓴 <인지심리학> 입니다. 5월 말에 나온 따끈한 신간입니다! 북클럽에 당첨되신 분들에게는 출판사에서 책을 보내 드리고, 그믐북클럽 5기에 초대합니다. 함께 읽으며, 깊이 있게 탐구하길 원하시는 독자 20명을 초대합니다.
● 책 소개 ● 인지심리학의 역사적, 철학적, 과학적 발전 과정을 한 권에 담아낸 핵심 교양서 -우리 뇌와 마음의 작동방식을 탐구하는 AI 시대에 가장 필수적인 학문 -생각하고 기억하고 결정하는 우리 뇌와 마음의 작동 방식을 이야기한다. <인지심리학> 소개 링크 https://www.gmeum.com/blog/douri/1339
화제로 지정된 대화
● 신청안내 ● - 모집 기간: 6월 9일(금) ~ 6월 19일(월) 오후 6시까지 (*6월 19일 오후 6시까지 추가 정보 입력 및 참여 신청 버튼 누른 자에 한함) - 모집 인원 : 20명 (제공 가능한 책의 숫자가 한정되어 있어 20분께만 도서 증정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구매하시어 북클럽 활동을 함께 하시는 것도 환영합니다. 책을 받지 않고 북클럽에 참여하실 분들은 ‘참여 신청’만 하시면 됩니다.) - 모집 대상 • 인간의 마음과 행동 원리를 이해하고 싶은 분 • 인지심리학의 전반적인 발전 과정을 살피고 관련 지식을 얻고 싶은 분 • 그믐북클럽의 질문에 대답하고 다른 이들과 소통하며 보다 더 적극적으로 책을 읽고 싶은 분 • 29일 동안 꾸준하고 깊은 독서를 통해 책 읽는 습관을 체화하고 싶은 분 -신청 방법 ① 온라인 독서모임 플랫폼 ‘그믐’에 회원 가입하기 ② [모집 중]에서 [그믐북클럽] 5. <인지심리학> 읽고 탐구해요 ‘참여 신청’ 하기 ③ 참여 신청 버튼 누른 후 ‘추가 정보 입력’ 클릭하여 정보 작성 및 제출 * ‘참여 신청’ 은 필수! ‘추가 정보 입력’은 책이 필요하신 분들만!
● 활동안내 ● • 그믐과 <인지심리학>을 함께 읽고 모임지기의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세요. • 모임지기가 던지는 질문 중 최소 5개 이상의 질문에 답글을 남기며 대화에 참여합니다. • 활동 기간 중 모임에 관한 소식을 그믐 레터(이메일)와 문자로 안내 드립니다. • 모든 질문에 답글을 달아 주신 분들께는 활동 기간이 끝난 후 ‘그믐북클럽 수료증’을 발급해드립니다. - 활동 기간: 6월 20일(화)~7월 18일(화) 29일간 - 당첨자 발표일: 6월 20일 (문자 및 이메일 개별 안내 후 기재한 주소지로 도서 발송. 20일에 순차적으로 발송 예정) * 모든 신청자에게는 그믐 알림과 이메일로 독서모임 시작을 알려드립니다. ※ 모임에서 나눈 이야기는 광고 소재나 콘텐츠 제작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궁금한 사항은 ‘모임 전 수다’ 아래 대화 창에 남겨 주세요.
와!! <인지심리학>으로 선정되었군요!!^^ 언제 오픈되나 아침마다 확인했는데 벌써 다른 분들께서 이미 참여하시다니~ 🤭 끝까지 참석해서 그믐북클럽 5기 수료증도 받고 싶네요~
제가 원하던 책으로 선정되어 너무너무 기쁩니다. 저도 아침마다 확인했는데 드디어 결과 발표. 책은 이미 읽고 있어요. 도서관지혜학교 주제도 심리쪽이라 강의와 함께 읽으면 시너지 효과가 날 듯하여 기대가 큽니다. 그믐밤 신청하고 못 가서 너무너무너무 아쉬웠는데 이번 그믐북클럽은 꼭 완주해볼게요.
우연히 그믐을 알게 되어 들어와보니, 제게 필요한 책으로 활동을 모집하고 계시네요. 함께 읽으며 생각을 나누고 싶습니다. 정말 자전거 타는 법은 잊지 않고 있는데 그 이외에 것은 다 잊게 되는 걸까요. 혼자 읽으면 어렵겠지만, 다른 분들과 함께 29일간 천천히 읽어보고 싶습니다.
추가 정보를 모두 넣고 보니 아차 싶습니다. 이미 인지심리학 책은 가지고 있고, 1회 정독 한 상태에요. 20명에 들어간다면! 도서 제공해주시지 않아도 찬찬히 함께 재독하고 싶습니다 :-) 기다리고 있을게요.
열심히 읽고 즐겁게 기록하겠습니다!!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5기 활동도 매우 설렙니다.
그믐을 며칠 전 처음 알게 되어 기쁜 마음으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첫 수료까지 잘 완주해보겠습니다 :-)
5기도 함께하고 싶어요.
5기는 수료하고 싶습니다. 4전5기
같이 책을 읽을 수 있는 "그믐"을 알게 되어 좋습니다~ 두꺼운 책은 혼자 읽기 힘들어서요. 함께 읽으면 끝까지 읽을 수 있을 것 같아 신청해봅니다~
안녕하세요, 그믐북클럽을 이끄는 모임지기, 그믐클럽지기입니다. 많은 분들이 신청해주고 계신데요! 감사합니다 :) 그믐북클럽 신청 관련해서 안내드려요. 그믐북클럽 4기 신청을 해주신 분들 중 20명을 선정해서 책을 증정합니다. 책을 받고 싶으신 경우 잊지 마시고 [참여 신청] 버튼 왼쪽에 위치한 [추가정보 입력]을 눌러 정보를 적어주세요. 참여 신청해주신 분들 중에 혹시 놓치고 [추가 정보 입력]을 하지 않으셨을까봐 안내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책을 구매하시어 북클럽 활동을 함께 하시는 것도 환영합니다. 책을 받지 않고 북클럽에 참여하실 분들은 ‘참여 신청’만 하시면 되어요. 그리고 간혹, [추가 정보 입력]만 하시고 그믐 내에서 [참여 신청]을 누르지 않은 분들도 있어요. 꼭꼭 신청해주셔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이 곳, '모임 전 수다' 대화창에 남겨주세요.
우연히 이모임을 알게됐어요. 함께 읽고 생각해보며 발전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임상심리사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지심리학》곱씹으며 함께 읽고싶습니다.
정말 기대됩니다. 인지심리학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는데 실제 무엇인지는 잘 모르거든요. 이번 5기도 동행하고 싶습니다!
평소 심리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 혼자서만 관심가지고 공부하는 것에는 분명 한계가 있기에 다른 분들의 이야기들도 듣고싶어서 신청했습니다❤️ 기대가 됩니당 >_<
6월 19일 오후 6시 기준, 그믐북클럽 5기 참여 신청을 마감합니다! 참여 신청과 추가 정보 입력해주신 분 중에서 책을 받으실 20명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당첨자분들에게 내일인 6월 20일에 연락 드릴게요. 책을 받지 않고 그믐북클럽 5기에 참여하실 분들은, 이와 상관없이 참여하실 수 있어요. 모임 기간에도 중간 참여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가져 주세요.
화제로 지정된 대화
안녕하세요. 그믐북클럽 5기 활동을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여러분과 함께 <인지심리학>을 읽고 이 북클럽을 이끌어갈 모임지기인 그믐클럽지기입니다. 반갑습니다. 그믐북클럽 5기 활동에 너무나 많은 분이 신청을 해주셨어요, 많은 신청과 응원에 진심으로 감사 말씀 드려요. 신청해주신 분들 중 그믐북클럽 도서 당첨되신 분들에게는 오늘(6월 20일) 문자와 이메일로 연락 드릴 예정입니다. 도서가 당첨된 분들을 포함해, 그믐북클럽을 신청해주신 분들 모두에게 6월 20일부터 독서모임을 시작한다는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독서 모임 시작 메일은 신청자 전원에게, 도서 당첨 메일은 당첨자 20명에게만 전해지는 점 참고해주세요!) 책은 오늘로부터 2, 3일 내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 수령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저에게 답글로 달아주셔도 되고 주소 등의 개인정보가 담긴 문의라면 gmeum@gmeum.com 으로 알려주세요. 아쉽게 도서 당첨이 되지 못한 분들도 북클럽 활동을 함께 하실 수 있어요. 지난 5월 말 웅진지식하우스에서 출간된 신간 <인지심리학>은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바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
[책 나눔 이벤트] 지금 모집중!
[김영사/책증정] 천만 직장인의 멘토 신수정의 <커넥팅> 함께 읽어요![책나눔] 여성살해, 그리고 남겨진 이들의 이야기 - 필리프 베송 <아빠가 엄마를 죽였어>[책증정] 페미니즘의 창시자, 프랑켄슈타인의 창조자 《메리와 메리》 함께 읽어요![꿈꾸는 책들의 특급변소] 차무진 작가와 <어떤, 클래식>을 읽어 보아요.
💡독서모임에 관심있는 출판사들을 위한 안내
출판사 협업 문의 관련 안내
그믐 새내기를 위한 가이드
그믐에 처음 오셨나요?[그믐레터]로 그믐 소식 받으세요중간 참여할 수 있어요!
🎬 우리가 사랑한 영화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괴물」, 함께 이야기 나눠요메가박스 왕가위 감독 기획전 기념... 왕가위 감독 수다여러분의 인생영화는 무엇인가요?
<장르살롱>이 시즌2로 돌아왔다!
[책 증정] [박소해의 장르살롱] 14. 차무진의 네 가지 얼굴
21세기 지식기반사회를 꿈꾸는 [김영사] 북클럽
[김영사/책증정] 천만 직장인의 멘토 신수정의 <커넥팅> 함께 읽어요![김영사/책증정] 《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 편집자와 함께 읽기[김영사/책증정] ★편집자와 함께 읽기★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 개정증보판》[김영사/책증정]우리...이 정도면 착한가요?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은 왜 어려운가> 읽기[김영사/책증정] 투명 고릴라 실험, <보이지 않는 고릴라> 함께 읽어요!
이 계절 그리고 지난 계절에 주목할 만한 장편소설 with 6인의 평론가들
다음 세대에도 읽힐 작품을 찾는 [이 계절의 소설] 네 번째 계절 #1다음 세대에도 읽힐 작품을 찾는 [이 계절의 소설] 세 번째 계절 #1다음 세대에도 읽힐 작품을 찾는 [이 계절의 소설] 세 번째 계절 #2
믿음직한 모임지기 '북카페안온'과 함께하는 독서 모임
[안온지기와 함께 읽기] 욘 포세 <아침 그리고 저녁> , <샤이닝> [함께읽기]벌거벗은 세계사 : 인물편 / 벌거벗은 세계사 정주행!불멸의 디스토피아 고전 명작, 1984 함께 읽기[창원 안온] <숨은 시스템> 함께 읽기<개소리에 대하여> 함께 읽기하루키가 어렵다면!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 함께 읽기
윤석헌 번역가와 함께 읽는 프랑스 문학
[책나눔] 여성살해, 그리고 남겨진 이들의 이야기 - 필리프 베송 <아빠가 엄마를 죽였어>[레모]이렌 네미롭스키 <6월의 폭풍> 출간 기념 함께 읽기<번역가의 인생책> 윤석헌 번역가와 [젊은 남자] 함께 읽기
그냥 책 모임 No! 영화, 수학에 이어 기록까지! 그믐인 도리님의 모임들
나를 발견하는 독서기록법, <하루의 책상> 같이 읽어요.문학편식쟁이의 수학공부! 50일 수학(상) 함께 풀어요.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괴물」, 함께 이야기 나눠요
4월 12일은 도서관의 날!
[온라인 번개] 2회 도서관의 날 기념 도서관 수다
🌸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표지의 책 3
[책증정/굿즈] 소설 《화석을 사냥하는 여자들》을 마케터와 함께 읽어요![책 증정] 블라섬 셰어하우스 같이 읽어 주세요최하나 작가와 <반짝반짝 샛별야학>을 함께 읽어요.
👩‍🔬우리가 그냥 지나쳤던 여성 과학자 이야기
[책증정/굿즈] 소설 《화석을 사냥하는 여자들》을 마케터와 함께 읽어요![그믐북클럽] 4. <유인원과의 산책> 읽고 생각해요
STARMAN의 반짝반짝 문장수집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 개정증보판원미동 사람들GO여행의 쓸모
줌으로 함께 책 이야기하고 싶은 분들은 여기로 👇
함께 책 이야기 해봐요!
모집중
내 블로그
내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