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박소해의 장르살롱] 9. 살의의 형태
D-29
이지유

예스마담
계간미스터리는 청소년 관람가가 확실합니다..살의의 형태가 아직 많이 남았는데 2편 소식도 좀 알려주세요~~

박소해
오영섭 형사가 무당 탐정과 함께 특수설정 단편집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박소해
@홍정기
추가 질문입니다.
최근 나온 일본/한국 본격 추리소설 중에 여기 장르살롱 독자님들께 추천할 만한 작품이 있다면?
화제로 지정된 대화

poco
혹시 작가님은 소재를 고르실때에는 주로 현재 시점?으로 고르시는 편이실까요? 책을 읽으면서 느꼈는데, 시기의 살인 같은 챕터에서 체리마켓 보고 문득 웃게되었는데, 이 챕터 말고도 다른챕터에서도 진짜 지금 흔히 볼수잇는 소재들이 등장해서 오히려 신선하고 친근해서 좋앗어요.
주로 보았던 추리물은 최신문물들이 직접적으로 나오기보단 보통 쓰는 전화나 그냥 인터넷 이정도 간접적이게 나왔던지라 더 웃으면서 친근하고 쉽게 더 술술 읽게되었던것 같아요.
화제로 지정된 대화

박소해
@홍정기
위에 제 질문하고 포코 님 질문 대답해주세요! (조른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Henry
그러시군요. 스스로의 강점을 분명히 알고 집필하는 것이 주는 집중력도 좋지만, 그로 인한 아쉬움이나 다른 스타일에 대한 동경 같은건 없으신가요?

박소해
@홍정기
노란 표시가 추가 질문들입니다 :-)

예스마담
@박소해 오늘 9시까지인가요?

박소해
보통 9시 반 정도까지 합니다~~~ 그런데 오늘 홍 작가님이 답변을 시원시원하게 잘해주셔서 ㅎㅎ 조금 일찍 끝날 수도 있겠어요. 마침 홍 작가님 가족이 아프다고 하셔서 홍 작가님께 여쭤보고 조금 일찍 파할까 싶기도 합니다.

예스마담
저도 그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화제로 지정된 대화

홍정기
요즘 본격 홍수잖아요. ㅎㅎㅎㅎ 방주, 명탐정의제물 조금 거슬러 올라가면 조즈카, 붉은 박물관 시리즈 등등등 일본 본격은 넘쳐 납니다. ㅠ_ㅠ

박소해
오 답변 감사합니다. ^^
화제로 지정된 대화

미스와플
이 질문에 저도 추가로, 블로그 운영하시고 정말 많이 읽으시잖아요, 최근에 정말 기억에 남는 작품, 진짜 참고하고 싶다 하신 작품이 있으셨을까요?

예스마담
앗 저는 그냥 소소한 공모전에 내는건데..에고
화제로 지정된 대화

홍정기
일상, 제가 살면서 소재를 잡다보니 현실적이고 일상에 가까운 소재가 많이 쓰이게 되네요. 당근 직거래 하면서 범죄자가 이걸 써먹는다면 어떻게 써먹을까 고민하고... 뭐 이런 식이에요. 그래서 항상 사람 죽이는 생각으로 머리속이 꽉차있는 음험한 사람이랍니다. ㅠ_ㅠ
화제로 지정된 대화

Henry
살짝 엉뚱한 질문인데… 인물들의 키에 대한 수치적 언급이 잦은 듯 합니다. 몇 센티미터.. 혹시 특별한 이유가 있으실까요? ㅎㅎ

미스와플
아! 저도 궁금하네요.

미스와플
키 이야기 하니까 생각나네요. 예전에 제가 166~167 정도 되는 남자랑 만났었는데 그 애가 자기 키가 5센티만 컸다면 인생이 달라졌다고 말했었어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