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맥주북클럽] 1. 『크로노토피아』 함께 읽어요
D-29

스프링


스프링
프리퀀시도 제 기준 걸작ㅠㅠ


장맥주
오, 이 작품은 처음 봅니다. "시그널" 같은 내용인가요?

스프링
프리퀀시는 홍보가 잘못된 작품이예요ㅠㅠㅠ 내용은 결국 부자간의 사랑 애틋함 거기에 서스펜스 한방울입니다:)

장맥주
헉... "시그널"보다는 "동감"인가요...?

스프링
우와 네! 맞습니다ㅋㅋㅋ적확한 표현이십니디ㅡ

홍정기
1. 다시한번 리플레이 - 켄 그림우드 , 타임루프 레퍼런스 격인 작품입니다. 크로노토피아를 읽으면서 리플레이가 가장 비슷한 작품이 아닌가란 생각을 했어요.
2. 리피트 - 이누이 구루미 , 리플레이와 비슷한설정입니다. 타임루프에 추리를 섞었는데 작품에서 '리플레이'를 언급할 정도로 영향을 받은 작품입니다.
3. 재생 - 정명섭 , '사랑의 블랙홀' 같은 하루동안의 타임루프에 좀비를 얹은 작품입니다.
4. 일곱 번 죽은 남자 - 니시자와 야스히코 , 데이타임루프 물인데 일주일의 시간 간격으로 아주 재미있는 루프 추리물입니다.
5. 해리오거스트의 열다섯번째 삶 - 클레어 노스 , 생애 루프 물로 크로노토피아와 흡사한 설정입니다.
6. All you need is kill - 사쿠라자카 히로시 , 톰 크루즈가 영화화했던 '엣지 오브 투모로우'의 원작입니다. SF 액션 루프물이죠.
자매품으로 '오츠이치'의 '오늘 너를 다시 만난다', '마이클 푸어'의 '환생 블루스' 등이 있습니다.
제가 타임루프 덕후라서 그동안 많이도 봤네요..-_-

장맥주
아... 작가님. 차원이 다른 고수이십니다. 경건한 마음으로 다 관심 책장에 담았습니다. All you need is kill만 빼고는 모두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책이고 특히 『다시 한번 리플레이』가 정말 재미있어 보이네요. 감사합니다!

다시 한 번 리플레이스티븐 킹의 <미저리>를 제치고 세계판타지상 대상을 수상한 소설이자 세계최고의 SF판타지 작품 목록 상위권에 랭킹되어 있는 소설. '만약, 인생을 다시 한 번 살 수 있다면?'하는 가정으로 출발하는 이 작품은 미래의 기억을 간직한 채 과거로 돌아간 주인공이 무엇을 성취하느냐가 아니라 삶을 어떻게 살아가느냐를 보여준다.

리피트 - Wheel of Fortune<이니시에이션 러브>에서 새로운 형식의 미스터리를 펼쳤던 이누이 구루미가 이번에는 타임 트래블 미스터리로 돌아왔다. <이니시에이션 러브>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