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영 작가님을 일찍이 『침묵주의보』와 『정치인』으로 알고 있었고, 『귀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에 실린 「숨바꼭질」과 작법서 『소설은 실패를 먹고 자란다』를 인상 깊게 읽었습니다. 그런 작가님의 단편이 무려 12편이나 수록되었다니 정말 기대됩니다. ㅎㅎ 저는 이제 대학원 개강을 앞두고 있는데, 나름 여유로울(?) 3월 한 달간 북클럽 재미있게 참여하고 싶네요. 반갑습니다!

침묵주의보정진영 소설. 일상에서 은밀하게 작동하는 잔악한 권력의 시스템과 폭력성에 대해 날카로운 메스를 들이대는 소설이다. 작가는 박대혁이라는 일간지의 기자이자 소시민이 겪는 사건을 통해 우리 일상에 만연한 권력형 부패와 비리를 폭로한다.

정치인 - 결정하는 인간정진영 장편소설. 부모에게 마저 버림받고 밥벌이를 위해 살았던 불행아 ‘정치인’이 자신의 생존 터전을 잃으면서 세입자 보호를 위한 시민사회 ‘세고나’에서 활동하다가 정당 비 례대표 자리에 후 순위 후보자가 되었다가 임기 1년 남은 국회의원이 되면서 입법의 과정에서 벌어지는 인간사를 담고 있다.

귀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 월급사실주의 2023월급사실주의 동인의 첫 앤솔러지 『귀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 월급사실주의2023』가 출간되었다. 월급사실주의 동인은 동시대 한국사회의 노동 현장을 사실적으로 다루는 문학이 더 많이 창작되어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한 작가들의 모임이다.

소설은 실패를 먹고 자란다 - 비전공자의 소설 쓰기경험들 시리즈 4권. 문단의 데뷔 기준으로 인식되는 ‘등단’ 과정을 거치지 않고, 로커를 꿈꾸다 법학을 전공한 후 기자 생활을 하면서 데뷔한 저자는 자신만의 독특한 이력을 출간한 작품들과 연결해 설명하면서 소설 쓰기 방법을 공유한다.
책장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