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아아 즈엉말 힘드셨겠습니다 무어라 드릴 말씀이... 말잇못ㅠㅠ
최하나 작가와 <반짝반짝 샛별야학>을 함께 읽어요.
D-29

조영주

yeonny
고등학교 현장학습&수련회를 가장 기대했는데
코로나로 인해 다 취소됐었어요. 아쉬운 마음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ㅜㅜ

조영주
코로나 는 바보야... 바다에 가서 외치고 왔었죠...
Kiara
“ 잠은 행자 할머니를 데려가지 못했다. 다시 한번 몸을 반대쪽으로 틀었다. 가슴이 조용히 뛰고 있었다.
'소리가 들리네......'
행자 할머니는 이 기묘한 감정을 언제 마지막으로 느꼈는지를 가만히 떠올렸다. 첫 집 장만 첫 출산 등이 스쳐 갔지만, 절대 똑같지 않았다. 그러다가 소풍이라는 두 글자에 생각이 가 닿았다. 마지막 반 소풍날. 학교 근처 뒷산에 돗자리를 펴고 아이들과 싸 온 김밥을 우유와 함께 먹으며 희희낙락하던 때. 보물찾기 상품에 눈이 멀어 산 반대편까지 갔다가 선생님에게 혼이 났던 때. 흙이 묻은 돗자리를 그대로 집에 가져갔다가 어머니에게 잔소리도 들었었지. 그래도 좋았다. 행자 할머니의 입가로 다시금 미소가 번졌다. 이날 밤은 양을 천 마리나 넘게 셀 때까지 잠들지 못했다. 새벽이 찾아올 즈음이 되어서야 까무룩 잠이 들었다. ”
『반짝반짝 샛별야학』 _ 첫날_ 8%_, 최하나 지음
문장모음 보기
Kiara
“ 눈가에 살짝 맺힌 눈물. 깜짝 놀란 승지가 다가가 물었다.
"어르신 괜찮으세요? 어디 안 좋으신 거예요?"
"아니...... 나 진짜 소풍 다시 가보고 싶었거든."
승지는 그 말을 하며 소매로 눈물을 쓱 훔치는 행자 할머니를 바라보았다. 그러다 깜짝 놀랐다. 갑자기 어린 소녀로 보이는 어르신의 얼굴이 낯설어서였다. 승지는 행자 할머니의 팔을 쓰다듬고는 눈빛으로 마음을 전했다.
'저도요. 우리 같이 잘 다녀와요, 어르신.' ”
『반짝반짝 샛별야학』 _현장학습1_ 29%_, 최하나 지음
문장모음 보기

장맥주
“ 내가 또 자칭 타칭 그거잖아요. 술 소물래? 우리 아들이 뭐라고 했는데. 암튼 내가 안 먹어본 막걸리가 없는데 최고로 치는 게 이거 두 개지. 이거 한 잔 쭉 들이켜줘야 또 소풍이 완성되는 거지. ”
『반짝반짝 샛별야학』 87쪽, 최하나 지음
문장모음 보기

장맥주
그렇죠. 소풍의 완성은 음주죠. 그나저나 공주 밤막걸리와 포천 이동 막걸리가 맛있나 보군요. 저는 장수생막걸리입니다. 그런데 맥주가 더 좋습니다.

스프링
밤막걸리는 조금 과장을 보태 요새 핫한? 밤양갱이나 바밤바 녹인 맛이예요ㅎㅎㅎ근데 저도 위스키를 더 좋아합니다ㅋㅋ

장맥주
이 글 자체를 어제 맥주 마시면서 썼더니 두서가 없네요. ^^;;;
J레터
@장맥주 막걸리에 맥주 섞는 것도 있었군요. 한 번 시도해봐야겠어요. 저도 호가든 좋아합니다. 정오 지났으니 아침부터 술 얘기는 아니니..ㅎ막맥보다는 맥막이, 맥소보다는 소맥이 어감 상 부르기 좋아서요? 아님 맥주가 베이스가 돼서 그런게 아닐까요? 뒤에서 밀어주는 느낌? 여름날의 맥주는 사랑이죠.

장맥주
맛있습니다. 한번 시도해보세요. ^^ 즐겨 마시는 분들 중에는 맥막사(맥주+막걸리+사이다)로 드시는 분도 계시고, 거기에 요구르트까지 넣는 분도 봤어요. 여름날의 맥주는 사랑이죠! (그런데 겨울의 맥주도 사랑...)

스프링
그르게요 저도 그 순서를 왜 그렇게 하는지는 모르고 마시기만 했는데 이제 바꿔서ㅋㅋㅋ마셔보겠습니닼ㅋㅋㅋ
J레터
밤 막걸리, 이동 막걸리 다 먹어 봤습니니다. 술 꾼은 아니고 애주가도 아니지만 ..혹여 소풍으로 대전 가시면 원 막걸리도 꽤 맛나답니다. ^^

김새섬
밤 막걸리, 이동 막걸리, 유자 막걸리, 잣 막걸리 등등 들어봤는데 원 막걸리는 첨 들었습니다. 와, 막걸리 종류 진짜 많네요.

김새섬
행자 할머니는 이 기묘한 감정을 언제 마지막으로 느꼈는지를 가만히 떠올렸다. 첫 집 장만 첫 출산 등이 스쳐 갔지만, 절대 똑같지 않았다.
『반짝반짝 샛별야학』 p.17 , 최하나 지음
문장모음 보기

맛있는초코바
완전 뒷북입니다만 오늘부터 부지런히 따라가겠습니다.ㅎ


김새섬
환영합니다. 저도 저번 주부터 시작해서 이제 절반 읽었어요. 같이 읽어요~~

조영주
빳띵입니당 ㅋㅋㅋ

나르시스
요즘 너무 바빠서 책도 다 읽었는데, 인증샷도 못 남겼네요. 늦었지만 인증샷 이제라도 남겨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