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믐밤] 21. 29일간 우리가 읽은 것들, 읽을 것들 얘기해요.

D-29
에고, 사 놓기만 하고 보지 못한 책 중에 하나네요. 영화 너무 재밌게 봤는데 책도 꼭 읽어야겠어요. 추천 감사합니다.
사시사철 호러물 좋아합니다. 그런데 스티븐 킹의 호러는 좀 와닿지 않고 일본 호러 소설이 취향입니다.
어떤 책이 있나요??? 호러물 무서워해서 아는 작품이 별로 없습니다...
일본 호러는 거의 안 읽지만 무언가 나폴리 괴담이라고 해야하나 뭔가 고의적인 구멍이 있는 기분이 나더라고요.
스티븐 킹, "It" 이라는 소설, 은근한 오싹함의 정수를 잘 느낄 수 있는데...팍팍 무서운 거 좋아하시나봅니다.
It 도 두고 두고 기분 나쁘게 무서웠던 기억이 있네요.
일본 호러는 진짜 무섭던데요!
저는 병렬독서중인데, 이게 현재 제 건강상태에 1도 도움이 안되겠구나 싶어서 한 번에 한 권씩 읽는 훈련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중인데 다들 한 번에 한 권의 책만 읽으시나요?
초병렬 독서법 신봉합니다 ㅎㅎ <익명의 독서 중독자들> 처럼요 ^^ (실제로는 산만한)
아. 초병렬 독서법이라고 하니 멋져 보이네요. 앞으로 써먹어야겠다.
제가 딱 그런 느낌이에요, 요즘. 안그래도 고생중인 뇌에게 내가 너무 가혹한 짓을 저지르고 있나 싶어서 책 수를 줄여보려고 하는데, 장맥주님처럼 저도 10권씩도 한 번에 보더라고요.
평균 두 권씩 같이 읽습니다 벽돌책 하나 소설 하나
사람마다 다른 것 같아요. 전 병렬독서 안맞아서 하나 끝내고 다른 책 넘어가요.
무조건 병렬독서요. 세상엔 읽고 싶은 책이 너무 많습니다ㅠㅠ
저는 전자책 리더기에 'reading' 폴더를 만들었는데 현재 10권을 동시에 읽는 중입니다. ^^;;; 병렬 독서 안 할 수가 없더라고요.
제 말이요. ㅠㅠ
병렬독서를 하면 무언가 계획적인 독서를 한다기보다도 독서를 위한 독서를 하는 느낌인지라, 저는 가능하면 읽던 책을 읽는게 낫다고 봅니다.
맞습니다. 그런데 읽던 책이 계속 읽던 책으로 남고 읽은 책으로 변하질 않는 경우가 많아서요. T.T 저는 완전히 장르가 다른 두 종류 정도만 병행해서 읽습니다.
와... 존경... 저는 강박 때문에 뭐든 공부하듯 봐서ㅠㅠ
전 공부강박 + 벽돌만 봐야한다는 강박까지 있네요 ㅜ
작성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
[책나눔 이벤트] 지금 모집중!
[도서 증정] 《조선 궁궐 일본 요괴》읽고 책 속에 수록되지 않은 그림 함께 감상하기![책 증정] 호러✖️미스터리 <디스펠> 본격미스터리 작가 김영민과 함께 읽기
💡독서모임에 관심있는 출판사들을 위한 안내
출판사 협업 문의 관련 안내
그믐 새내기를 위한 가이드
그믐에 처음 오셨나요?[메뉴]를 알려드릴게요. [그믐레터]로 그믐 소식 받으세요
버지니아 울프의 네 가지 빛깔
[그믐밤] 28. 달밤에 낭독, <우리는 언제나 희망하고 있지 않나요>[서울외계인] 버지니아 울프, 《문학은 공유지입니다》 읽기<평론가의 인생책 > 전승민 평론가와 [댈러웨이 부인] 함께 읽기[그믐연뮤클럽] 7. 시대와 성별을 뛰어넘은 진정한 성장, 버지니아 울프의 "올랜도"
전쟁 속 여성의 삶
[도서 증정] <여성과 전쟁: 우크라이나 소설가의 전쟁일기> 번역가와 함께 읽어요.[책걸상 함께 읽기] #47. <전쟁은 여자의 얼굴을 하지 않았다>
밀리의 서재에 있는 좋은 책들
[밀리의 서재로 📙 읽기] 27. 데미안
좋은 스토리의 비밀을 밝혀냅니다
스토리 탐험단 8번째 여정 <살아남는 스토리는 무엇이 다른가>스토리탐험단 7번째 여정 <천만 코드>스토리탐험단 여섯 번째 여정 <숲속으로>
문화 좀 아는 건달의 단상들
설마 신이 이렇게 살라고 한거라고?그믐달자연의 일부일 뿐이라는 생각
믿고 읽는 작가, 김하율! 그믐에서 함께 한 모임들!
[📚수북플러스] 4. 나를 구독해줘_수림문학상 작가와 함께 읽어요[책증정 ]『어쩌다 노산』 그믐 북클럽(w/ 마케터)[그믐북클럽] 11. <이 별이 마음에 들어> 읽고 상상해요
현암사 80주년 축하해 주세요 🎉
[도서 증정] <이달의 심리학> 편집자와 함께 읽어요!![현암사/책증정] <코끼리는 암에 걸리지 않는다>를 편집자, 마케터와 함께 읽어요!
퇴근의 맛은 두리안 ?!
[도서 증정] 소설집『퇴근의 맛』작가와 함께 읽기[📚수북플러스] 1. 두리안의 맛_수림문학상 작가와 함께 읽어요
🎁 여러분의 활발한 독서 생활을 응원하며 그믐이 선물을 드려요.
[인생책 5문 5답] , [싱글 챌린지] 완수자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이렇게 더워도 되는 건가요?
[책걸상 '벽돌 책' 함께 읽기] #25. <일인 분의 안락함>기후위기 얘기 좀 해요![책걸상 '벽돌 책' 함께 읽기] #11. <화석 자본>무룡,한여름의 책읽기ㅡ지구를 위한다는 착각
모집중밤하늘
내 블로그
내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