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리는 며칠 만에 판가름나는 문제라고 했던 탈레랑(프랑스 정치가 샤를모리스 드 탈레랑페리고르)의 말이 사실이라면, 덕성 그 자체는 몇 초 안에 판가름나는 문제다.
『올드 스쿨』 P.82, 토바이어스 울프 지음, 강동혁 옮김
문장모음 보기
날콩
…… 실수하지 마십시오. 진실이 담긴 글은 위험한 물건입니다. 한 사람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어 놓을수 도 있으니까요.
『올드 스쿨』 P.88, 토바이어스 울프 지음, 강동혁 옮김
문장모음 보기
날콩
“ 전쟁은 언제나 있었소. 그 모든 전쟁이 항상 고약했고요. 우리 인간이 그렇게 만들었으니까. 우리가 인류역사에서 가장 학대당하고 있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하는 건 대단히 그럴싸하고 유쾌한 일이지만…… 태초부터 모든 시대, 모든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해왔습니다. 그러면 온갖 나태함을 정당화할 수 있는 위대한 변명거리가 생기니까요. ”
『올드 스쿨』 P.99, 토바이어스 울프 지음, 강동혁 옮김
문장모음 보기
날콩
형식이 전부입니다. 형식이 없으면 그저 여기저기 발가락을 찧고 울부짖는 일밖에는 못하게 돼요.
[📚수북탐독]9. 버드캐칭_수림문학상 작가와 함께 읽어요[📕수북탐독] 8. 쇼는 없다⭐수림문학상 수상작 함께 읽기(첫 시즌 마지막 모임!)[📕수북탐독] 7. 이 별이 마음에 들⭐수림문학상 수상작 함께 읽어요[📕수북탐독] 6. 열광금지 에바로드⭐수림문학상 수상작 함께 읽어요
illef의 숙고하기
LLM 동료비판적 사고에 대하여그런데 이 서비스의 KPI는 무엇인가요?
책을 직접 번역한 번역가와 함께~
[도서증정][번역가와 함께 읽기] <꿈꾸는 도서관> <번역가의 인생책> 이평춘 번역가와 『엔도 슈사쿠 단편선집』 함께 읽기<번역가의 인생책> 윤석헌 번역가와 [젊은 남자] 함께 읽기[브릭스 북클럽] 류드밀라 울리츠카야 《커다란 초록 천막》 1, 2권 함께 읽기[도서증정][번역가와 함께 읽기] <전차 B의 혼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