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범죄 코디네이터 캐릭터가 마음에 듭니다. <소년탐정 김전일>의 다카토 요이치 같은 빌런이요.
[박소해의 장르살롱] 14. 차무진의 네 가지 얼굴
D-29
조동신

박소해
@조동신 오 범죄 코디네이터도 특이하죠. 기억에 남는 존재죠!

장맥주
모리어티 교수랑 "형사 부스지마 최후의 사건" 범인 추가요~~.

형사 부스지마 최후의 사건2018년 출간된 『작가 형사 부스지마』의 프리퀄에 해당하는 작품으로, 부스지마가 형사를 그만두고 작가가 되기 전의 이야기를 다룬다. 전작을 읽고 부스지마의 이전 스토리가 궁금했던 독자들은 이 작품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책장 바로가기

조영주
속삭이는 자 시리즈 추가요!

속삭이는 자 - 합본 개정판이탈리아의 유명한 범죄학자 도나토 카리시의 스릴러소설 《속삭이는 자》의 합본 개정판. 다섯 명의 어린 소녀들이 일주일 만에 감쪽같이 사라진다. 곧이어 아이들의 왼쪽 팔 여섯 개가 발견되고 법의학적 검사 결과, 신원을 알 수 없는 팔의 주인이 아직 살아 있을 가능성이 제기된다.

이름 없는 자 - 속삭이는 자 두 번째 이야기타인의 내면에 잠들어 있는 악의를 자극하여 범죄를 저지르게 하는 '잠재의식 속의 연쇄살인범'을 소재로 한 <속삭이는 자> 후속작. 유럽 스릴러소설의 정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이 작품으로 작가는 2013년 셰르바넨코 문학상 최고의 스릴러 부문을 수상했다.

미로 속 남자폐쇄된 공간인 미로를 배경으로 설정하고 그곳의 주인으로 하트 모양 눈의 토끼 가면을 쓴 ‘버니’라는 괴물을 만들었다. 아이들을 어둠으로 끌어들이는 버니는 총 3권으로 이어지는 ‘속삭이는 자 시리즈’를 통해 작가가 보여주었던 절대악의 새로운 유형이다.
책장 바로가기

박소해
@조영주
오오 범죄 코디네이터 맞네요. 이 시리즈는 첨 보는데 메모해야겠네요...!

STARMAN
<스토리 창작자를 위한 빌런 작법서>는
스토리 창작자가 아닌 저에게도 참 재미있습니다.
17개의 키워드로 빌런의 종류를 촘촘히 나누고,
방대한 양의 작품을 세세히 분석하여 귀에 쏙 박히게 설명해 주시니
봤던 작품은 또 보고싶고, 모르는 작품은 찾아 보게 만드는 책이었습니다.
또, 이 책이 10년간의 강의 노트였다고 하니
실제 강의는 얼마나 재미있었을까 상상해 봅니다.
"뮈에어뤼인~"이나 "애니카" 같은 이야기들을
작가님의 육성으로 들을 수 있었을테니까요.
작가님, 추천부탁드립니다.
책에서 말씀하신 '길항 작용'을 절묘하게 한
작가님이 뽑으신 최고의 빌런이 나오는 작품은 무엇인가요?

박소해
세상에... 넘 멋집니다. 👏👏👏👏👏👏👏👏👏👏👏👏

하뭇
책 받은 사람은 리뷰가 필수 미션이 아니었던가요? 그런 줄 알고.. 리뷰 링크를 어디에 보고해야 하나 해서 여기에 올렸어요.

박소해
대부분 리뷰를 작성해 주시지만 이렇게 성실히 여러 군데 올려 주시면 너무 감사해서... 😚

미스와플
멋집니다. 사진도 정말 느낌있어요. 책의 더 많은 이야기가 담긴 사진인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