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필사 좋아하세요?

D-29
하하, 감사해요. 밍구님. 밍구님의 프로필 사진도 '여명'이겠죠? 책, 커피, 고양이를 좋아하신다는 소개글이 다시금 눈에 들어옵니다. 근데 '여명'이라는 이름 정말 예뻐요. 저도 여명의 시간을 참 좋아하는데 말이죠(그 여명이 이 여명이 맞을지). 딴지라는 이름은 애물단지를 세게 발음해서 '딴지'가 되었다는 tmi도 살포시 남겨봅니다. 여명이와 티격태격 지내고 계시는군요. 고양이라는 생명체는 보면 볼수록 참 매력적이에요. 제가 자주 가는 다락방 카페에도 하얗고 귀여운 '다름이'라는 고양이가 한 마리 있거든요(사장님이 키우시는). 가끔 제 갤럭시탭도 밝고 지나가고, 커피잔에 발도 담그곤 하는데, 그래도 그 모습이 귀여워 웃음이 나곤 한답니다. 앞으로 밍구님이 필사하실 시 저도 함께 기대해봅니다:)
다름이 너무 귀엽네요. 커피에 담근 냥젤리 보고 싶어요.
다름이도 너무 예쁘네요!! 저희집 쌔미(원래 족보에는 삼손이라는 이름으로… 쿨럭!)는 이제 12세된 할아버지 렉돌이구요. 턱시도릉 곱게 차려 입은 둘째는 살아있다면 7세가 되었을 레가머핀이에여. 2년전에 무지개다리를 건너 고양이별에 정착했구요. 고등어 막둥이는 2개월 후면 5세가 되는 아가씨에요. 요즘 쌔미가 가끔 정신 못차리는 행동을 해서 곁을 떠나려고 준비하나싶어 매일 가슴 조마조마해요.
앗 쌔미 눈이 보석같아요...!! 셋 모두 각각 다른 매력 넘 사랑스럽네요:)
맞아요! 보석같은 눈!! ^^
으아... 심장이 또 녹아내리네요.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세 아이 모두 생김새가 달라서 저마다의 매력이 있는 것 같아 너무너무 귀여워요. @새벽서가 님 쌔미는 12살이라는 말씀에 깜짝 놀랐다가(이렇게 귀엽고 아가 같은데), 고양이별에 정착한 둘째 이야기에 마음이 먹먹해졌다가, 5살 막둥이의 땡그랗게 뜬 눈에 미소 지었습니다. 감정선이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네요. 쌔미도 새벽서가님 곁에서 오래오래 건강하게 잘 지냈으면 좋겠어요. (행복하자, 아프지 말고)
어머 연해님, 초면이지만 저 다름이한테 반한 것 같아요...!!! 다름이는 찍먹이군요. 야무진 앞발 ㅎㅎ 뒷발로 갤탭에 쓴 글도 심금을 울리고... 귀여운 다름이 사진도, 역시나 귀여운 딴지 이름의 유래도 공유해주셔서 감사해요! 여명이 이름은 예상하신 그 뜻이 맞답니다 :)
호호, 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키우는 고양이는 아니지만, 카페에 갈 때마다 인사하는 아이라 제가 다 기쁘네요. 잠들어 있을 때도 많지만요. 갑자기 다가와 카페라떼를 찍먹하는 다름이 덕분에 한바탕 소동도 있었죠(하핫). 갤탭도 사뿐히 즈려 밟고 유유히 사라진 개구쟁이랍니다. 세상에, 여명이 이름이 그 뜻이 맞았군요!! 여명이를 향한 저의 내적 친밀감이 더 높아졌습니다:)
으아 다름이 귀여워주금이네요.. 우리집 고영이도 타자를 치더라구요..
아니, 고영이는 오드아이인가요??? 신비롭습니다.
타자치는 고영희님들 많으시네요! 아드아이도 너무 예뻐요! 파란눈에 초록눈~ 흰털에 파란눈 아이들은 귀가 안들리는 아이들이 많은데, 이분은 괜찮으시죠?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고야, 이 사진도 웃음을 참을 수가 없네요. @지금 님의 고양이는 심지어 자세마저 안정적이에요. 노트북 가방에 안전하게 올라가 있는 모습이 한두 번 앉아본 솜씨가 아닌데요. 제가 만난 다름이는 제 갤탭을 사뿐히(?) 즈려 밟고 가버렸는데 말이죠.
고양이와 어울리는 글씨체네요 :D
감사합니다! 고양이 시집을 골랐는데 글씨가 고양이와 어울린다고 해주셔서 신나네요:)
밍구님~ 이 시집 커플도서로 개(강아지) 편도 있는거 맞죠? 읽어보려다 못보고 세월이 흘러버렸는데 필사로 보니 반갑네요. 냥이 말하는게 소세키의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도 떠오르고 재미나네요. 전 춘식이 좋아하는 춘장이라 냥냥이들도 좋아하는데요 고양이 등장하는 필사 계속 기대하겠습니다.
맞아요! 강아지 시집은 <나 개 있음에 감사하오>였어요. 그 시집도 표지가 어지간히 귀엽더라구요 ㅎㅎ 여기에서 춘장이를 만나다니, 같은 춘장이로서 넘 반갑네요!
앗 춘장이셨군요! 친밀감 레벨업이예요. 전 인프제 춘장이입니다. ㅋㅋ 냥냥댕댕시집 다음에 찾아 읽어보려고 위시리스트 저장완료했어요. 밍구님은 실 냥냥이 집사라니 대단해요~
어머 저희 한 자리만 다르네요! 저는 인프피 춘장이입니다 ㅎㅎ 저도 이번 고양이 시집 재미있게 읽어서 다음에는 댕댕이 시집 읽어보려구요!
밍구님 제가 그리진 않았지만 춘장동료의 선물입니다. ㅋㅋ
어머 인프제 춘식이가 내심 부러웠는데 어떻게 아시고 이런 선물을...!! 넘 감사해요:) 보자마자 홀린듯이 저장부터 했습니다 ㅎㅎ 저는 뭐 드릴 게 없어서...저희 집 고양이(김여명, 4세) 사진을 슬쩍 두고 갑니다!
작성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
💡독서모임에 관심있는 출판사들을 위한 안내
출판사 협업 문의 관련 안내[모임] 간편 독서 모임 만들기 매뉴얼 (출판사 용)
그믐 새내기를 위한 가이드
그믐에 처음 오셨나요?[메뉴]를 알려드릴게요. [그믐레터]로 그믐 소식 받으세요
괴담 좋아하시는 분들 여기로!
[그믐앤솔러지클럽] 4. [책증정] 도시괴담을 좋아하신다면 『절대, 금지구역』으로 오세요 [책증정] 조선판 다크 판타지 어떤데👀『암행』 정명섭 작가가 풀어주는 조선 괴담[책증정] “천지신명은 여자의 말을 듣지 않지” 함께 읽어요!!
ifrain과 함께 천천히 읽는 과학책
[함께 읽는 과학도서] 천천히 곱씹으며 느리게 읽기 <지구의 짧은 역사> 1부[도서증정][김세진 일러스트레이터+박숭현 과학자와 함께 읽는]<극지로 온 엉뚱한 질문들>
새해에도 계속되는 시의적절
[날 수를 세는 책 읽기ㅡ2026. 2월] '이월되지 않는 엄마 ' [날 수를 세는 책 읽기ㅡ2026. 1월] '시쓰기 딱 좋은 날'
마음껏 상상해요! 새로운 나라!
[그믐밤] 44. <걸리버 여행기> 출간 300주년, 새로운 세상 상상하기
한 권의 책이 한 인간과 한 사회를 변화시킨다
[한길사 - 김명호 - 중국인 이야기 읽기] 제 1권[도서 증정] 1,096쪽 『비잔티움 문명』 편집자와 함께 완독해요[도서 증정] 소설『금지된 일기장』 새해부터 일기 쓰며 함께 읽어요!
경계를 넘나드는 이야기꾼, 정보라
[책방연희 북클럽] 정보라, 최의택 작가와 함께 <이렇게 된 이상 포항으로 간다> 읽기[박소해의 장르살롱] 5. 고통에 관하여 [책 증정] <지구 생물체는 항복하라> 읽고 나누는 Beyond Bookclub 2기
도스토옙스키에게 빠진 사람들
도스토옙스키와 29일을[그믐밤] 5. 근방에 작가가 너무 많사오니, 읽기에서 쓰기로 @수북강녕도스토옙스키 전작 읽기 1 (총 10개의 작품 중에 첫번째 책)
나의 작업실 이야기 들려줄게
문발동작업실일지 7문발동작업실일지 13
내 몸 알아가기
몸이 몹시 궁금한 사람들[한겨레출판/책 증정] 《쓰는 몸으로 살기》 함께 읽으며 쓰는 몸 만들기! 💪이제 몸을 챙깁니다 with 동네책방 숨[도서증정][작가와 함께]그리하여 사람은 사랑에 이르다-춤.명상.섹스를 통한 몸의 깨달음
🎁 여러분의 활발한 독서 생활을 응원하며 그믐이 선물을 드려요.
[인생책 5문 5답] , [싱글 챌린지] 완수자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코스모스>를 읽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
코스모스, 이제는 읽을 때가 되었다!2026년 새해 첫 책은 코스모스! 코스모스, 이제는 읽을 때가 되었다![인생 과학책] '코스모스'를 완독할 수 있을까?
나의 인생책을 소개합니다
[인생책 5문5답] 42. 힐링구 북클럽[인생책 5문5답] 43. 노동이 달리 보인 순간[인생책 5문5답] 44. Why I write
우리 입말에 딱 붙는 한국 희곡 낭독해요!
<플.플.땡> 2. 당신이 잃어버린 것
청명한 독서 기록
[독서 기록용] 콰이강의 다리 위에 조선인이 있었네전쟁과 음악_독서기록용독서기록용_작가와 작품을 분리할 수 있는가?숲이 불탈 때_독서기록용
잘 알려지지 않은 고전들
에세 시리즈 함께 읽기 1. <아이리스> - 엘레나 포니아토프스카[그믐연뮤클럽] 2. 흡혈의 원조 x 고딕 호러의 고전 "카르밀라"[도서증정-고전읽기] 셔우드 앤더슨의 『나는 바보다』
브랜드는 소비자의 마음속에 심는 작은 씨앗
[루멘렉투라/도서 증정] 나의 첫, 브랜딩 레슨 - 내 브랜드를 만들어보아요.스토리 탐험단 세번째 여정 '히트 메이커스' 함께 읽어요![김영사/책증정] 일과 나 사이에 바로 서는 법 《그대, 스스로를 고용하라》 함께 읽기
모집중밤하늘
내 블로그
내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