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부동산 관련으로는 똥촉인 부모님 밑에서 자란지라....^^:
60-70년대에 강남에 있던 땅을 팔아 강북으로 이사를 하신 분들이라 할말하않이라는 예전 유행어를 쓸 수 밖에 없는 점 이해해주세요.
[그믐밤] 23. 자본주의에 관한 책 얘기해요.
D-29

새벽서가

siouxsie
저는 역삼동에서 태어나서 7살 때쯤에 집이 부도나서 목동으로 이사와서 또 10년 전쯤에 집이 부도나서 파주로 이사온? 점점 북쪽으로...이러다 평양 갈 것 같네요 ㅎㅎ
무척 슬픈 에피소드 같지만....열심히 일하신 부모님들 덕에 경제적으로는 약간 힘들었지만, 슬프지 않은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장맥주
저는 강북구 번동 -> 도봉구 쌍문동 -> 서대문구 신촌 -> 마포구 현석동 -> 구로구 신도림동 -> 관악구 조원동이라는 일관성 있는 서남행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이 경로대로라면 다음은 인천이어야 할 거 같지만 일산으로 이사가려고요.

새벽서가
결혼 초에는 강남에 계셨던 부모님이 제가 태어나기 직전 강북으로 이사를 하셔서
홍은동->연희동->아현동으로 이사를 하셨더라구요? 제가 기억하는 건 연희동에서의 1년, 그 후로는 아현동 토박이였습니다. 한국 떠나기 직전까지요.

김새섬
앗! 저도 아현동에서 오래 살았어요. 초 등 2학년부터 대학교 졸업하고 회사 다닐 때까지. 괜히 반갑습니다.

새벽서가
반갑습니다, 새섬님!!

siouxsie
저 지금 일산 살아요! 얼른 오세요. 오셔서 한양문고에서 방 하나 잡아서 강연을 펼쳐 주세요!

장맥주
일산동구 장항동으로 이사가려고요!

siouxsie
동거인분은 동의 하신 거죠? ㅎㅎㅎㅎ

장맥주
제가 네이버 지도와 네이버 부동산 보여드리면서 설득 성공했습니다.
처음에는 시큰둥하시더라고요. 진심을 다해 프레젠테이션을 수행했습니다.

siouxsie
이사 오시면 일산 맛집 알려 드릴게요~일산은 작가님들의 도시가 될 거 같아요~(작가님들 많이 사시는데 넓어서인지 제 눈이 안 보여서인지 한 분도 못 뵈었네요)

장맥주
호수공원 걷다가 혹은 호수공원 옆 편의점에서 김훈 작가님 뵈었다는 분들 많으시던데요... 전날 술 드신 거 같은 표정이시라고... 은희경 작가님은 버티고 서점 자주 가신다고 들었습니다.

새벽서가
진짜루요? 작가님들의 도시라니 너무 멋져요!! 전 몇 년 후에 은퇴하고 서울에서 1년 살아보고 계속 남을지 유럽으로 갈지 결정하려고 생각중이라 파주 생각하고 있었는데, 일산! 갑자기 좋아보입니다!!

장맥주
제 체감으로는 일산과 은평구에 소설가들이 많이 사는 거 같습니다. (집값이 싸서...?)

연해
오, 저도 내년에 이사가야하는데, 안 그래도 은평구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의외로(?) 제가 갈 수 있는 곳들이 몇 있더라고요. 하지만 내년에 가격이 더 오른다면...(쿨럭)

새벽서가
서울에 집값이 싼 곳이 있습니까? @.@

장맥주
그... 한때 있었던 거 같은데요...

siouxsie
지금이 일산 집값이 많이 떨어졌다고 들었습니다!

연해
저는 이 방에서 글을 읽다가 일산의 현상황(?)을 새롭게 바라본 것 같아요. 굉장히 비싼 동네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장맥주
살기 좋고 집값 싼 동네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 제 주변 인식은 그런 거 같네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