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간 날 때 그냥 틈틈이 읽는 중인데... 제가 스무 살 때 이 책을 읽었더라면 열광했을지도 모르겠다 싶었어요. 지금은 머리가 너무 굵어져서 열광하기 어렵습니다.
[그믐밤] 23. 자본주의에 관한 책 얘기해요.
D-29

장맥주

새벽서가
제가 알기로 맥주님과 저 동년배인거 같아요. 머리가 굵어진건 세상을 그만큼 올해살아서, 아니면 아는게 너무 많아져서인가요? 후자라면 저는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고 전자라면 책장에서 빼도 무리없겠다 싶고...그렇네요. ^^;

장맥주
결론은, 버킹검입니다.

siouxsie
이 책 근데 어떤 책인가요? 몇 달째 베스트셀러던데요

흰벽
저도 궁금… 읽을 마음은 아직 없는데 혹시 추천하는 분 계시는지…

siouxsie
이것도 아는 분께 물어볼게요 ㅎㅎ

siouxsie
20년 전에 사뒀던 2천만원 짜리 상하이 아파트가 10배 올라서 종잣돈으로 투자를 해서 5년만에 파이어족이 된 친구가 있어요...정말 사치도 안 하고, 아무것도 안하 고 조용히 사는데 부럽습니다.
저런 이야기는 유니콘 같다고 생각했는데....주변에 있더라고요. 근데 그 친구가 부의 법칙을 간파한 거 같진 않아요.

장맥주
그런데 "21세기 자본"은 지금도 높은 평가를 받나요? 약간 과대평가된 책은 아닌가요? 정말 몰라서 여쭤봅니다.

siouxsie
경제학 책은 시기를 많이 타서 잘 모르겠네요~그 당시엔 정말 센세이션이었나 봐요? 잘 이해가 안 되지만요...블랙스완도 100페이지까지는 와~센세이션해~했는데 서양 인문학?서적들은 100쪽 이후는 계속 동어반복인 책이 많아서 좀 그래요.

바닿늘
헉..
이제서야 슬쩍 발을 담궈보...겠습니다.

김새섬
환영합니다. 남은 10분 동안 즐거이 대화를 함께 하시죠.

바닿늘
거의 다 끝났겁니꽈.. ㅠㅠ
나중에 찬찬히 읽어봐야겠습니다.

siouxsie
전 안 끝났는데 끝났나요?

연해
ㅋㅋㅋㅋ

바닿늘
저도 안끝났네요??
쪼꼼만 더 이야기를 해볼까요?? ㅎㅎ

김새섬
요 책 의외로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제목만 들으면 좀 얄팍한데요, 의외로 군데군데 실질적인 좋은 조언들도 있고, 나도 부자가 되면 이렇게 해야겠다 싶은 것들이 많았어요.

돈의 속성 (300쇄 리커버 에디션, 양장) - 최상위 부자가 말하는 돈에 대한 모든 것초판 발행 후, 경제경영 필도서로 자리매김한 『돈의 속성』 200쇄 기념 개정증보판이다. 200쇄에 맞춰 코로나19로 바뀐 경제상황과 돈에 관한 김승호 회장의 추가 메시지를 담았다.
책장 바로가기

새벽서가
일단 밀리 책장에 담아두고 왔습니다.

siouxsie
이 책도 꼭 책모임에 추천해서 읽을게요(혼자는 절대 못 읽을 거 같은 약한 근성)

장맥주
사실 저는 은근히 자기계발서를 많이 읽는 편인데요, 이 책은 뜻밖에 괜찮았습니다.

돈의 속성 (300쇄 리커버 에디션, 양장) - 최상위 부자가 말하는 돈에 대 한 모든 것초판 발행 후, 경제경영 필도서로 자리매김한 『돈의 속성』 200쇄 기념 개정증보판이다. 200쇄에 맞춰 코로나19로 바뀐 경제상황과 돈에 관한 김승호 회장의 추가 메시지를 담았다.
책장 바로가기

바닿늘
그러니까..
자본주의 관련 대화가 이어지는 중인거죠??
얼렁 책이라도 꽂아봐야겠습니다. ㅋㅋㅋㅋ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