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요...오세요....은평구는 요새 개발이 너무 잘 돼서 비싸요...일산이 집값 싸고 아주 좋아요~요새 신축 아파트들도 많아요~
[그믐밤] 23. 자본주의에 관한 책 얘기해요.
D-29

siouxsie

연해
오오, 감사합니다. 내일부터는 일산도 저렴한 곳을 한번 검색해봐야겠어요:)

siouxsie
일산 사는 사람들이...이상하게 일산부심이 강해요...우린 그렇게 부자는 아니지만, 일산으로부터 많은 혜택을 누리고 산다? 일산은 문화와 독서의 도시...뭐 이런 생각도 강하고요. 게다가 공원이나 산책로가 많아서 평일 낮에 회사 생활에 찌들었다가도 밤에 산책하거나 주말에 호수공원에서 돗자리 깔고 5-6월, 9-10월에 누워 있음 천국이 따로 없습니다~

장맥주
저희 부부가 광교 잠깐 살았을 때 광교부심이 하늘을 찔렀습니다.

김새섬
일산과 분당이 한 때는 가격이 비슷했다며 자조적인 이야기를 하기도 하는데, 제가 만난 일산러들의 경우 전부 동네를 떠나기 싫어하시더라고요.

siouxsie
제 건 아니지만, 웰컴 투 일산~입니다! 두 분 이사 오신다고 소문 낼 거예요~어여 오세요 ㅎㅎㅎ(근데 친구가 없다는.....)

김새섬
ㅋㅋ 소문낼 사람이 없어 영원히 간직되는 비밀.

siouxsie
아니에요~문학계의 셀러브리티 부부이신데~~

도리
저는 돈돈돈으로 부모님이 엄청 싸우시고 (지금도 그러시고) 그래서 돈 하면 안 듣고 무시해 버릇 되버렸어요 ㅋㅋㅋㅋㅋㅋ 전에 세무서에서 근로장학생으로 일했었는데 절대 직업으로 못하겠다 싶더라고요. 거기서도 세금 관련 오신 분들이 욕하고 난리가 나더라고요. 집에서 돈으로 물리도록 싸웠는데 직장에서도 돈으로 싸우는 거 못 보겠다 싶었어요.

연해
하... 이 말씀도 너무 현실적이네요. 저도 세무서에서 잠깐 일했던 적 있는데, 있는 사람이 더하다 싶을 때가 많았어요. 세금이 많다며 쓰러지고, 119부르라고 소리지르고, 아수라장이 따로 없더라고요. 어린 마음에 이게 다 무슨 일인가 싶었어요.

장맥주
세금 많다고 쓰러지는 분들은... 수입이나 자산도 많으신 분들 아닌가요...

연해
그러니까요ㅠㅠ 아무튼 그곳에서 온갖 인간군상을 많이 마주한 것 같습니다.
심지어 임대업 하시는 분들이었는데요...

장맥주
쓰러질 정도로 세금 많이 내고 싶습니다...

연해
아 작가님ㅋㅋㅋ 자꾸 왜구래옄ㅋㅋㅋ (저항없이 터졌다...)

새벽서가
저도 빵 터졌어욧! 그런데, 다들 이런 마음이지 않을까요?

김새섬
<버블 패밀리> 는 알고 있었는데 책이 나온 줄은 몰랐네요. 뒷 부분에 마민지 감독님 부모님이 임대 주택 들어가셔서 그나마 맘 편히 살고 계신다는 걸 들었어요.

연해
엇! 맞습니다:)
책에서도 그 내용이 나와요. 부모님이 임대 주택에 들어가신 뒤로는 삶이 더 평안해지신 것 같다고. 의식주 중에 '주'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는 시간이었어요.

도리
돈도 정치 같습니다. 너무 중요해서 꼴도 보기 싫어지는... 그래도 요즘엔 정치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는데요. 경제도 지금 열심히 주워 들어야겠어요.

새벽서가
미국 대통령 선거에 벌써 몇 번째 참여중인데, 매번 드는 생각이 어떤 넘이 나라를 ‘덜‘ 말아 먹을까를 생각하면서 뽑거든요? 제가 정치에 관여하고 싶은건 딱 거기까지인데, 경제는....이제 알기라도 해야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ㅠㅠ

도리
헉 맞네요. 새벽서가님 외국 계시죠? 이번 선거도 화이팅입니다...!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