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맞아요 이름을 바꾸든가 해야겠어요 사실 저건 지금은 이멜 주소밖에 안 쓰고 눈에 안띄어서 쓴거였는데 ㅎㅎ
[그믐밤] 23. 자본주의에 관한 책 얘기해요.
D-29

꽃의요정

도리
다음 경제 바보 줄 서세요~

장맥주
경제 천재님 누구 입장하시면 안 될까요... ㅠ.ㅠ

김새섬
안녕하세요. 1등 입장인 줄 알았는데 5등이네요. 다들 경제 관념은 모르겠지만 시간 관념은 철저하시네요. ^^

도리
아아 경제 천재님 제발

장맥주
혹시 책을 읽는 사람들은 다 경제 바보들인 거 아닐까요? 진지하게 의심하고 있습니다.

도리
크흑 큰일인데요

새벽서가
그렇다면 각자 읽었거나 읽고 있는 경제, 자본관련 책들 이야기 하면 되지 않을까요?

연해
안녕하세요! 타자 바보 여기 있습니다(+경제바보). 다들 자판 속도가 빠르시군요!

새벽서가
연해님, 여기서 봬니 반가워요. 우리 필사방 스타님!

연해
호호, 저는 여기 멤버분들 있는 거 확인하고, 속으로 행복했답니다:)

새벽서가
멤버도 확인하셨군요!! 엄지 척입니다.

도리
경제책도 필사를 의무적으로 해야겠어요..

새벽서가
예전에 경제서를 한 번 필사한 적이 있는데, 내용은 머릿속에 안남고 정말 딱 지면에만 남더라구요. 종이, 잉크 아까워서 그 후로 경제서는 읽지도 필사도 안하고 있어요. 하핫

새벽서가
저는 <나는 세계일주로 자본주의를 만났다> 라는 책을 어제 시작했는데, 읽으면서 입에서 쓴맛이 없어지지가 않네요.

장맥주
어, 그 책 좋지요! 코너 우드먼이 쓴 세계일주 3부작 중에 가장 훌륭하고 사실 나머지 두 책과 비교하는 게 미안할 정도로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

새벽서가
예전에 읽다가 때려(!)치웠던 책인데, 오늘 뭔가 할 말이라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 어젯밤 늦게 시작했는데, 재미(!)있더라구요. 시리즈였군요? 이방 모임이 끝나면 검색이라도 해봐야겠네요.

장맥주
나는 세계일주로 경제를 배웠다 - 나는 세계일주로 자본주의를 만났다 - 나는 세계일주로 돈을 보았다 시리즈인데 '자본주의를 만났다'가 단연 독보적이고 나머지 책들은 괜찮기는 하지만 같은 급은 아닙니다. 제 기준이에요. ^^

나는 세계 일주로 경제를 배웠다회사를 박차고 나온 억대 연봉 애널리스트의 살아 있는 세계 경제 체험기. 경제학 이론으로 무장한 전직 애널리스트가 6개월 동안 세계를 여행하며 물건을 사고팔면서 경제를 배운 경험을 책으로 펴냈다. 5000만 원으로 여행을 시작해 1억 원을 들고 집으로 돌아오기까지 그의 겁 없는 도전은 경제의 본질을 이해하는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동시에 일상에 파묻혀 꿈을 접어둔 모든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제시한다.

나는 세계 일주로 자본주의를 만났다“왜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가난해지는가”. <나는 세계 일주로 경제를 배웠다>의 코너 우드먼이 이번에는 공정거래의 과정을 역추적하는 여행을 떠난다. 카메룬, 콩고, 니카라과, 아프가니스탄, 라오스, 중국 등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나라들을 목숨 걸고 돌아보고 그들의 현실과 대기업의 비윤리성을 있는 그대로 폭로한다.

나는 세계 일주로 돈을 보았다 - 회사를 박차고 나온 억대 연봉 애널리스트의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지하경제 추적기세계 경제 현장을 몸소 체험하고 공정 무역의 불편한 진실을 밝혀낸 코너 우드먼이 전작보다 훨씬 더 위험하고 스릴 있는 세 번째 글로벌 프로젝트를 들고 돌아왔다. 뒷골목의 돈을 쫓아 숨 막히는 추적을 벌이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냈으며, 당신이 잊고 있었던 돈의 이면과 소름끼칠 정도로 잔 인한 자본주의의 실체를 대담하게 폭로한다.
책장 바로가기

새벽서가
맥주님 기준에 같은 급이 아니라면 그런 걸로 알겠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나머지 책 두 권도 일단 관심책으로 저장해뒀습니다. ^^:

연해
오, 이렇게 시리즈로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제를 배우고, 자본주의를 만나고, 돈을 보고... 흐름이 매끄럽네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