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증정] <이대로 살아도 좋아>를 박산호 선생님과 함께 읽어요.

D-29
고통을 가만히 바라보면 그것이 내 안에 계속해서 머물지 않고, 언젠가는 사라지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순간도 마찬가지죠. 그래서 영원히 존재하는 진상이 아닌 허상인 것이고, 아무리 커다란 고통도 행복도 지나고 보면 모두 아무것도 아니기에 가짜라고 표현한 것이라 사료됩니다. 이게 납득이 되려면 선수련 또는 위빠사나 수련을 해보는 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요가 전문가님. 전문적인 말씀 더 들려주세요...
마음챙김 명상을 몇 달 이상 시도해본 게 서너 번 되는데 딱히 효과를 잘 모르겠더라고요. 다음에 작가님 뵙게 되면 요령을 여쭤봐야겠습니다. ^^
@요가하는소설가 역시 요가하는 분이라 다르시네요.
一切唯心 마음 먹기에 따라 행복과 고통의 정도가 유기적으로 달라지기 때문에 그 순간들을 너무 심각히 받아들이지 말라..는 뜻으로 받아들였습니다.. ( 아.. 죄송.. 책은 손꼽아 기다리는 중이라 아직 못 읽었습니다.. ^^; )
네 저도 그렇게 이해했습니다. 아! 컵에 물이 반밖에 안 남았어... 아! 컵에 물이 반이나 남았잖아!!
요즘 회자되고 있는 '원영적 사고'도 흥미로워요.
무슨 이론이지..? 하고 찾아봤어요~ㅎㅎ https://namu.wiki/w/%EC%9B%90%EC%98%81%EC%A0%81%20%EC%82%AC%EA%B3%A0
요즘 유행이에요 ㅎㅎ
오오 끝내주는 사고방식이네요. 저도 배워야겠습니다. (?)
"물 한 컵은 많고, 반반 있으면 좋겠다 했는데, 딱 반이 있는 거야. 완전 럭키비키잖아!"(비키는 아이돌 그룹 IVE 장원영 양의 영어 이름이라고 해요.)라는 식이죠.
정말 신기한 게 말입니다, 여기서 "원영적 사고"를 배운 직후 어디서 써먹었음 좋겠다 했는데 sns에 들어가자마자 "원영적 사고" 글이 새로 짠~ 하고 떴습니다. 완전 바로 써먹은 거 아님까?! 정말 전 럭키비키합니다. ... ... 이렇게 하는 거 맞죠?
ㅎㅎ 적용력에 엄지척 보내드립니다~~~
아니, 내가 원영적 사고를 듣자마자 단번에 적용한 거야! 적용력이 완전 럭키비키잖아! ... ... 죄송합니다. 이제 고마하겠습니다. (개그욕심 있음)
ㅋㅋㅋㅋ 무한 럭키비키 루프 탈 수 있을 거 같아요 ㅋㅋ 넘 웃깁니다. 개그욕심 충족 되셨나요
사실 더 하고 싶은데 너무 졸려서 참았습니다... (세 시간 자고 서울 다녀와서)
코랄 작가님 제 이상형이에요
세속의 성공과 실패가 행복과 관계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이대로 살아도 좋아 71, 용수.박산호 지음
SNS를 보며 부러운 마음을 함께 기뻐하는 마음으로 바꾸는 연습을 해보세요. 불교에서는 함께 기뻐하면 그 사람의 행복이 나에게 오고, 그 사람의 복이 나에게 온다고 합니다.
이대로 살아도 좋아 PP.19-20, 용수.박산호 지음
열심히 따라가 보겠습니다~ ^^
작성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
[책나눔 이벤트] 지금 모집중!
[그믐앤솔러지클럽] 4. [책증정] 도시괴담을 좋아하신다면 『절대, 금지구역』으로 오세요 2월, 이제는 코스모스를 읽을 때가 되었다!
💡독서모임에 관심있는 출판사들을 위한 안내
출판사 협업 문의 관련 안내
그믐 새내기를 위한 가이드
그믐에 처음 오셨나요?[메뉴]를 알려드릴게요. [그믐레터]로 그믐 소식 받으세요
그믐 앤솔러지 클럽에서 읽고 있습니다
[그믐앤솔러지클럽] 3. [책증정] 일곱 빛깔로 길어올린 일곱 가지 이야기, 『한강』[그믐앤솔러지클럽] 2. [책증정] 6인 6색 신개념 고전 호러 『귀신새 우는 소리』[그믐앤솔러지클럽] 1. [책증정] 무모하고 맹렬한 처음 이야기, 『처음이라는 도파민』[그믐미술클럽 혹은 앤솔러지클럽_베타 버전] [책증정] 마티스와 스릴러의 결합이라니?!
🎵 책으로 듣는 음악
<모차르트 평전> 함께 읽으실래요? [김영사/책증정] 대화도 음악이 된다! <내일 음악이 사라진다면> 함께 읽어요[꿈꾸는 책들의 특급변소] 차무진 작가와 <어떤, 클래식>을 읽어 보아요. [그믐밤] 33. 나를 기록하는 인터뷰 <음악으로 자유로워지다> [📚수북플러스] 7. 무성음악_수림문학상 작가와 함께 읽어요
같이 연극 보고 원작 읽고
[그믐연뮤클럽] 9. 죽은 자를 묻고 그 삶을 이어갈 것인가 "살아 있는 자를 수선하기"[그믐연뮤클럽] 8. 우리 지난한 삶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여정, 단테의 "신곡"[그믐연뮤클럽] 7. 시대와 성별을 뛰어넘은 진정한 성장, 버지니아 울프의 "올랜도"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곳, 아고라의 삶의 깊이를 더하는 책들.
[도서증정-고전읽기] 조지 엘리엇의 『고장 난 영혼』[도서 증정] 『문명과 혐오』를 함께 읽어요.[도서증정-고전읽기] 셔우드 앤더슨의 『나는 바보다』[도서 증정] <나쁜 버릇>을 함께 읽어요.
2026년에도 한강 작가의 책 읽기는 계속됩니다!
[한강 작가님 책 읽기] '작별하지 않는다'를 함께 읽으실 분을 구합니다![라비북클럽](한강작가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2탄)흰 같이 읽어요노벨문학상 수상 한강 작가 작품 읽기 [한강 작가님 책 읽기] '소년이 온다'를 함께 읽으실 분을 구합니다.[책 선물] 한강, 『여수의 사랑』 : 미래가 없는 자들을 위한 2026년의 시작
<책방연희>의 다정한 책방지기와 함께~
정명섭 작가와 <어차피 우리 집도 아니잖아> 읽기[책방연희X그믐] 책 읽다 절교할 뻔 [책방연희X그믐] <책 읽다 절교할 뻔> 번외편 <내가 늙어버린 여름> 읽기
논픽션의 명가, 동아시아
[도서 증정] 논픽션 <두려움이란 말 따위> 편집자와 함께 읽어요! (동아시아)[도서 증정] <사랑과 통제와 맥주 한잔의 자유> 저자, 편집자와 함께 읽어요![도서 증정]《미래는 생성되지 않는다》 저자, 편집자와 함께 읽어요!
🎁 여러분의 활발한 독서 생활을 응원하며 그믐이 선물을 드려요.
[인생책 5문 5답] , [싱글 챌린지] 완수자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기이함이 일상이 되는 순간, 모험은 비로소 완성된다
[책걸상 '벽돌 책' 함께 읽기] #30. <항해사 흰닭, 파드레, 그리고 오렌지…>[그믐클래식 2025] 12월, 파이 이야기
🐷 꿀돼지님이 읽은 한국 장편 소설들
손원평 장편소설 『젊음의 나라』(다즐링)김홍 장편소설 『말뚝들』(한겨레출판)이묵돌 장편소설 『초월』(김영사)손보미 장편소설 『세이프 시티』(창비)원소윤 장편소설 『꽤 낙천적인 아이』(민음사)
요리는 배를 채우고, 책은 영혼을 채운다
[밀리의서재]2026년 요리책 보고 집밥 해먹기[책걸상 함께 읽기] #23. <장하준의 경제학 레시피>[도서 증정] 소설집『퇴근의 맛』작가와 함께 읽기[책증정][1938 타이완 여행기] 12월 18일 오후 8시 라이브채팅 예정!
<코스모스> 꼭 읽게 해 드리겠습니다!
2026년 새해 첫 책은 코스모스! 코스모스, 이제는 읽을 때가 되었다![인생 과학책] '코스모스'를 완독할 수 있을까?
모집중밤하늘
내 블로그
내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