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라파의 책도 돕과 비슷한 사정인데요. 1986년에 비봉 출판사에서 거의 유일한 저서 『상품에 의한 상품 생산』 한국어판이 나온 것으로 검색이 됩니다. (당연히 서점에서는 구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스라파의 경제 이론은 특히 케인스 연구자에 의해서 지금까지 계속 연구되고 있습니다. 국내 케인스 사상 전문가 가운데 한 분이 경제학자 박만섭 선생님이신데, 그분이 『스라파와 가격 이론』(아카넷)이라는 이론서를 번역하기도 하셨네요. 심지어, 2010년에는 당시 국내의 비주류 경제학 이론 잡지였던 <사회경제평론>에서 『상품에 의한 상품 생산』 출간 50주년을 기념해서 국내 학자의 논문 네 편을 싣는 특집을 기획하기도 했던 기록이 검색에 나옵니다. (이때도 박만섭 선생님께서 두 편의 논문을 쓰셨어요.)
22장에서 스라파와 비트겐슈타인의 인연을 언급한 책은 유명한 레이 몽크의 『비트겐슈타인 평전』입니다.
스라파의 친구였던 이탈리아 반파시스트 사회주의자 안토니오 그람시는 유명한 『옥중수고』로 유명하죠. 그의 삶은 주세페 피오리의 평전 『안토니오 그람시』를 통해서 살필 수 있어요. (아, 저는 학부 때 열심히 읽고서 나름 감동 받았던 책입니다.)

스라파와 가격이론아 카넷 한국연구재단총서 학술명저번역 561권. 이 책은 현대 경제학의 주류를 형성하고 있는 신고전학파 경제학과는 전혀 다른 이론 체계를 제시한 스라파의 경제학을 간결하지만 심도 있게 소개한 세계 첫 해설서이다.

비트겐슈타인 평전 (리커버 개정판) - 천재의 의무20세기 최고의 천재 철학자로 평가되는 비트겐슈타인 전기의 결정판, 레이 몽크의 《비트겐슈타인 평전》이 비트겐슈타인 탄생 130주년을 기념하여 <리커버 개정판>으로 다시 출간됐다. 난해한 비트겐슈타인의 철학을 그의 드라마틱한 인생 흐름 속에서 꼼꼼히 재구성해낸 전기 문학의 걸작으로 평가받는다.

안또니오 그람쉬 - 이매진 올더피플 02그람쉬의 일생을 당시 이탈리아의 정치적, 사회적 상황과 연결시켜 서술하고 있으며, 탁월한 이론가이자 사상가였을 뿐 아니라 정치가, 혁명가, 언론인이었던 그의 면모를 다채롭게 비추고 있다.
책장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