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적인 성취는 끊임없는 노력과 순수한 마음에서 나온 자연스러운 결과물일 뿐입니다.
이기적인 욕망을 버리고 아름다운 생각만을 가지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태양이 정점에 도달하고 달이 차는 것처럼 반드시
지혜롭고 고귀한 성품을 갖게 되며
영향력과 축복의 자리에 오를 것입니다.
”
『스스로 창조한 나』 p.78, 제임스 앨런 지음, 서진 엮음
문장모음 보기
NOW
"지적인 성취는 끊임없는 노력과 순수한 마음에서 나온 자연스러운 결과물일 뿐입니다.
이기적인 욕망을 버리고 아름다운 생각만을 가지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태양이 정점에 도달하고 달이 차는 것처럼 반드시
지혜롭고 고귀한 성품을 갖게 되며
영향력과 축복의 자리에 오를 것입니다."
스스로 창조한 나제임스 앨런은 지난 120년간 해외 여러 나라의 도서 중 ‘고전’, ‘동기 부여’, ‘인문’, ‘철학’, ‘선함’ 같은 주제의 검색 카테고리에 반복적으로 언급될 만큼 확고한 명예를 얻은 저자다. 그는 생애 19권의 저서를 발표했으며 그 중 대표작으로 평가 받는 이 책 『스스로 창조한 ‘나’』는 1903년 최초 출간 이래 현재까지 3,000번 넘는 개정판으로 출판이 계속되고 있다.
“ 이기적이고 불안한 생각은 다른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악을 자극하고 강화하기 위해 내보내는 수많은 악의 영향력, 즉 악의 지원군이며 그 악은 다시 나에게 더 큰 힘으로 되돌아옵니다.
평온하고 순수하며 이타적인 생각은 건강과 치유와 축복을 날개로 달고 세상에 파견된 수많은 천사의 사자입니다. 악의 세력에 대항하고 불안과 슬픔의 수렁에 기쁨의 기름을 부어주고 상한 마음을 회복시켜 본래 갖고 있던 완전성을 회복시킵니다. ”
『스스로 창조한 나』 p.182-183, 제임스 앨런 지음, 서진 엮음
문장모음 보기
스노우폭스북스
“ “ 자신의 주변 환경은 자신의 사람됨에 따라 만들어집니다. 모든 것은 자신의 내면 의식 상태를 나타낸 것이므로 무엇이 없는지는 거의 중요하지 않습니다.
내 안에 있는 모든 것이 중요하며 모든 것이 그에 따라 반영되고 나타난 것이기 때문입니다.
진정으로 안다는 것은 모두 자신의 경험에 의해서입니다. 앞으로 알게 될 것들 역시 경험을 통해 들어와 내 자신의 일부가 됩니다.” ”
[AI는 인간을 먹고 자란다] 결과물과 가치중립성의 이면[도서 증정]《미래는 생성되지 않는다》 저자, 편집자와 함께 읽어요![김영사/책증정] <AI 메이커스> 편집자와 함께 읽기 /제프리 힌턴 '노벨상' 수상 기념[도서 증정] <먼저 온 미래>(장강명) 저자, 편집자와 함께 읽어요!AI 이후의 세계 함께 읽기 모임
한 해의 마지막 달에 만나는 철학자들
[책걸상 '벽돌 책' 함께 읽기] #29. <미셸 푸코, 1926~1984>[책걸상 함께 읽기] #52. <어떻게 살 것인가: 삶의 철학자 몽테뉴에게 인생을 묻다>[도서 증정] 순수이성비판 길잡이 <괘씸한 철학 번역> 함께 읽어요![다산북스/책증정]《너를 위해 사는 것이 인생이라고 니체가 말했다》 저자&편집자와 읽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