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ㅋ 네입.
[박소해의 장르살롱] 21. 모든 예측은 무의미하다! <엘리펀트 헤드>
D-29

박소해
화제로 지정된 대화

박소해
+ 추가 질문: 아참, 시라이 도모유키 작가님은 친한파 작가님인가요? 시라이 작가님 작품에 한국이 연달아 등장하는 이유를 아까 다른 분이 사전 질문으로 물어보셨는데... 직접 만나뵈면 어떤 분일지 무척 궁금합니다. 대표님은 직접 만나보셨지요?

띵북
저도 궁금

내친구의서재
더는 답변 안 하겠습니다. 출판 업계가 승냥이들의 모임이라 ㅋㅋㅋㅋ

내친구의서재
저만의(정말?) 아이템으로 꼭꼭 숨겨두고 싶은
밥심
내친구의서재님께서는 사전질의에 빨리 대답하셔야 합니다. 시간이 흐르고 있습니다. 아까 조금 일찍 도착하셨을 때 미리 답변을 달아두었으면 좋을 걸 그랬습니다.

박소해
아아아 밥심님이 지금 @내친구의서재 대표님에게 압박을... 이건 다 조금이라도 더 많이 채팅을 하기 위한 포석 ㅎㅎㅎ

내친구의서재
1. 굉장히 마니악한 일본 추리소설인데 과감하게 판권을 사오신 계기가 있을까요?

내친구의서재
일단 이 질문부터 답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정기
작가님이 아니라 대표님과의 질의도 상당히 흥미롭네요. ㅎㅎㅎ

박소해
아무래도 여기서 시라이 도모유키 작가님과 직접 질의응답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일어를 잘하시는 분이...없기도 하고요?

내친구의서재
<엘리펀트 헤드> 관련해서는 시라이 도모유키의 국내 첫 출간작 <그리고 아무도 죽지 않았다>부터 이야기를 해야 하고, <그아죽> 이야기를 하게 되면 내친구의서재의 초창기 이야기를 좀 해야 해서요...

조영주
이거 덕후적 흐름인 거 아시죠...?

내친구의서재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고, 과정 이야기를 듣고 싶은 분들이 있다고 하시면 좀 길게 썰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소해
길어도 괜찮습니다, 대표님!

사마란
저희는 준비되었습니다. 썰을 풀어주세용

내친구의서재
현재 시라이 도모유키는 일본에서 누구나가 다 인정할 정도의 특수설정 미스터리의 1인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 연말에 발표하는 유명 미스터리 랭킹이 4개가 있는데, 그중 하나인 본격 미스터리 베스트10에서 2023년, 2024년 2년 연속으로 1위를 했고, 올해는 아쉽게 2위를 했지만 이 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준 작가가 거의 없거든요.
게다가 내친서는 이제 시라이 도모유키 전문 출판사라 해도 무방할 정도인데, 내친서에서 열심히 국내에 이 작가를 알렸는데, 엄청 재미나다고 소문난 신간이 있는데, 윤리적 문제 때문에 판권을 사오지 않는다? 그럴 수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메추리
와 이건 진짜 멋지시네요ㅋㅋㅋㅋㅋ

띵북
특수설정 미스터리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내친구의서재
일단 시라이 선생님은 내친서 작가님이라고 멋대로 생각하고 있었고, 그렇다면 신간이 재미있다는데, 계약을 안 할 수는 없었던 거죠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