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달 독서모임의 책은 "게리비의 조회수의 법칙입니다. " 자유롭게 읽고 본인의 생각이나 리뷰를 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달 독서모임의 책은 "게리비의 조회수의 법칙입니다. "
D-29
브랜드바라기모임지기의 말
브랜드바라기
1차 1/27일
게리 바이너척의 Day Trading Attention
게리 바이너척의 Day Trading Attention은 영상 콘텐츠 제작이나 마케팅 쪽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정말 유용한 책인것 같습니다. 진정 실무서. 특히 릴스, 숏츠, 유튜브 같은 짧은 영상 플랫폼에서 어떤 방식으로 콘텐츠를 만들어야 효과적일지 알려주고 있죠.
책의 초반부에서는 현대 광고와 콘텐츠 제작의 기본 구조가 나오는데 여기서 ‘코호트(cohort)’라는 개념을 다루는데, 간단히 말하면 타겟 고객을 명확히 정하고 그 사람들에게 맞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 부분인데. 이 부분을 보면서, “아, 콘텐츠는 내 입맛에 맞춰 만드는 게 아니라 보는 사람 입장에서 만들어야 하는 거구나”라는 걸 다시 한번 깨달았어요. 늘 말하는 ‘고객 관점’이랑 같은 개념이지만, 이 책에서는 더 세밀하게 접근하는 느낌이에요. 유튜버나 틱톡커로 성공하려면 이런 세밀한 코호트 설정이 진짜 중요하다는 걸 저자는 강조하더라고요.
책을 읽다가 바로 실행해보고 싶어서 GPT를 돌려서 코호트를 만들어봤는데, 생각보다 정말 다양한 코호트를 만들어줘서 신기했어요. 이렇게 바로 실천에 옮기게 만든다는 점이 이 책의 장점인 것 같아요. 언젠가 유투버가 되야지 하는 막연한 생각이 있었는데 잘 읽어봐야 겠어요.
2장부터는 더 구체적인 방법들을 알려주는 내용이 나오는데, 하나씩 따라 하면서 읽어볼 생각이에요. 책이 실무적으로 정말 도움 되는 내용이 많아서, 영상 콘텐츠 제작이나 마케팅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끝까지 읽어보시면 더움이 될거 같습니다. 당장 실천 가능한 팁이 가득해서 당장 뭔가 해보고 싶게 만드네요 설날에 정주행 해보랴 합니다.
캄멜
1차 / 1월 31일
기존의 것을 고수하는 방어적인 태도는 자신의 비즈니스와 브랜드를 스스로 갉아먹는 행위일 뿐이라는 걸 알았으면 한다 16p
>> 해당 내용은 꼭 사업 뿐만 아니라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 자세에도 꼭 필요한 열린 자세인 것 같다. 자신만의 합리성을 고수하는 것은 언제 비합리성을 고수하는 것과 같다. (피타고라스의 학파에 관한 사례가 생각나는 문장)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