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안내]
• 한강 작가의 감정선을 따라 읽어가는 모임입니다. 비교적 가벼운 책에서 점점 깊어지는 책까지, 자유롭게 읽겠습니다.
[책소개]
2016년 인터내셔널 부커상을 수상하며 한국문학의 입지를 한단계 확장시킨 한강의 장편소설 『채식주의자』를 15년 만에 새로운 장정으로 선보인다. 상처받은 영혼의 고통과 식물적 상상력의 강렬한 결합을 정교한 구성과 흡인력 있는 문체로 보여주는 이 작품은 섬뜩한 아름다움의 미학을 한강만의 방식으로 완성한 역작이다. “탄탄하고 정교하며 충격적인 작품으로, 독자들의 마음에 그리고 아마도 그들의 꿈에 오래도록 머물 것이다”라는 평을 받으며 인터내셔널 부커상을 수상했던 『채식주의자』는 “미국 문학계에 파문을 일으키면서도 독자들과 공명할 것으로 보인다”(뉴욕타임스), “놀라울 정도로 아름다운 산문과 믿을 수 없을 만큼 폭력적인 내용의 조합이 충격적이다”(가디언)라는 해외서평을 받았고 2018년에는 스페인에서 산클레멘테 문학상을 받는 등 전세계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채식주의자』는 어느 날부터 육식을 거부하며 가족들과 갈등을 빚기 시작하는 ‘영혜’가 중심인물로 등장하는 장편소설이다. 하지만 소설은 영혜를 둘러싼 세 인물인 남편, 형부, 언니의 시선에서 서술되며 영혜는 단 한번도 주도적인 화자의 위치를 얻지 못한다. 가족의 이름으로 자행되는 가부장의 폭력, 그리고 그 폭력에 저항하며 금식을 통해 동물성을 벗어던지고 나무가 되고자 한 영혜가 보여주는 식물적 상상력의 경지는 모든 세대 독자를 아우르며 더 크나큰 공명을 이루어낼 것이다.
[한강 작가의 감정선 따라 읽기] 4. 채식주의자
D-29

꼬리별모임지기의 말

하금
친구에게 선물 받은 책을 드디어 읽을 기회가(!) 생겼네요 ㅎㅎ 우리 2월에 만나요!

꼬리별
얼른 내여자의 열매 읽고 가겠습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꼬리별
안녕하세요! 다음주부터 시작입니다. 같이 읽어나가며 질문거리가 생기면 같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일정표를 올려드립니다. 차분히 읽어보아요.
[일정표]
2.10 - 2.11 / 채식주의자
2.12 - 2.13 / 몽고반점
2.14 - 2.15 / 나무불꽃
2.16 / 작가의 말 및 마무리

꼬리별
참고로 이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채식주의자 이후 얼마간의 휴식 후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꼬리별
[2.10 - 2.11 / 채식주의자]
* 부커상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채식주의자 리딩가이드입니다.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https://thebookerprizes.com/the-booker-library/features/reading-guide-the-vegetarian-by-han-kang-translated-by-deborah-smith
화제로 지정된 대화

꼬리별
채식주의자-1. 책을 받아든 첫인상은 어땠나요? 이 책을 읽고난 후 무엇을 얻게 되길 기대하시나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