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시 중랑구에 위치한 문학 특화 도서관 "중화문학도서관" 입니다.
이번 4월부터 온라인 북클럽 <문풍북클럽>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저희 문풍북클럽은 매월 진행하는 느슨한 온라인 북클럽입니다.
문풍북클럽에서는 [뒷BOOK읽기]를 주제로 잡았는데요!
바로 나만 못 읽은 것 같은 화제의 베스트&스테디 문학 도서 함께 읽기 챌린지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천천히 한 권 읽고 싶은 분 누구나 환영합니다!
[모임안내]
• 4월의 선정도서 : <예술도둑>, 마이클 핀클, 생각의힘
• 모임기간 : 4월 9일(수) ~ 4월 30일(수), 3주간
• 참여대상 : 누구나
[모임방식]
중화문학도서관 <문풍북클럽>의 모임진행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정해진 기간동안 공통의 독서일정을 따라가봅니다.
② 독서를 하며 알게된 여러 사실, 감상 그리고 나의 마음을 때린 명문장을 공유합니다.
** 북클럽에서 나눈 대화 및 수집한 문장은 도서관 큐레이션 전시 등의 콘텐츠로 활용될수 있습니다.
📢 중화문학도서관?
2025년 1월 신규 개관한 서울시 중랑구에 위치한 문학 특화 도서관입니다.
👉홈페이지: https://www.jungnanglib.seoul.kr/jhmlib/index.do
👉관련기사보기: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13605
📢 문풍북클럽?
중화문학도서관 슬로건 및 특화프로그램 "문학으로 풍요롭게"의 온라인 북클럽.
"문풍"은 '글을 숭상하는 풍습'의 뜻을 가진 명사이며, 슬로건의 줄임말이기도합니다.
모임지기는 참여자들을 00(닉넴) 문풍이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모두 글을 사랑하니까요!♡
[문풍북클럽] 뒷BOOK읽기 : 4월의 책 <예술도둑>
D-29

중화문학도서관모임지기의 말

중화문학도서관
안녕하세요. 문풍북클럽 모임지기 문풍사서입니다.
📘4월의 뒷BOOK읽기 선정도서는 <예술 도둑>입니다.
마이클 핀클의 <예술도둑>은 지난 2024년 출간된 도서로 아름다움을 탐미한 예술품 도둑 '스테판 브라이트 비저'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예술+범죄"라는 픽션으로도 흥미로운 이야기인데, 심지어 소설보다 더 소설 같은 실화라니! 책소개만 들어도 도파민이 싸악 돕니다. 더욱이 이 책을 쓴 마이클 핀클은 <숲속의 은둔자>등으로 명성을 얻은 세계적인 저널리스트입니다. 철두철미한 저널리스트의 펜끝에서 살아난 스테판 브라이트 비저는 과연 어떤 사람으로 그려질까요? <뉴욕타임즈>베스트 셀러는 물론 국내 애서가들이 신뢰하는 이동진 평론가가 뽑은 2024년 베스트 도서로서 출간 때부터 아름아름 입소문이 나기도 했고, 다양한 미디어에서 추천된 도서입니다.
혹시 아직 읽지 못했다 ! 난 읽었지만 이야기 나누고 싶다 하시는 분들 모두 모두 함께 읽는 한 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독서일정
- 4월 9일~4월 16일 : 1장~12장
- 4월 17일~4월 23일 : 13장~25장
- 4월 24일~4월 30일 : 26장~38장
*** 독서일정을 꼭 지켜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함께 이야기 나눌 내용
- 매주 수요일 모임지기가 함께 이야기 나누고 질문을 공지합니다.
- 해당 글에 수집한 문장이나 답변을 달아주시면 됩니다.
- 물론, 말하고 싶은 이야기들이 있으면 마구마구 글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
전 이 책을 예전에 전자책으로 예전에 구매 해 놓았는데요. 드디어 읽게 되네요. 누군가가 그런 말을 한 기억이 납니다.. 책은 산 책(사놓은 책) 중에 읽는 것...! (っ˶ᐢ. .ᐢ˵)っ 4월 8일까지 도서관이나 서점에서 책을 준비하시고 4월 9일부터 함께 읽어요(미리 읽으셔도 좋아용!) 그럼 4월 9일에 뵙겠습니다 !

방보름
오~~사놓고 안 읽고 있는데ㅋ잘되었네요. 함께 읽으면 넘 좋겠어요

중화문학도서관
@방보름 문풍이님 안녕하세요~! 4월 1달간 완독하는 달 함께 보내보아용~~! *ᴗ ᴗ)⁾⁾♡

자스민
저도 이동진 평론가가 소개해서 사 놓고 꼭 읽어야지 하면서 미루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읽어야겠어요!!

중화문학도서관
@자스민 문풍이님 반가워요~! 이동진 평론가 소개로 구매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저도 물론!ㅎㅎ) 4월에 꼭 함께 완독해요 ! ⸜( Ꙭ̮ )⸝ෆ
금발마녀
동네에 문학도서관이 생겨 늠 기뻐요. 문학소녀시절로 타임슬립해보고 싶은 마음에 신청합니다. 밤새 책 읽고 이야기 나누며 설레이던 그때.. 두근두근 내인생 ❤️ 새로운 시작 함께 해주시겠어요ㅎ

중화문 학도서관
@금발마녀 문풍이님 반가워요~~!! 문학소녀 감성 가득하게 도서관과 매월 함께 해용❤️ 도서관과 함께 새로운 독서 생활의 시작도 화이팅입니다. ෆ⸒⸒⸜( ˶'ᵕ'˶)⸝
JJF
앞부분 조금 읽다가 말았는데 모임에서 같이 읽어봐야겠어요!

ㄴ길ㄱ
염불보다는 잿밥에 관심이 더 갑니다. 문학 특화 도서관이라고 하시니 꼭 가보고 싶네요. ^^ 지하철로도 몇정거장 안되니 꼭 들러보겠습니다. ㅎㅎ 북클럽 선정 도서 <예술도둑>도 천천히 따라 읽도록 할게요!

중화문학도서관
[1주차] 안녕하세요! 드디어 오늘 문풍북클럽이 시작되었습니다.
🐰4월 15일까지 함께 읽을 부분은 1~12장(111쪽)까지 입니다.
목표 지점까지 책을 읽으면서, 혹은 읽고나서 1주차 질문에 함께 답변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기타 공유하고 싶은 내용, 궁금한 점 감상, 할 말 등을 이 타래에 마구 남겨주셔도 좋아요 ^^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