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밀님 [ 아이히만 쇼] 영화나, [친애하는 술츠씨 ]와 같은 책으로 한나 아렌트를 접하셨군요^^ 너무 반갑습니다. ( 연휴가 끝나고 출판사에서 당첨자 선정 & 도서발송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일정보다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이 모임에 관심가져주셔서 너무나 감사한 마음 전합니다 )
[세창출판사/ 도서 증정] 편집자와 함께 읽는 한나 아렌트가 필요 없는 사회
D-29

woojoo

퓨리오사
한나 아렌트를 고등학교 때 알게 됐고, 흥미를 갖고 있어 <한나 아렌트의 말>과 <예루살렘의 아이히만>을 샀지만 두껍기도 하고 왠지 도전하기가 무서워서 못하고 있었는데요 ,, 편집자분과 함께 읽는다면 그 장벽을 낮출 수 있을 것 같아 신청합니다 '-'

woojoo
책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시는 우리 편집자님과의 독서 너무나 기대되는 시간입니다 ( 연휴가 끝나고 출판사에서 당첨자 선정 & 도서발송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일정보다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이 모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너무나 감사한 마음 전합니다 )
지혜
한나 아렌트의 사유하지 않음에 대한 비판과 악의 평범성, 탄생성과 같은 개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나 아렌트가 필요 없는 사회는 그 자체로는 불가능하지만, 그 가능성에 대한 상상력이 또 다른 수행력을 가져오겠죠.
한때 세창출판사 책들이 익숙했었어서, 출판사 이름에 반가움이 드네요.

woojoo
한나 아렌트가 필요없는 사회가 과연 존재할지! 그리고 그 가능성에 대한 상상력이라는 문장이 너무 와닿습니다. 한때 익숙하셨던 세창출판사가 이렇게 독서 플랫폼 그믐에 강림해주시다니 저도 너무나 기쁜 마음입니다 ^^
대한민국표외계인
왜 한나 아렌트가 필요없는 사회일까요? 제목으로 피어오른 궁금증을 안고 읽어볼 수 있겠네요.

woojoo
제목이 궁금증 유발하죠^^ 서문에서 저자는 그 의도를 명확히 밝히시는데요... 서문 문장부터 너무나 감동적인 책입니다

동글이엄마
한나 아렌트가 필요없는 사회은 어떤 사회일까요? 이런 궁금증으로 신청합니다.

woojoo
저도 너무나 기대되는 기다려지는 책, 토론하기 너무나 좋은 책이라 생각합니다
책그늘3
저는 혼자인 것이 편하고, 함께하며 빚어지는 충돌이 불편한 편입니다. 주체적으로 살기를 원하지만 생각에서 그칠뿐 '말'하고 '행동'하기를 주저하며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계엄으로 많은 사람들의 빠르고 적극적인 행동들이, 그리고 '함께함'이 얼마나 중요하고 필요한지 똑똑히 보았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방식의 목소리내기를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혼자 읽기가 아니라 함께 읽기로 확장되는 경험을 하고 싶어 신청합니다.

woojoo
저도 혼자읽기의 익숙함과 편안함을 무척 즐기는 1인입니다^^ '함께함'의 중요성 우리가 각자 자리에서 할 수 있는 방식의 내 목소리내기!! 너무나 의미있는 말씀이세요^^ ( 연휴가 끝나고 출판사에서 당첨자 선정 & 도서발송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일정보다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이 모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너무나 감사한 마음 전합니다 )
까나리
한나 아렌트처럼 사유하기를 넘어 그가 없는 세상까지 상상할 수 있을까요? 필요없는 것들을 소거하다 아렌트까지 다다르면 분명 좋은 세상일거에요. 책 내용이 넘 궁금합니다.

wooj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