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혀 몰랐어요. 조만간 작가님의 다른 작품들도 읽어볼게요 !! 궁금하네요
[텍스티] 소름 돋게 생생한 오피스 스릴러 『난기류』 같이 읽어요✈️
D-29
느티나무

여실지
제 단편 <40일>에도 이수연이 등장하는데요, 그 이수연은 병원에서 일하다가 괴롭힘 당한 케이스이긴 해요.
느티나무
이수연이라는 이름을 똑같이 쓴 이유가 있을까요? 궁금해요 !! <40일>이라는 단편에서 나오는 이수연을 볼 때 난기류에 나오는 이수연이 생각날거같아요

여실지
읽어보시면 전혀 느낌이 다르실 거예요. 평행이론처럼 이수연 월드를 만들까 하는 생각을 했었어요. 독자님들에게 이스터에그 찾는 기분을 드리면 어떨까 싶어서 여기저기 심어놓았죠. <로드킬>에도 이수연은 등장해요. 거기서는 조연이긴 하지만.... <난기류> 이수연이 돋보적인 인물이 되어버린 기분입니다.

여실지
어흑 ㅠㅠ

물고기먹이
인터뷰가 따로 없었다는게 정말 신기했습니다ㅎㅎㅎ

텍스티
헉 완전 작품과 가까운 곳에서 읽으셨군요 ㅠㅠ 더 몰입이 되셨을 것 같아요...!
느티나무
그러게요. 작품과 밀접하게 관련되서 물고기먹이님 이야기처럼 들려서 몰입도가 장난아니였겠어요 !!
이지유
병원이었다면 또 다른 느낌이었겠어요.

텍스티
대담 이야기가 나왔으니, 편집을 진행한 사람으로서 그냥 개인적인 궁금증인데요...! 대담은 작가님께서 참여하신 지면이니 제외하고, 해설과 서문 등 다른 텍스트를 보고 작가님께서 느끼신 점이 궁금했어요...!

여실지
네, 너무 노동에 관해, 그리고 직장내 괴롭힘이라는 현상에 대해 전문적으로 다루어주셔서 소설에 크다랗고 커다란 부록이 너무 황송 하게 느껴졌습니다. 텍스티 최고! 허허허
화제로 지정된 대화

물고기먹이
제가 항공사에서 근무하다 보니깐 코로나로 인해 이렇게 항공길이 닫힐 수 있구나...라는 위협을 정말 가까이서 느꼈거든요 저희회사는 메이저항공사가 아니다보니깐 진짜 문닫을뻔해서^^;;; 신랑이 집회도 나가고(사내부부 입니다 ㅋㅋ) 그래서 더 실감나게 읽었던 것 같아요

물고기먹이
부록맛집ㅎㅎㅎㅎ 앞으로의 '사이드미러'도 너무 기대됩니다!

텍스티
감사합니다 ㅎㅎ 올해는 두 권의 사이드미러 시리즈가 예정되어 있는데, 즐겁게 보실 수 있도록 열심히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이지유
이수연월드 멋진데요.

여실지
ㅎㅎ 감사합니다.
느티나무
이수연 월드라는 새로운 테마를 만드시려고 했군요. 만약에 만드신다면 각각의 다른 이수연이라는 인물들을 바라보는 재미도 클 거 같아요 !!

텍스티
뭔가 여기저기서 괴롭힘을 당하고 있을 생각을 하니... 수연 씨가 행복하길 바라게 되네요 ㅠㅠ 꽃길만 걷기를...

여실지
네. ㅎㅎ 아무래도 제 작품을 많이 읽어주신 독자님들만 알 수 있는 재미죠.

조CP
작가님이 접하셨던 독자분들 반응 중,
와 이걸 알아주셨구나 하는 반응이 있었는지, 그 반응은 어떤 것이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건 의외다 라는 반응은 무엇이었는지 궁금합니다.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