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와 JYP의 책걸상' 진행하는 YG 강양구입니다. 2023년부터 책걸상과 '그믐'이 함께 특별한 책읽기 모임을 시작합니다. 매주 책걸상에서 소개하는 책을 YG, JYP(박재영), HB(김혼비), 박평(박혜진) 혹은 저자 등과 함께 읽는 모임입니다. 방송하기 1~2주 전에 그믐에 모임이 만들어지니 미리 읽을 수도 있고 방송 후에 함께 읽을 수도 있습니다.
2023년 책걸상 '시즌 5'도 장강명 작가와 함께 시작합니다. 이번에 장강명 작가가 함께 읽고 수다를 떨자고 권한 책은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세상>(아시아)입니다. 2022년 1월에 장강명 작가가 펴낸 단편소설인데, 올해 나올 새로운 단편집에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정말 흥지진진하고 생각할 거리까지 주는 훌륭한 단편소설입니다. 우리 함께 읽고 재미있게 수다 떨어요!
[책걸상 함께 읽기] #1.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세상>
D-29

YG모임지기의 말
깐따삐야
책 주문했습니다!! 기대하고 있어요 ^_^
이 글에 달린 댓글 2개 보기

YG
깐따삐야님의 대화: 책 주문했습니다!! 기대하고 있어요 ^_^
환영합니다. 받으시면 금세 읽으실 거예요. 정말 재미있으면서도 우리 현실의 한 단면을 보여주는 것 같아서 섬뜩하기도 합니다.

YG
YG랑 JYP는 이미 읽고서, 장강명 작가와 2023년 시즌 5 첫 주 방송 녹음도 끝냈어요. 분량이 짧으니 방송 듣기 전에 미리 읽으시고 방송 듣고서 후토크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장 작가께서도 참여하실 거예요. (그럴 거죠? 장 작가님?)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쭈ㅈ
와~! 살짝 봤는데 한글+영어 책이네요. 표지에 장작가님 분위기 짱!

바나나
이런 컨셉의 책들이 나오는지 처음 알았어요. 해외진출이 용이할것 같아요. 사실 우리만 읽기 아까운 작품이 많은데 왜 한국어는 우리만 쓰는지 아쉬워라. 장작가님 알바생 자르기도 있던데 둘이 사진이 다르네요? 이 책 사진이 더 좋습니다. (책은 아직 안읽어서 표지수다를 ㅎㅎㅎ)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챠우챠우
YG 말씀대로 서늘한 소설입니다. 소설에서 제기하는 문제의식에 저도 전적으로 동의하고요. "증강현실... 맘대로 해도 상관없는데 어린이나 청소년에게는 안 되는거 아냐?"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챠우챠우
챠우챠우님의 대화: YG 말씀대로 서늘한 소설입니다. 소설에서 제기하는 문제의식에 저도 전적으로 동의하고요. "증강현실... 맘대로 해도 상관없는데 어린이나 청소년에게는 안 되는거 아냐?"
저는 좀 더 나아가서 증강현실뿐 아니라 동영상플랫폼(유튜브, 틱톡), 소셜미디어에 대해서도 같은 고민을 해야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장맥주
YG님의 대화: YG랑 JYP는 이미 읽고서, 장강명 작가와 2023년 시즌 5 첫 주 방송 녹음도 끝냈어요. 분량이 짧으니 방송 듣기 전에 미리 읽으시고 방송 듣고서 후토크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장 작가께서도 참여하실 거예요. (그럴 거죠? 장 작가님?)
네! 저도 참여합니다. 모임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맥주
챠우챠우님의 대화: 저는 좀 더 나아가서 증강현실뿐 아니라 동영상플랫폼(유튜브, 틱톡), 소셜미디어에 대해서도 같은 고민을 해야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전적으로 동감입니다. 저는 당장은 아니지만 몇 년 뒤에 인터넷과 소셜미디어를 소재로 논픽션을 쓰려고 해요. ^^ (챠우챠우님 반갑습니다~.)

장맥주
바나나님의 대화: 이런 컨셉의 책들이 나오는지 처음 알았어요. 해외진출이 용이할것 같아요. 사실 우리만 읽기 아까운 작품이 많은데 왜 한국어는 우리만 쓰는지 아쉬워라. 장작가님 알바생 자르기도 있던데 둘이 사진이 다르네요? 이 책 사진이 더 좋습니다. (책은 아직 안읽어서 표지수다를 ㅎㅎㅎ)
저도 이 사진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 ^^ K-픽션 시리즈는 주한 외국인 독자들이 은근히 많이 보시는 거 같더라고요. 바나나님, 반갑습니다~.

장맥주
깐따삐야님의 대화: 책 주문했습니다!! 기대하고 있어요 ^_^
너무 얇은 책이라 받아보시고 놀라지 않 으실지 모르겠어요. 실은 내년에 SF 소설집을 낼 때 포함시킬 예정이어서 따로 K-픽션 발간 소식은 주변에 잘 알리지 않았습니다. 깐따삐야님 반갑습니다!
작성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