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고 싶은 마음은 굴뚝! 첫장을 넘기기가 어려웠던 분들이 함께하는 일상 속 하루 10분 책읽기를 시작합니다.
일상 속 책읽기, 책읽기 속 일상으로
D-29
황로모임지기의 말
애디송
우리는 자신을 집어삼키고 있는 셈이다!
애디송

황로
넓게 봤을 때 중독은 어떤 물질이나 행동이 자신 그리고 혹은 타인에게 해를 끼침에도 그것을 지속적, 강박적으로 소비, 활용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도파민네이션 - 쾌락 과잉 시대에서 균형 찾기』 p.27, 애나 렘키 지음, 김두완 옮김
문장모음 보기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황로
황로님의 문장 수집: "넓게 봤을 때 중독은 어떤 물질이나 행동이 자신 그리고 혹은 타인에게 해를 끼침에도 그것을 지속적, 강박적으로 소비, 활용하 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내가 중독된 것은 ... 나는 이미 알고 있다!!
황로
멈추고 싶습니다. 그러고 싶어요. 중독자로 살다가 죽긴 싫어요.
『도파민네이션 - 쾌락 과잉 시대에서 균형 찾기』 p.43, 애나 렘키 지음, 김두완 옮김
문장모음 보기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황로
황로님의 문장 수집: "멈추고 싶습니다. 그러고 싶어요. 중독자로 살다가 죽긴 싫어요."
바삐 움 직이는 엄지의 속도만큼, 나의 뇌도 녹아간다. 이제는 멈출 때다.
황로
자신을 고통으로부터 보호하려는 이 모든 회피 시도는 고통을 더 악화시킬 뿐이다.
『도파민네이션 - 쾌락 과잉 시대에서 균형 찾기』 p.62, 애나 렘키 지음, 김두완 옮김
문장모음 보기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황로
황로님의 문장 수집: "자신을 고통으로부터 보호하려는 이 모든 회피 시도는 고통을 더 악화시킬 뿐이다. "
내게 유익하다고 생각되는 행위가 실제로는 회피일 수 있다. 나를 잘 살피자.
채팅
작성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