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천 효양도서관에서 장강명 작가님의 북토크에서 그믐을 알게 되어 독서의 맛을 되찾은 사람입니다. 오랜만에 그믐을 떠올려 다시 돌아온 지 일주일쯤 되었습니다. 인스타니, 페북이니 모르고 사는 데다가 여기 이용법도 잘 몰라 김새섬 대표님이 아프다는 소식 지금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김새섬 대표님, 쾌유와 평안한 일상을 빌겠습니다. 산책이라는 일상이 가슴 벅찼다는 대목에 눈가가 젖네요. 암은 아니지만 추간판탈출증으로 자리보전하던 때가 십 년 전이네요. 3초만 서 있어도 좋겠더라고요. 수영장에서 걷다가 맨땅에 걷기까지. 그러기까지 짧지 않았습니다. 건강이 얼마나 소중한지 태어나 처음으로 참으로 깨닫게 되는 일이었고요. 그렇게 아픔이 결국 약이 되긴 했는데.
김새섬 대표님! 병원 생활 마치고 집으로 가시면 자나 깨나 건강만 생각하는 마음으로, 뻔뻔해도 괜찮다는 생각으로 생활하시길 바랄게 요. 곁에서 든든히 잘 돌봐주는 좋은 사람 있으니 곧 다 나으실 겁니다. 기운 내시고 제때 밥이랑 약 잘 챙겨드시고^^
저는 '무조건 잘될 거야'라고 두 손 모아 응원하겠습니다.
로런
오랫동안 오프라인 독서모임을 하며 장작가님의 책을 많이 읽었고 그때마다 헌정 대상으로 대표님을 꼬박꼬박 언급하시는 걸 좋이 10년간 봐 왔으며, 올해로 10년째를 맞는 저희 모임에 장작가님을 기쁜 맘으로 초대하려고 오랜만에 페이스북에 들어갔다가... 소식을 듣고 많이 놀랐습니다. 그믐의 존재도 알았지만 저희 독서모임에 집중하다보니 동참은 못했는데, 이렇게 멋진 플랫폼을 만들고 운영하신 대표님께서 큰 병을 앓게 되셨다니요.
진심으로 응원드립니다. 제가 믿는 하나님, 그 사랑으로 사랑하고자 사랑할 때 들어주시고 반응하시는 분께 기도하겠습니다. 그리고 대표님이 보란 듯이 쾌유하시는 어느날, 그때가 곧 오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만, 그때 다시 한번 장작가님을 초대하고 싶습니다.
장작가님의 마음을 감히 헤아리겠느냐만 아내인 대표님을 사랑하시는 마음은 그간의 헌정들로 충분히 엿봐 왔다고 생각합니다. 잘 하실 줄 알지만 힘내 주세요. 계속 응원하고 기도하겠습니다...!
두분 대화, 어쩜 이렇게 자연스러울까요!! 새소리도 탁탁거리는 소리도 기침 소리도 다 정겹습니다 :)
느려터진달팽이
바로 여기 그믐에서 알게 된 엔도슈사쿠의 책 모임에서 이평춘 번역가님께서 번역한 그의 단편 모음집에 엔도슈사쿠가 병원에 오래 있었다는 단편이 있더군요. 그렇담 대표님도 이제 작가의 길을...? ^^ 곁의 든든한 조력자와 함께.
엔도 슈사쿠 단편 선집일본의 대표적인 현대 소설가 엔도 슈사쿠의 단편 선집. 이번 단편 선집에 수록된 작품들은 그가 일본의 대표적 가톨릭 작가로 성장할 수 있게 된 배경, 신의 문제를 일생의 화두로 삼게 된 동기, 어린 시절의 체험과 상처가 한 작가의 삶과 문학에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지를 알 수 있다.
책장 바로가기
조영주
오늘은 진짜 볼 일 없겠지 ~_~ 했는데 그믐팟캐 들으려고 찾다가 보았습니다...? (신기하기도 하지)
오늘도 편안하시길요. 잘 듣겠습니다. ~_~
진공상태5
지금 스포티파이로 김새섬 대표님의 팟캐스트 첫번째 에피소드를 듣고 있어요. 아.. 너무 좋네요!
물고기먹이
이제 달을 보면 대표님 생각이 납니다ㅎ 조영주 작가님 덕분이라고 할까요ㅎ 항상 응원합니다♥
하뭇
^^
이제 그믐 만나면 괜히 더 반가워요.
바나나
달려갑니다~
꽃의요정
행동하는 부부!
근 데 새소리와 잡음이 들려 저는 더 좋아요. 평소에 새소리를 집중해서 들을 일이 없어 그런 것 같아요.
뒤에서 재채기하는 소리 환호하는 소리 모두 다 사람 사는 소리라 더 생동감이 느껴집니다.
JINIUS
유튜브 고고!! 어떤 내용들일지 넘 기대됩니다! 넘 무리하지 마시고요!🙏🙏🙏!
stella15
드디어 대표님의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야무지고, 쾌활하시군요! 매력적이십니다. ㅋㅋ
앞으로 종종 듣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조영주
오늘의 그믐은 헛... 저와 동명이인인 분이 쓴 에세이 책 표지입니다. ^^; 깜놀했네요.
(대체 어떻게 매일 보일 수가 ;;;)
오늘도 평안하시길요! 그리고 팟빵으로 잘 듣고 있습니다. 에헤 ^_^
캘리그라피 그리고 시작 - 마음을 담은 글씨 에세이캘리그라피의 시작과 과정, 궁금한 모든 것들을 담았다. 쉽게 따라 쓸 수 있는 기본적인 구성의 글씨들까 모두 담았다.
책장 바로가기
꽃의요정
저는 눈썰미도 없고 아무리 찾아도 그믐달이 안 보이길래 업무책상에 메모지랑 같이 쌓여 있던 그믐 스티커 찍어 올려 봅니다. ㅎㅎ
아이 예뻐라~
이 집착
May the 그믐 be with you.
[책증정]《내 삶에 찾아온 역사 속 한 문장 필사노트 독립운동가편》저자, 편집자와 合讀하기[📚수북플러스] 4. 나를 구독해줘_수림문학상 작가와 함께 읽어요[도서증정-고전읽기] 셔우드 앤 더슨의 『나는 바보다』
💡독서모임에 관심있는 출판사들을 위한 안내
출판사 협업 문의 관련 안내
그믐 새내기를 위한 가이드
그믐에 처음 오셨나요?[메뉴]를 알려드릴게요. [그믐레터]로 그믐 소식 받으세요
커리어와 나 사이 중심잡기 [김영사] 북클럽
[김영사/책증정] 일과 나 사이에 바로 서는 법 《그대, 스스로를 고용하라》 함께 읽기[김영사/책증정] 천만 직장인의 멘토 신수정의 <커넥팅> 함께 읽어요![김영사/책증정] 구글은 어떻게 월드 클래스 조직을 만들었는가? <모닥불 타임> [김영사/책증정] 《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 편집자와 함께 읽기
같이 연극 보고 원작 읽고
[그믐연뮤클럽] 7. 시대와 성별을 뛰어넘은 진정한 성장, 버지니아 울프의 "올랜도"[그믐연뮤클럽] 6. 우리 소중한 기억 속에 간직할 아름다운 청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