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은 직선이 아니다 - 암, 도전, 진화 그리고 삶과 죽음에 대한 매혹적인 탐구』 p.41, 김범석 지음
문장모음 보기
조영주
1장까지 읽 음
조영주
도서관에서 쌓아놓고 보는 책들. 한 번 읽을 때 50페이지를 목표로 봅니다 ~_~
조영주
어제 완독한 책들.
투명 나비와 마법의 돌숲에서 책을 읽다 잠이 든 소녀는 신비한 빛에 이끌려 숨골로 빨려 들어간다. 숲 밖으로 나가기 위해서 여덟 개의 마법의 돌과 투명 나비를 반드시 찾아야 하는데…. 호기심 가득한 소녀(파디야)의 여정에서 만나는 다양하고 신비로운 장면에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지고 마법의 돌을 찾기 위해 풀어야 하는 문제들은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의미과 가치를 담고 있다.
잠 못 드는 마을불안과 걱정은 꼬리를 물고 끝도 없이 이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과연 그 문제들이 우리가 그렇게 심각하게 붙들고 있어야 할 만큼 중요한 걸까? 《잠 못 드는 마을》은 불면증이라는 익숙한 소재를 통해 독자들에게 고민과 걱정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책장 바로가기
조영주
이 책 읽고 있었다. 까먹었네 잠깐. ;; 출퇴근할 때 밀리로 읽는 책.
어떤 호소의 말들 - 인권위 조사관이 만난 사건 너머의 이야기저자가 20여년간 조사관으로 일하며 만난 피해자들과 그 사연을 바라보는 다정한 마음을 담았다.
책장 바로가기
조영주
조영주
“ 한 사람이 죽음을 결심하고 실행하기까지는 타인이 어떻게 해볼 수 없는 수많은 사연과 절망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인권위 조사관의 따뜻한 말 한마디가 절박한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었을지도 모른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의 누군가에게 필요한 것이 대단한 위로와 희망만은 아닐 테니까. ”
『[큰글자도서] 어떤 호소의 말들 - 인권위 조사관이 만난 사건 너머의 이야기』 최은숙 지음
[큰글자도서] 어떤 호소의 말들 - 인권위 조사관이 만난 사건 너머의 이야기저자가 20여년간 조사관으로 일하며 만난 피해자들과 그 사연을 바라보는 다정한 마음을 담았다.
책장 바로가기
문장모음 보기
조영주
완독
조영주
충동구매책
첫번째 거짓말이 중요하다“반전이 가득한 서스펜스의 정석” “미친듯이 독창적이고 악마처럼 교활하다” “스릴러에 기대하는 모든 것을 갖춘 소설” 등의 극찬을 받으며 2024년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소설. 애슐리 엘스턴이 여러 권의 YA 소설을 출간하며 작가로서의 기반을 다진 뒤 성인을 대상으로 집필한 첫 소설이다.
책장 바로가기
조영주
조영주
완독
조영주
피아노가 울리면케이스릴러. 김동하 소설. 천재적인 피아니스트 백동우는 교통사고로 왼손에 부상을 입지만 상대편 차량의 일가족이 사망하는 참사를 목격한다. 5개월 후, 꿈의 무대로 불리는 카네기홀에 입성하나 교통사고 후유증인 국소성이긴장증이라는 경련 증상이 도져 연주를 망치고 만다.
책장 바로가기
조영주
완독
조영주
완독. 울었다 ㅠㅠ
탈탈탈 노트빨래방 손님들의 마음까지 깨끗이 빨아 주는 빨래방이 있다. 특별한 건 없다. 오직 초록색 노트 한 권이 놓여 있다. 작은 날갯짓으로 큰 변화가 시작된 마음 빨래방. 꼬리에 꼬리를 무는 댓글로 마음과 마음이 연결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책장 바로가기
조영주
서문에 혹해서 집어들었는데 상당히 공감이 많이 가는 책. 챕터 1까지 읽음.
오늘도 나를 대접합니다 - 맛있는 위로의 시간강효진 작가의 첫 에세이집. 책을 읽으면 맛있는 문장 앞에서 군침이 돌면서 생기가 전해지고 우선 나도 잘 먹고 싶어진다. 그리고 잘 살고 싶어진다. 어느 시인의 말처럼 누구도 가난하지 않지만 풍요롭게 살기 어려운 세상에서 채소나 과일 하나만 손에 쥐고 있어도 힐링되는 이상한 변화가 시작될지도 모른다.
책장 바로가기
조영주
책의 계절 - 북 디자이너가 발견한 책의 도시들오랫동안 책을 만들어온 북 디자이너 정지현은 이 같은 질문을 품고 7개국 13개 도시로 향했다. 그곳에서 작은 서점을 경영하는 서점인, 더 나은 독서 경험을 위해 고민하는 사서, 작가 들을 만나 책과 사람, 공간의 긴밀한 관계를 탐색했다.
[그믐앤솔러지클럽] 4. [책증정] 도시괴담을 좋아하신다면 『절대, 금지구역』으로 오세요 [책증정] 2월, 코스모스 완독자가 되자![📚수북플러스] 7. 무성음악_수림문학상 작가와 함께 읽어요
💡독서모임에 관심있는 출판사들을 위한 안내
출판사 협업 문의 관련 안내
그믐 새내기를 위한 가이드
그믐에 처음 오셨나요?[메뉴]를 알려드릴게요. [그믐레터]로 그믐 소식 받으세요
그믐 앤솔러지 클럽에서 읽고 있습니다
[그믐앤솔러지클럽] 3. [책증정] 일곱 빛깔로 길어올린 일곱 가지 이야기, 『한강』[그믐앤솔러지클럽] 2. [책증정] 6인 6색 신개념 고전 호러 『귀신새 우는 소리』[그믐앤솔러지클럽] 1. [책증정] 무모하고 맹렬한 처음 이야기, 『처음이라는 도파민』[그믐미술클럽 혹은 앤솔러지클럽_베타 버전] [책증정] 마티스와 스릴러의 결합이라니?!
🎵 책으로 듣는 음악
<모차르트 평전> 함께 읽으실래요? [김영사/책증정] 대화도 음악이 된다! <내일 음악이 사라진다면> 함께 읽어요[꿈꾸는 책들의 특급변소] 차무진 작가와 <어떤, 클래식>을 읽어 보아요. [그믐밤] 33. 나를 기록하는 인터뷰 <음악으로 자유로워지다> [📚수북플러스] 7. 무성음악_수림문학상 작가와 함께 읽어요
같이 연극 보고 원작 읽고
[그믐연뮤클럽] 9. 죽은 자를 묻고 그 삶을 이어갈 것인가 "살아 있는 자를 수선하기"[그믐연뮤클럽] 8. 우리 지난한 삶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여정, 단테의 "신곡"[그믐연뮤클럽] 7. 시대와 성별을 뛰어넘은 진정한 성장, 버지니아 울프의 "올랜도"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곳, 아고라의 삶의 깊이를 더하는 책들.
[도서증정-고전읽기] 조지 엘리엇의 『고장 난 영혼』[도서 증정] 『문명과 혐오』를 함께 읽어요.[도서증정-고전읽기] 셔우드 앤더슨의 『나는 바보다』[도서 증정] <나쁜 버릇>을 함께 읽어요.
2026년에도 한강 작가의 책 읽기는 계속됩니다!
[한강 작가님 책 읽기] '작별하지 않는다'를 함께 읽으실 분을 구합니다흰 같이 읽어요노벨문학상 수상 한강 작가 작품 읽기 [한강 작가님 책 읽기] '소년이 온다'를 함께 읽으실 분을 구합니다.[책 선물] 한강, 『여수의 사랑』 : 미래가 없는 자들을 위한 2026년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