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머시브 연극' 이라는 단어도 새롭게 배워갑니다. 약간 고급진 방탈출(?) 비슷한 것 같긴 하지만 훨씬 더 강렬한 체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슬립 노 모어> 기대되어요.
[그믐밤] 37. 달밤에 낭독, 셰익스피어 3탄 <리어 왕>
D-29

김새섬

프렐류드
엄첨 재밌을 것 같은 연극이네요. 언젠가는 꼭 보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쫑쫑구
안녕하세요. 저는 작가님들이 낭독해주시는 낭독회는 참석해봤지만 직접 낭독하는 모임은 처음이에요! 리어 왕은 몇 번인가 읽어봤지만 요번 낭독을 위해서 열린책들 버전을 빌려보았습니다. 낭독회 기대하고 있어요. 🤍

도우리
안녕하세요. 참여 신청해 주셔서 감사해요.
직접 낭독하는 맛이 또 있답니다. : )
참고로, 그믐밤에 낭독하기로 한 버전은 민음사 판입니다. 물론 다른 출판사에서 나온 것도 전혀 무리는 없습니다만 어느 부분을 읽고 있는지 한 눈에 들어오지 않을 수도 있어 미리 조심스레 말씀드려요. 듣는 사람으로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버전 이외의 다른 출판사 버전의 책을 듣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있지만 읽는 사람으로서는 다소 당황하실 수도 있어 공유드려요.
화제로 지정된 대화

도우리
@모임 안녕하세요. 여러분, 드디어 그믐밤 (7월 23일)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구글 미트 링크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 주시고, 23일 수요일 저녁 8시 29분에 만나요. https://meet.google.com/dfb-pgzm-yqr
여러분의 의견을 취합하여(?) 이번에도 제 마음대로 진행해 볼까 하는데요, 다들 괜찮으실까요?
다른 아이디어 있으시면 언제든 글 남겨 주세요. 감사합니다!

물고기먹이
저는 찬성입니다ㅎㅎㅎ

꽃의요정
마음대로 아주 좋습니다. 저번처럼 즉흥적으로 하는 것도 해프닝이 많이 생겨서 더 재미있었던 거 같아 요.

거북별85
ㅎㅎ @꽃의요정님이 언급하신 해프닝이 궁금합니다~~~^^

꽃의요정
제가 어제 일도 잘 기억을 못해서...ㅋㅋㅋ 근데 낭독하면서 계속 웃었던 건 기억이 나요.

SooHey
신청합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도우리
@모임 여러분, 드디어 그믐밤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책 잘 읽고 계시지요?
<리어 왕>의 어떤 부분을 낭독할지 고민해 보았는데요, 아무래도 폭풍우 속에서 리어 왕의 광기가 절정에 이르고, 여러 인물들의 배신과 고통이 본격화되는 3막이 좋을 것 같습니다.
3막은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주어진 시간 동안 전부 다 읽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시간이 허락하는 한까지는 읽어보면 좋겠습니다. 아직 독서 진도를 많이 나가지 못하신 분들도 그믐밤 전에 2막까지는 읽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Kiara
오!! 어제 1-2막 읽고 오늘 3막 들어가려고 합니다 :) 내일 만나요 두근두근
화제로 지정된 대화

도우리
참고로 3막의 주요 등장인물은 아래와 같아요. (물론 이 밖에도 조연 및 기타 역할이 있어요. 예를 들어 시종 등등)
리어 왕 브리튼의 왕, 두 딸에게 배신당하고 광기에 빠짐
켄트 백작 (가이우스) 리어를 변장한 채 지키는 충신
광대 (Fool) 리어와 함께 방랑하며 풍자와 농담으로 진실을 일깨움
글로스터 백작 리어를 돕다가 에드먼드의 밀고로 눈을 잃음
에드가 (Poor Tom) 미치광이 거지로 변장해 아버지를 돕는 중
에드먼드 아버지를 배신하고 콘월에게 밀고함
리건 리어를 거부하고 글로스터의 눈을 뽑는 데 가담
콘월 공작 리건의 남편, 글로스터의 눈을 뽑는 잔혹한 인물
누가 어떤 역할을 할지는 미정으로 남겨두고 지난 번처럼 현장에서의 즉석 행운을 기대해 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맥베스처럼 이번에는 또 누가 명연 기를 보여주실지 기대되네요.
그럼, 모두들 내일 (수) 저녁에 만나뵙겠습니다!

꽃의요정
오~내일 외근 있으니 이동할 때 읽어야겠어요.

물고기먹이
근무스케쥴이 바뀌어서 내일 아침 퇴근이거든요!!ㅎ 집에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쪼꼬미들....자꾸 등장하긴 합니다 ㅋㅋ)

꽃의요정
오예~! 물고기먹이님의 신들린 연기 기대할게요~!

프렐류드
이미 읽었다는 생각에 펴보지도 않다가 조용히 내일 낭독 준비를 하고자 책을 꺼내어 놓았습니다. 내일 뵙겠습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도우리
@모임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7월 23일)은 그믐밤입니다. 아직 책을 읽지 못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걱정 마시고 편히들 오셔요. 구글미트로 모여 다 함께 소리 내어 읽으면 금방이랍니다.
오늘 저녁 8시 29분에 아래 링크에 접속해 주세요. 그럼, 다들 곧 만나요.^^
https://meet.google.com/dfb-pgzm-yqr

거북별85
넵!! 오랫만에 달밤에 낭독 기대됩니다~😍

조영주
넵 이번에도 안 읽고 참여하겠습니다!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