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디 이 여행이 흥미진진하기를,
북 프로모터로서의 저의 경험이 누군가에게 영감이 되기를,
오늘도 소망하며 뚜벅뚜벅 나아가겠습니다
『불편한 편의점 북투어』 p 13, 김미쇼 지음
문장모음 보기
화제로 지정된 대화
라아비현
@모임 오늘부터 28일까지 7장부터 12장을 읽고 인상 깊은 문장과 책을 읽고 느낀점? 적어주시면 됩니다
상대성이런
하지만 비로소 오늘, 벚꽃 속의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백스테이지를 떠나는 나의 당찬 발걸음이, 잘게 떨리는 등 뒤로 찬란하게 펼쳐진 20년의 세월이 바람과 함께 흩날리는 지금 이순간이, 그 어느 때보다 뼛속 시릴 만큼 '살아 있다'고 느끼게 한다. 이세상에 내가 살아 있고 또 살아남았다고 세포 하나하나 전율하고 있다. 지~금 이 순간, 마.법.처.럼!
라아비현
이 경험으로 나는 전국의 독립 서점과 독서 모임에 다시금 고민하게 되었다. 어쩌면 우리가 먼저 다가갈 수도 있겠다는 가능성도 엿보았다.
『불편한 편의점 북투어』 p88, 김미쇼 지음
문장모음 보기
라아비현
책과 함께 마음과 음식을 나누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기를, 오늘도 강렬하게 빌어본다.
『불편한 편의점 북투어』 p88, 김미쇼 지음
문장모음 보기
화제로 지정된 대화
라아비현
@모임 오늘부터 8월 3일까지 13장부터 체크아웃을 읽고 인상 깊은 문장과 책을 읽고 느낀점? 적어주시면 됩니다
조영주
느리게 읽고 있습니다 ^^
라아비현
책이 있어야 작가가 있고, 작가가 있어야 서점이 있으며,서점이 있어야 독자들이 그 책을 만날 수 있다.
『불편한 편의점 북투어』 p246, 김미쇼 지음
문장모음 보기
조영주
완독했습니다 ^^~
상대성이런
불편한 편의점 북투어 같이 읽어보기에 동참하기로 한 이후 불편한 편의점1, 2를 유명세에 비추어 뒤늦게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편편님이 주는 따뜻함이, 사회적 관계에서의 배려와 위로가 전국을, 전세계를 돌아다니게 하는 북투어를 가능하게 해주었을 것이라 역시 뒤늦게 이해하였습니다. 북투어 내내 나누었던 얘기들뿐 아니라 스나미처럼 다가온 감동에 대한 표현들이 늦은 시간 술자리에서 성공한 선배의 성공 스토리를 듣는듯한 피로함으로 다가오는 점도 있었으나 국가와 문화가 다른 저 먼 이탈리아, 스페인에서도 한국 문화의 인간성, 문화 전반의 친근함에 대한 공감, 사회적 약자에 대한 섬세한 시선을 느낄 때, 편편님을 매개로하여 맺어지는 관계의 감동이 또 만들어져 나감을 느꼈습니다.
[그믐앤솔러지클럽] 4. [책증정] 도시괴담을 좋아하신다면 『절대, 금지구역』으로 오세요 2월, 이제는 코스모스를 읽을 때가 되었다!
💡독서모임에 관심있는 출판사들을 위한 안내
출판사 협업 문의 관련 안내
그믐 새내기를 위한 가이드
그믐에 처음 오셨나요?[메뉴]를 알려드릴게요. [그믐레터]로 그믐 소식 받으세요
그믐 앤솔러지 클럽에서 읽고 있습니다
[그믐앤솔러지클럽] 3. [책증정] 일곱 빛깔로 길어올린 일곱 가지 이야기, 『한강』[그믐앤솔러지클럽] 2. [책증정] 6인 6색 신개념 고전 호러 『귀신새 우는 소리』[그믐앤솔러지클럽] 1. [책증정] 무모하고 맹렬한 처음 이야기, 『처음이라는 도파민』[그믐미술클럽 혹은 앤솔러지클럽_베타 버전] [책증정] 마티스와 스릴러의 결합이라니?!
🎵 책으로 듣는 음악
<모차르트 평전> 함께 읽으실래요? [김영사/책증정] 대화도 음악이 된다! <내일 음악이 사라진다면> 함께 읽어요[꿈꾸는 책들의 특급변소] 차무진 작가와 <어떤, 클래식>을 읽어 보아요. [그믐밤] 33. 나를 기록하는 인터뷰 <음악으로 자유로워지다> [📚수북플러스] 7. 무성음악_수림문학상 작가와 함께 읽어요
같이 연극 보고 원작 읽고
[그믐연뮤클럽] 9. 죽은 자를 묻고 그 삶을 이어갈 것인가 "살아 있는 자를 수선하기"[그믐연뮤클럽] 8. 우리 지난한 삶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여정, 단테의 "신곡"[그믐연뮤클럽] 7. 시대와 성별을 뛰어넘은 진정한 성장, 버지니아 울프의 "올랜도"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곳, 아고라의 삶의 깊이를 더하는 책들.
[도서증정-고전읽기] 조지 엘리엇의 『고장 난 영혼』[도서 증정] 『문명과 혐오』를 함께 읽어요.[도서증정-고전읽기] 셔우드 앤더슨의 『나는 바보다』[도서 증정] <나쁜 버릇>을 함께 읽어요.
2026년에도 한강 작가의 책 읽기는 계속됩니다!
[한강 작가님 책 읽기] '작별하지 않는다'를 함께 읽으실 분을 구합니다흰 같이 읽어요노벨문학상 수상 한강 작가 작품 읽기 [한강 작가님 책 읽기] '소년이 온다'를 함께 읽으실 분을 구합니다.[책 선물] 한강, 『여수의 사랑』 : 미래가 없는 자들을 위한 2026년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