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믐연뮤클럽] 7. 시대와 성별을 뛰어넘은 진정한 성장, 버지니아 울프의 "올랜도"

D-29
💌 "스토너'보다 강렬하고, "조르바"보다 우아하며, "길가메시"보다 흥미진진인, 모험과 성장의 완벽한 서사 💌 수백 년 세월 속에서 다양한 신분과 성별을 거치며, 시대적 규범과 가치에 용감히 맞서 진정한 자신을 찾아간 "올랜도" 💌 [그믐연뮤클럽] 7기에서는 버지니아 울프와 비타 색빌웨스트가 함께 한 불멸의 여정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 작 품 소 개 🔖 📚 『올랜도 Orlando: A Biography』는 1928년에 발표된 버지니아 울프의 대표작입니다 문학 작품 속 불멸의 주인공은 도리언 그레이나 드라큘라만 있는 게 아닙니다 여기 늙지도 죽지도 않고, 신분과 성별도 바꾸는 대단한 주인공이 있습니다 『올랜도』는 여러 세기를 통과하며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한 인간의 기나긴 여정을 그린, 대단히 독특한 소설입니다 "이 작품은 울프가 인간 존재의 경계를 어떻게 문학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 대표적 실험으로 평가되며, 이후 젠더와 정체성의 문제를 문학의 중심 주제로 끌어올린 기념비적 작품이다. 울프는 이 작품을 통해 모더니즘 문학의 혁신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문학이 인간 심리와 사회적 구조를 새롭게 탐구하는 도구임을 보여주었다. 『올랜도』는 단순한 환상 소설이 아니다. 수백 년에 걸쳐 완성되는 자아의 초상, 그리고 스스로를 이해하려는 한 인간의 우아하고 자유로운 성장기다." (서사원 책 소개 中) 🎬 『올랜도 IN 버지니아』는 원작 소설을 극중극 형식으로 펼치는 창작 뮤지컬입니다 저자인 버지니아 울프와 동반자였던 비타 색빌웨스트의 이야기를 상상해 그려낸 여성 2인극이에요 믿고 보는 연출님, 배우님으로 구성된 작품으로, 시대를 아우르는 무대와 의상, 라이브 건반 이중주가 너무나 아름다운 공연입니다 ▶ 공연기간 : 2025.7.9~10.9 (월 공연없음) ▶ 공연시간 : 화·목·금요일 오후 8시 / 수일 오후 4시·8시 / 토요일 오후 3시·7시 / 일요일 오후 2시·6시 ▶ 공연장소 : 대학로 링크아트센터드림 드림4관 ▶ 관람시간 : 90분 (인터미션 없음) ▶ 출연 : (버지니아 울프) 최수진 임찬민 김려원 (비타 색빌웨스트) 정우연 장보람 김이후 ▶ 제작 : 뉴프로덕션 / (작·작사·연출) 성종완 / (작곡·음악감독) 김은영 ▶ 예매 : 티켓링크 및 예스24 (그믐 할인 추후 제공 예정) 🎥 공연을 함께 관람할 날짜는 8.24(일) 오후 6시로 예정합니다 관극이 끝난 후에는 그믐연뮤클럽 회원들의 간단한 뒤풀이가 있습니다 🧾 책을 함께 읽어갈 진도도 곧 안내드릴게요 수백 년에 걸친 이야기지만 너무나 흥미로워 금방 읽힌답니다 🎁 수북강녕의 그믐 모임은 깜짝 퀴즈와 미션, 그리고 선물이 함께 합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 진 행 방 식 📌 ▶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모임에서는 모임지기가 제시하는 질문에 답하며 각자의 이야기를 나눕니다 ▶ 8.24(일) 오후 6시, 대학로 링크아트센터드림 드림4관에서 함께 작품을 관람하고, 뒤풀이 장소에서 이야기를 이어갑니다 - 관극 후 일정은 강제가 아니며 선택에 따르지만, 매번 2부가 더욱! 재미있었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다시 드릴게요 - 함께 관람하시는 분께는 수북강녕에서 책갈피를 드립니다 ▶ 일정이 맞지 않는 분들은 모임이 진행되는 기간 중 각자 편한 시간에 공연을 관람하고 온라인에서 이야기 나눠 주세요 ▶ 온라인 질문에 모두 답하며 성실히 참여하신 분께는 그믐연뮤클럽 7기 수료증을 드립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 진 행 일 정 📆 7.22~7.31 모집 & 모임 전 수다 8.1~8.29 그믐 29일 8.1~8.23 『올랜도 Orlando: A Biography』 함께 읽기 8.24 『올랜도 IN 버지니아』 함께 보기 8.25~8.29 마무리 및 8기 기대평 나눔 📍 일정 중간중간, 책과 공연에 대해 모임지기가 제시하는 질문과 미션, 그리고 깜짝 경품 퀴즈를 기대해 주세요~!
기다렸어요ㅎㅎ 올랜도 너무 좋아요!
뮤지컬도 아주 좋은 포인트들이 있더라고요 같이 읽고, 보고, 이야기 나누기 훌륭한 작품이라 생각합니다!
오~ 저번에 말씀하셨던~ 이건 연극을 못 보더라도 꼭 책은 읽겠습니다!
열정적으로 홍보했던! ㅎㅎ 어서 오세요 ♡
이번엔 꼭 관극 함께 할 수 있도록 일정 단디 잡아놓겠습니다!
2기 <카르밀라> 때 뵙고 이번 7기 <올랜도> 때 뵙는다면, 그야말로 여성 서사의 주인공으로 모시겠습니다~!
참여합니다.
'참여 신청'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도 현실과 맞닿은 깊은 감상 많이 나눠 주시길 기다릴게요 :)
연뮤클럽이 어느덧 7기로군요. 괜히(?) 뿌듯합니다. 뒤풀이 추진위원장으로 활약했던 저인데 이번에는 @수북강녕 님께 많은 역할을 부탁드려야 해서 죄송하네요. '극중극' 형식으로 어떻게 소설이 표현될지도 정말 궁금하고 해서 관극은 꼭 함께 할게요. ^^
새섬 대표님! 암과 책의 오딧세이를 매일 듣다보니, 연뮤클럽 활동때보다 더 가깝게 느껴지는데, 여기 또 글을 쓰시니 너무너무 반갑습니다.
여러 일이 겹치셨을 텐데, 참석해 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합니다 모쪼록 편하게 하실 수 있는 부분만 함께 해주셔도 정말 기쁘고 큰 힘이 됩니다!
올랜도를 구매하고 책이 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리는중입니다. 올 여름의 소설이 될거 같아 한껏 기대중입니다.
저는 다른 버전으로 읽었는데 서사원 양장 개정 버전의 신혜연 선생님 번역이 너무 좋다고 하여 이것도 읽으려고요! 올 여름 책이 되실 걸로 확신합니다 제게는 상반기 탑 3 독서 중 하나였습니다 :)
올랜도고전 성장소설 컬렉션은 한 번도 길을 잃어본 적 없는 사람보다는 자주 흔들리고, 자주 돌아오고, 자주 다시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잘 사는 법’이 아니라, ‘나로 존재하는 삶’을 고찰하는 작품을 엄선했다.
오호 이 책도 밀리에 있네요, 감사히 시작해보겠습니다! ㅎㅎ
곧 진도를 올리겠지만 먼저 시작 응원합니다! 휴가철이라 자칫 깜빡할 수도 있고, 또 너무 덥기도 합니다 (진정한 독서의 계절~?! ^^)
안 그래도 어떤 버전으로 읽는 게 좋을지 물어보려고 했는데 먼저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서사원 버전으로 읽어보겠습니다.
서사원 책으로 이제 1장 완독했습니다. 나름 즐겁게 읽고 있습니다. 그런데 책의 원제가 Orlando: A Biography 인데 이 부분이 한국 책 앞쪽에 명시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것 같아서 아쉬웠어요. 책에서도 계속 '전기 작가'가 등장하고 "A Biography" 도 중요하다고 생각되거든요. 뮤지컬 제목은 <올랜도 IN 버지니아>인데 미국의 Virginia 주가 있다 보니 또 헷갈리더라고요. 올랜도 in 텍사스 이런 느낌으로다가... 이렇게 저처럼 사전 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들도 참여가 가능한 연뮤클럽이니 다들 부담 내려놓으시고 함께 해요~~~
작성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
[책나눔 이벤트] 지금 모집중!
[책 나눔] 송강원 에세이 <수월한 농담> 혼자 펼치기 어렵다면 함께 읽어요! [아티초크/책증정] 윌리엄 해즐릿 신간 『영원히 살 것 같은 느낌에 관하여』와 함께해요![📚수북플러스] 6. 우리의 연애는 모두의 관심사_수림문학상 작가와 함께 읽어요[책 증정]2020 노벨문학상, 루이즈 글릭 대표작 <야생 붓꽃>을 함께 읽어요.
💡독서모임에 관심있는 출판사들을 위한 안내
출판사 협업 문의 관련 안내
그믐 새내기를 위한 가이드
그믐에 처음 오셨나요?[메뉴]를 알려드릴게요. [그믐레터]로 그믐 소식 받으세요
극단 '피악'의 인문학적 성찰이 담긴 작품들
[그믐연뮤클럽] 8. 우리 지난한 삶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여정, 단테의 "신곡"[그믐연뮤클럽] 4. 다시 찾아온 도박사의 세계 x 진실한 사랑과 구원의 "백치"[그믐연뮤클럽의 서막 & 도박사 번외편]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이반과 스메르자코프"
10/15(수) 오후 7시 30분! 김준녕 작가님과 라이브채팅 Go Go
김준녕, 오컬트도 잘합니다. [다문화 혐오]를 다루는 오컬트 호러『제』같이 읽어요🌽
같이 읽고 싶은 이야기_텍스티의 네버엔딩 스토리
김준녕, 오컬트도 잘합니다. [다문화 혐오]를 다루는 오컬트 호러『제』같이 읽어요🌽[텍스티] 텍스티의 히든카드🔥 『당신의 잘린, 손』같이 읽어요🫴[텍스티] 소름 돋게 생생한 오피스 스릴러 『난기류』 같이 읽어요✈️[책증정] 텍스티의 첫 코믹 추적 활극 『추리의 민족』 함께 읽어요🏍️
10월 20일, 극단 '족연'이 돌아옵니다~
[그믐밤] 40. 달밤에 낭독, 체호프 1탄 <갈매기>[그믐밤] 38. 달밤에 낭독, 셰익스피어 4탄 <오셀로>[그믐밤] 37. 달밤에 낭독, 셰익스피어 3탄 <리어 왕>
모두를 위한 그림책 🎨
[도서 증정] 《조선 궁궐 일본 요괴》읽고 책 속에 수록되지 않은 그림 함께 감상하기![그믐밤] 27. 2025년은 그림책의 해, 그림책 추천하고 이야기해요. [책증정] 언제나 나를 위로해주는 그림책 세계. 에세이 『다정하게, 토닥토닥』 편집자와함께"이동" 이사 와타나베 / 글없는 그림책, 혼자읽기 시작합니다. (참여가능)
각양각색! 앤솔로지의 매력!
[그믐앤솔러지클럽] 1. [책증정] 무모하고 맹렬한 처음 이야기, 『처음이라는 도파민』[그믐미술클럽 혹은 앤솔러지클럽_베타 버전] [책증정] 마티스와 스릴러의 결합이라니?![책나눔] 어딘가로 훌쩍 떠나고 싶을 때, 시간을 걷는 도시 《소설 목포》 함께 읽어요. [장르적 장르읽기] 5. <로맨스 도파민>으로 연애 세포 깨워보기[박소해의 장르살롱] 20. <고딕X호러X제주>로 혼저 옵서예[그믐앤솔러지클럽] 2. [책증정] 6인 6색 신개념 고전 호러 『귀신새 우는 소리』
사랑은 증명할 수 없지만, 증명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있다
[밀리의 서재로 📙 읽기] 29. 구의 증명최진영 작가의 <단 한 사람> 읽기[부국모독서모임] 최진영의<구의 증명>, 폴 블룸의<최선의 고통>을 읽고 책대화 해요!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한 레슨!
[도서 증정] 『안정감 수업』 함께 읽으며 마음을 나눠요!🥰지금보다 나은 존재가 될 가능성을 믿은 인류의 역사, 《자기계발 수업》 온라인 독서모임
한국의 마키아벨리, 그의 서평 모음!
AI의 역사한국의 미래릴케의 로댕최소한의 지리도둑 신부 1
🎁 여러분의 활발한 독서 생활을 응원하며 그믐이 선물을 드려요.
[인생책 5문 5답] , [싱글 챌린지] 완수자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노벨문학상 수상자, 크러스너호르커이 라슬로 축하합니다!
[이 계절의 소설_봄] 『벵크하임 남작의 귀향』 함께 읽기[이달의 소설] 1월 『벵크하임 남작의 귀향』 함께 읽어요(신간읽기클럽 )1. 세계는 계속된다/ 크러스너호르커이 라슬로
공룡 좋아하는 사람들은 여기로!
[책걸상 '벽돌 책' 함께 읽기] #27. <경이로운 생존자들>[밀리의 서재로 📙 읽기] 10. 공룡의 이동경로💀《화석맨》 가제본 함께 읽기
모집중밤하늘
내 블로그
내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