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은 뭐다 뭐다 이미 수식어 red ocean~
🎤 넌 나를 원해 넌 내게 빠져~
시아준수 팬입니다 헤헿
[그믐연뮤클럽] 7. 시대와 성별을 뛰어넘은 진정한 성장, 버지니아 울프의 "올랜도"
D-29

수북강녕

물고기먹이
저도 한때 동방신기 쫓아다녔어요ㅋㅋㅋㅋㅋㅋㅋ

수북강녕
어서 커밍아웃 하시죠! (저는 샤~ ♡)

물고기먹이
저는....최강창민....쿨럭ㅋㅋㅋㅋㅋ

수북강녕
다정다감하고 자상한 다독가 남편?! ㅎㅎ
Kiara
새벽 2시가 넘어가도.. 잠이 계속 안와서..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2]
앨리스 먼로의 띵작 얘기를 하면서, 어떻게 이런 구절로 소설이 마무리될 수 있지?!! 했었잖아요~~
"더 좋지 않은 일이 있을 수도 있었다."
찾았습니다. ㅋㅋㅋ 문동세문 <디어 라이프>에 있던 단편 [코리]의 마지막 문장이었어요 ㅎㅎ 넘나 멋찜!! 집에 <디어 라이프>랑 <행복한 그림자의 춤> 두 권 있어서 다시 넘겨 보려고 꺼냈어요 :) <거지 소녀>는 저 아직인 것 같아서 조만간 기회를 노려보렵니다!!!


꽃의요정
저 거지소녀가 집에서 썩고 있는데 같이 읽어용!
원소병은 이름은 뭔가 대단한데 오미자물에 송편 띄워 먹는 거더라고요~
Kiara
오오오 썩으면 안되죵!!
도서관에서 호롱 빌려와야겠어요 ><

물고기먹이
아 언니 저도....같이 읽어요 ㅋㅋㅋ 도저히 손이 안가고 있어요ㅠㅠㅠㅠ

꽃의요정
누가 방을 열 것인가...ㅎㅎㅎ @Kiara 님 퓨처링 얍!

물고기먹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Kiara 따라가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김새섬
인간이 품는 열정 중에 가장 강력한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이 믿는 것을 믿게 하려는 욕망이다.
『[그믐연뮤클럽] 7. 시대와 성별을 뛰어넘은 진정한 성장, 버지니아 울프의 "올랜도"』
문장모음 보기

김새섬
“ 신자라고 해서 남들보다 기꺼이 목숨을 내놓고 자기 재산을 나누고 싶겠는가? 그들 역시 남들만큼 많은 하녀와 마차를 소유하고 있지 않은가? 그런데도, 재산은 헛되고 죽음은 바람직하다고 믿는다고 말한다. ”
『[그믐연뮤클럽] 7. 시대와 성별을 뛰어넘은 진정한 성장, 버지니아 울프의 "올랜도"』
문장모음 보기

김새섬
진도가 조금 늦지만 꾸준히 읽어나가고 있습니다. 아마도 일요일까지는 완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읽는사람
저는 비타 색빌웨스트를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영화모임 이후 더욱 관심 생겨서 비타와 버지니아를 읽고 있는 중이에요. 이런(?) 책 특성상 너무나 많은 인물이 나오므로 자꾸 이 사람 누구였더라, 하고 멈추게 되는데 그래도 공연 전에 다 읽으려고 대강 넘기며 속독으로 읽고 있어요. 사샤도 모델이 있었다고 하네요. 바이올렛 트레퓨시스라고, 비타의 연인이었다고 해요.
왜인지 모르겠지만 책을 읽으면서 올랜도보다 디아워스를 더 떠올리게 되네요. 영화 그 자체로도 너무 좋았지만, 읽어내지 못한 연 결고리도 있었는데 이번에 (버지니아의 사랑의 궤적을 따라가며) 좀 더 이해하게 된 것 같아요. 디아워스도 조만간 다시 한 번 봐야겠어요.
궁금한 게 하나 생겼는데... 비타와 버지니아같은 책은 어떤 장르(?)에 속할까요? 작가의 삶에서 사랑만 발췌했으니 평전이라고 하긴 어려울 것 같고... 아시는 분 계실까요?

수북강녕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의 분류를 확인해 보니,
교양인문서, 인문에세이, 영미작가론 등으로 분류되어 있네요!
Kiara
와우 여기보셔요!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내일(오늘?!) 개막인데 [올란도] 상영합니다 ><
https://siwff.or.kr/kor/addon/00000001/program_view.asp?m_idx=104006&QueryYear=2025&c_idx=422&QueryType=B&QueryStep=2

꽃의요정
기쁜 마음에 들어가 보았는데....전부 다 안 되는 시간 두둥~ 키아라님은 정보의 여왕!

수북강녕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올란도>는 2회 싱영하네요 8/24(일) 17:40 상영은 우리 단체관극과 겹치는 시간이지만, 8/27(수) 11:00 상영은 가능하신 분들 보시면 좋겠어요 장소는 메가박스 신촌이고요
이 작품 외에도 디양한 국내외 여성 영화들을 8/21~8/27 기간 중 온오프에서 만날 수 있군요 일반 영화 대비 티켓이 저렴하고, 관객과의 대화를 비롯한 이벤트들도 있어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