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독했습니다!
이번 책은 재밌게 읽었습니다. 내용이 결코 가볍지 않았지만, 술술 읽혔어요. 담아두고 싶은 내용이 많아서 두 번 읽었답니다 :-)
스토리 탐험단 8번째 여정 <살아남는 스토리는 무엇이 다른가>
D-29
바림

구반장
완독했습니다!
이야기의 개연성과 당위성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게 되었고 특히, 주인공의 '어딘가 빈 곳', 즉 결핍을 건드릴 때 우리가 공감하며 이야기에 몰입하게 됩니다.
그 결핍을 채워나가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극적인 변화와 성장이 바로 드라마의 핵심 플롯이며, 이것이 우리를 끝까지 이야기에 빠져들게 만드는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좋은 이야기는 인물의 내적 갈등과 그 해결 과정에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기원
비연, 몰라, sunflower, 너부리, Kristine, 큰콤씨, 꽃의 요정, 밥심, 지적여행자, 바림, 구반장 등 11명 완독 수료증 리스트에 올렸습니다.
완독하신 분들 신청해 주세요.
모임이 끝나도 발급 가능하니, 다음 달 게시판에라도 남겨주시면 모임 끝나고 29일까지 발급해 드립니다.

영글음2
결핍이 열쇠입니다. 인물은 자신에게 결핍된 것을 찾기 위해 더 넓은 시공간을 누비고 더 많은 행동을 하려고 합니다.
『살아남는 스토리는 무엇이 다른가 - 인간의 본능을 사로잡는 세계관―캐릭터―플롯의 원칙』 전혜정 지음
문장모음 보기

영글음2
완독 보고합니다. 이야기를 구성할 때 옆에 두고 자주 펼쳐보게 될 것 같은 책이었습니다. 결국 결핍을 가진 인물이 세계관, 플롯과 어우러져 행동하며 이야기가 전개된다는 거였다고 정리했습니다. 여담입니다만, 내용과는 별도로 13강의 “독자의 멱살을 잡고 엔딩까지 한 방에 가는 법” 이라는 제목 자체에 반했습니다. 쓰는 사람의 마음을 콕 집은 제목 아닙니까!!

영글음2
위에 어딘가에 올렸는데 7월의 책이었던 <천만 코드>도 완독했습니다. 수료증 주세용~~~~~

이기원
기한이 지나서 발급이 안 됩니다 ㅠㅠ 모임 끝난 후 29일 안에 발급해야 하는데... 제가 늦게 봤어요. ㅠㅠ 죄송함다.

글리
저도 완독 했습니다. 덕분에 좋은 책을 읽게 돼서 너무 감사한 마음입니다.
그멍
완독했습니다 수료증 신청드립니다!!

이기원
그엉, 영글음2, 글리 님 완독 접수했습니다.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