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모두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은 추억으로 간직하겠습니다. 😍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도서 증정] 순수이성비판 길잡이 <괘씸한 철학 번역> 함께 읽어요!
D-29

바닿늘
밍묭
감사합니다!!
느티나무
“ 단어 토폴로지는 '난해'와 '오해' 두 개의 요소로만 번역을 고찰함으로써, 단어의 위상을 시각화할 수 있고, 관습적으로 사용되어 온 번역어와 내가 제안하는 번역얼르 더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
『괘씸한 철학 번역 - 순수이성비판 길잡이』 p96, 코디정 지음
문장모음 보기
느티나무
단어 하나만 올바르게 바꿔도, 철학이 이렇게 명확해진다. 단어 하나만 잘못 사용해도 철학은 극히 난해해지고 만다.
『괘씸한 철학 번역 - 순수이성비판 길잡이』 p140, 코디정 지음
문장모음 보기
느티나무
다른 단어가 쓰이는 곳에 동의어나 대체 용어로 사용되지 않도록 하고, 그 알맞은 의미에서 조심스럽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괘씸한 철학 번역 - 순수이성비판 길잡이』 p199, 코디정 지음
문장모음 보기
느티나무
“ 다양한 데이터 중에서 대상 인식에 관련한 것만을 탐색해서 필요한 것만을 모을 필요가 있다. 칸트는 그런 작업을 하는 머리의 권능을 가리켜 상상력이라고 했다. 그리고상상력의 그런 기능을 일컬어 apprehension이라고 칭했다. ”
『괘씸한 철학 번역 - 순수이성비판 길잡이』 p256, 코디정 지음
문장모음 보기
느티나무
생각이라는 사건에서 우리는 여러 가지 동의어를 얻을 수 있다. 생각이란 판단이며 앎이며 인식이다.
『괘씸한 철학 번역 - 순수이성비판 길잡이』 p305, 코디정 지음
문장모음 보기
만렙토끼
인스타에 후기를 뽀짝뽀짝 쓰고 있었는데 한번 날려먹었습니다ㅠㅠ 다시 작성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아 일단 보관하기로 변경하고 링크 먼저 첨부드려요! 오늘 새벽 안으로 작성 완료해서 올릴테니 느긋하게 아침이나 내일 쯤 놀러와 주시면 감사합니다 특히 태그되실 바닿늘님! 늦은밤 갑자기 알람이 가는건 아닌지 조금 걱정이 되네요! 너그러이 용서해주셔요~
만렙토끼
모임에서 만난 모든 분들과의 대화가 참 즐거웠습니다. 역시 철학은 나눠야지 재미있나봅니다. 다른 모임에서 또 뵙길 기도하며! 다들 좋은 밤 보내세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