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효심이 우리의 생활고를 이기지 못하면 어쩌나 늘 두려웠다. 아이 일이라면 그러지 않았을 거다.
『바깥은 여름』 가리는 손, 김애란 지음
문장모음 보기
GoHo
치사랑 보다.. 내리사랑..
잘 뿌리 내릴 수 있도록..
GoHo
시간이 매일 뺨을 때리고 지나가는 기분이었을 거야.
『바깥은 여름』 가리는 손, 김애란 지음
문장모음 보기
GoHo
나는 얼마 안 되는 소득 대부분을 아이 교육에 쏟았다. 그게 아이를 지키는 법이라 생각했다. 누구도 무시하지 못할 사람으로 만들어주고 싶었다.
『바깥은 여름』 가리는 손, 김애란 지음
문장모음 보기
GoHo
대부분의 엄마들이 허우적대는 생각의 굴레..
GoHo
“ 애가 어릴 땐 집 현관문을 닫으면 바깥세상과 자연스레 단절됐는데. 지금은 그 ‘바깥’을 늘 주머니에 넣고 다녀야 하는 모양이다.
...
가끔 아이 몸에 너무 많은 ‘소셜social’이 꽂혀 있는 게 아닌지 걱정된다. ”
『바깥은 여름』 가리는 손, 김애란 지음
문장모음 보기
GoHo
노트북.패드.폰.워치..
각종 스마트 기기를 통해..
정말 많은 소셜에 주렁주렁 연결되어 있겠다 싶어..
한참을 응시했네요.. 저 글귀에..
요즘 아이들은 얽히고설킨 네트워크 사회를 뚫고 나와야..
진정한 사회로 발을 내디딜 수 있는 모양새네요..
더러는 그 속에 갇힌 채로 살기도 하고..
GoHo
‘이해’는 품이 드는 일이라, 자리에 누울 땐 벗는 모자처럼 피곤하면 제일 먼저 집어던지게 돼 있거든.
『바깥은 여름』 가리는 손, 김애란 지음
문장모음 보기
GoHo
“ 웃음 고인 아이 입매를 보자 목울대가 매캐해지며 얼굴에 피가 몰린다. 불현듯 저 손, 동영상에 나온 손, 뼈마디가 굵어진 손으로 재이가 황급히 가린 게 비명이 아니라 웃음이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
『바깥은 여름』 가리는 손, 김애란 지음
문장모음 보기
꼬리별
어쩌면 그날, 그 시간, 그곳에선 '삶'이 '죽음'에 뛰어든 게 아니라, '삶'이 '삶'에 뛰어든 게 아니었을까.
『바깥은 여름』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 김애란 지음
문장모음 보기
꼬리별
당신이 보고 싶었다.
『바깥은 여름』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 김애란 지음
문장모음 보기
꼬리별
주인공이 마지막에서야 감정을 표현하는 게 너무.......너무 슬픕니다. 첫 단편과 마지막 단편은 밖에서 읽었으면 큰일날 뻔 했네요
꼬리별
밀리 오디오북 왕왕추천합니다 다들 김태리 배우의 낭독을 들어주세요
GoHo
마지막장 남았는데..
다 읽으면 오디오북도 들어봐야겠어요..
김태리 배우 목소리 색깔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꼬리별
같이 보면 더 슬프답니다..
물고기먹이
매번 자기전에 김태리 배우님 목소리로 듣는데 잠이 너무 잘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전자책으로 읽어봤습니다 ㅎㅎㅎ
꼬리별
ㅋㅋㅋㅋㅋㅋ책상에 앉아서 들어주시라구요!!
물고기먹이
오늘 야간근무라 ㅋㅋㅋㅋ 책상에 앉아서 끝까지 완독은 하겠습니다! 작업을 하느라 아마 방은 마감이 될 것 같지만 미리ㅎㅎㅎ 완독 알려드려요!
[그믐앤솔러지클럽] 4. [책증정] 도시괴담을 좋아하신다면 『절대, 금지구역』으로 오세요 2월, 이제는 코스모스를 읽을 때가 되었다!
💡독서모임에 관심있는 출판사들을 위한 안내
출판사 협업 문의 관련 안내
그믐 새내기를 위한 가이드
그믐에 처음 오셨나요?[메뉴]를 알려드릴게요. [그믐레터]로 그믐 소식 받으세요
그믐 앤솔러지 클럽에서 읽고 있습니다
[그믐앤솔러지클럽] 3. [책증정] 일곱 빛깔로 길어올린 일곱 가지 이야기, 『한강』[그믐앤솔러지클럽] 2. [책증정] 6인 6색 신개념 고전 호러 『귀신새 우는 소리』[그믐앤솔러지클럽] 1. [책증정] 무모하고 맹렬한 처음 이야기, 『처음이라는 도파민』[그믐미술클럽 혹은 앤솔러지클럽_베타 버전] [책증정] 마티스와 스릴러의 결합이라니?!
🎵 책으로 듣는 음악
<모차르트 평전> 함께 읽으실래요? [김영사/책증정] 대화도 음악이 된다! <내일 음악이 사라진다면> 함께 읽어요[꿈꾸는 책들의 특급변소] 차무진 작가와 <어떤, 클래식>을 읽어 보아요. [그믐밤] 33. 나를 기록하는 인터뷰 <음악으로 자유로워지다> [📚수북플러스] 7. 무성음악_수림문학상 작가와 함께 읽어요
같이 연극 보고 원작 읽고
[그믐연뮤클럽] 9. 죽은 자를 묻고 그 삶을 이어갈 것인가 "살아 있는 자를 수선하기"[그믐연뮤클럽] 8. 우리 지난한 삶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여정, 단테의 "신곡"[그믐연뮤클럽] 7. 시대와 성별을 뛰어넘은 진정한 성장, 버지니아 울프의 "올랜도"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곳, 아고라의 삶의 깊이를 더하는 책들.
[도서증정-고전읽기] 조지 엘리엇의 『고장 난 영혼』[도서 증정] 『문명과 혐오』를 함께 읽어요.[도서증정-고전읽기] 셔우드 앤더슨의 『나는 바보다』[도서 증정] <나쁜 버릇>을 함께 읽어요.
2026년에도 한강 작가의 책 읽기는 계속됩니다!
[한강 작가님 책 읽기] '작별하지 않는다'를 함께 읽으실 분을 구합니다흰 같이 읽어요노벨문학상 수상 한강 작가 작품 읽기 [한강 작가님 책 읽기] '소년이 온다'를 함께 읽으실 분을 구합니다.[책 선물] 한강, 『여수의 사랑』 : 미래가 없는 자들을 위한 2026년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