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믐에서 처음으로 [함께 읽기]모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어떤식으로 진행될지 궁금하기도 하고, 책읽기가 얼마나 풍성해질지 기대감에 조금 떨리기도 합니다. 앞으로 한달동안 열심히 함께하도록 하겠습니다. 꾸벅
[책걸상 '벽돌 책' 함께 읽기] #25. <일인 분의 안락함>
D-29

투투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YG
투투님의 대화: 안녕하세요. 그믐에서 처음으로 [함께 읽기]모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어떤식으로 진행될지 궁금하기도 하고, 책읽기가 얼마나 풍성해질지 기대감에 조금 떨리기도 합니다. 앞으로 한달동안 열심히 함께하도록 하겠습니다. 꾸벅
@투투 님, 환영합니다. 네, 부담 갖지 마시고 천천히 따라오시면 한 달 뒤에는 벽돌 책 한 권을 여러분과 함께 풍성하게 읽은 자기를 발견하실 거예요. :)
netrix
YG님의 대화: @netrix 님, 벽돌 책의 늪에 들어오신 걸 환영합니다! 벽돌 책 고수들이 잘 이끌어 주실 테니 8월에 즐겁게 함께 읽어요!
제가 매일 읽을 분량을 예시해 놓은 읽기 표도 올려드릴 테고, 여러분들이 읽고서 본격적으로 수다 떠실 때 슬쩍 참여하시면 됩니다. 모임 전이라도 이런저런 이야기하셔도 환영입니다!
@YG 님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달 책을 함께 읽으면서 기후위기나 기후 모델링에 대해 다룬 책들도 함께 읽어나가 보려고요. 또 이와 관련해서 일과 노동의 구조, 인종적 지위 등에 얽힌 지점도 다룬다고 하니 이와 관련한 책들도 찾아볼까 합니다.
어떤 계기로 이 책을 발견하게 되셨는지 궁금해요 :)

YG
netrix님의 대화: @YG 님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달 책을 함께 읽으면서 기후위기나 기후 모델링에 대해 다룬 책들도 함께 읽어나가 보려고요. 또 이와 관련해서 일과 노동의 구조, 인종적 지위 등에 얽힌 지점도 다룬다고 하니 이와 관련한 책들도 찾아볼까 합니다.
어떤 계기로 이 책 을 발견하게 되셨는지 궁금해요 :)
@netrix 아, 저는 기후 위기나 과학기술과 사회의 관계를 다룬 책은 기본적으로 출간하면 한 번씩 살펴보는 편이라서 이 책은 그 모든 조건에 해당하는 책이라서 자연스럽게 접해서 읽었어요. :) 그리고 기후 위기나 기후 모델링에 대한 책은 엄~청 여러 책이 나와 있어요. 혹시 먼저 읽으셨거나 혹은 특정 관심사를 말씀해 주시면 제가 어쭙잖게 좁혀 드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나나
두어달 쉬고 재충전하고 왔습니다. 무더위에 읽기 좋은 주제의 책 같아요. 함께 하겠습니다~ ^^

YG
@바나나 님! 오! 컴백 환영합니다. 그간 읽은 재미있는 책도 풀어주세요~

향팔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왔습니다. 목차만 살짝 훑어 보았는데, 각 챕터의 제목만 들여다 보아도 내용이 무지 궁금해지네요. 이번달 독서도 흥미진진하겠어요! 아마도 에어컨 밑에서 읽게 될 듯 하니 더욱 실감나는 독서가 되겠네요.


Gabriel
안녕하세요. 지난 달은 신청만 하고 참여를 못했습니다. 늘 좋은 책을 추천해주셔서 관심만 많고, 완독은 <행동> 1회만 한 거 같네요. 이번에도 열심히 재밌게 완주 도전해봅니다 ^^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구름마음
이번에는 꼭 따라가기 위해 책 구매하고 대기 중입니다.^^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그러믄요
책 주문하고 기다리고 있어요. 좀 늦더라도 잘 따라가보도록 하겠읍니다.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netrix
@YG 기후 위기 관련해 제가 읽었던 책으로는 <파란하늘 빨간지구>, <기후재앙을 피하는 법>, <끓는 바다, 녹는 빙하>, <찬란 한 멸종> 정도로 많지는 않고요, 기후 위기와 관련된 내용은 아니지만 <카오스의 본질>을 흥미롭게 있었습니다. 이번 달에 <카오스, 카오스 에브리웨어>를 읽어보려고 하고 있어요. 기후 모델링 관련해 읽어볼만한 책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
netrix
연해님의 대화: 오, 이번 모임이 첫 참석이시라니 환영합니다:)
@netrix @투투
저는 위에 올려주신 순서에서 『노이즈』 모임부터 꾸준히 함께하고 있는데요. 평소 잘 몰랐던 분야도 다채롭게 알아갈 수 있는 즐거운 모임이라고 조심스럽게 소개해봅니다. 이 공간에서 차근차근 함께 읽고 쓰면서 풍성한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잘 부탁드려요!
@연해 첫 참석,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기대됩니다. 저도 잘 부탁드려요!!
@투투님 반갑습니다! :-)
netrix
향팔님의 대화: @netrix @투투
안녕하세요. 저도 그믐과 ‘벽돌 책’ 함께 읽기 모임에 놀러온 지 얼마 되지 않은 왕초보라 더욱 반갑습니다. 이번달 책 같이 읽고 즐겁게 얘기 나눠요!
@향팔 반갑습니다! 책과 함께 즐거운 시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netrix
YG님의 대화: @netrix 아, 저는 기후 위기나 과학기술과 사회의 관계를 다룬 책은 기본적으로 출간하면 한 번씩 살펴보는 편이라서 이 책은 그 모든 조건에 해당하는 책이라서 자연스럽게 접해서 읽었어요. :) 그리고 기후 위기나 기후 모델링에 대한 책은 엄~청 여러 책이 나와 있어요. 혹시 먼저 읽으셨거나 혹은 특정 관심사를 말씀해 주시면 제가 어쭙잖게 좁혀 드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후 위기 관련해 제가 읽었던 책으로는 <파란하늘 빨간지구>, <기후재앙을 피하는 법>, <끓는 바다, 녹는 빙하>, <찬란한 멸종> 정도로 많지는 않고요, 기후 위기와 관련된 내용은 아니지만 <카오스의 본질>을 흥미롭게 있었습니다. 이번 달에 <카오스, 카오스 에브리웨어>를 읽어보려고 하고 있어요. 기후 모델링 관련해 읽어볼만한 책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
답글로 작성되지 않은 것을 확인하고 여기에 글 다시 남겨두었습니다 (위에 새글로 작성한 글을 삭제하는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ㅠ)

YG
netrix님의 대화: 기후 위기 관련해 제가 읽었던 책으로는 <파란하늘 빨간지구>, <기후재앙을 피하는 법>, <끓는 바다, 녹는 빙하>, <찬란한 멸종> 정도로 많지는 않고요, 기후 위기와 관련된 내용은 아니지만 <카오스의 본질>을 흥미롭게 있었습니다. 이번 달에 <카오스, 카오스 에브리웨어>를 읽어보려고 하고 있어요. 기후 모델링 관련해 읽어볼만한 책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
답글로 작성되지 않은 것을 확인하고 여기에 글 다시 남겨두었습니다 (위에 새글로 작성한 글을 삭제하는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ㅠ)
@netrix 아, 그래도 여러 권 읽으셨네요. 기후 위기나 기후 모델링 도서는 어느 정도 수준의 관심사이냐에 따라서 권하는 책의 폭이 아주 달라집니다. 그냥 일반 시민의 교양 수준일까요, 아니면 생업의 관심사와도 연관이 있는 좀 더 전문적인 책일까요?

YG
Gabriel님의 대화: 안녕하세요. 지난 달은 신청만 하고 참여를 못했습니다. 늘 좋은 책을 추천해주셔서 관심만 많고, 완독은 <행동> 1회 만 한 거 같네요. 이번에도 열심히 재밌게 완주 도전해봅니다 ^^
@Gabriel 님, 아, 『행동』을 완독하셨다면 이번 달 벽돌 책은 벽돌 책도 아니지요. :) 이번 달에는 끝까지 완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환영합니다.

YG
구름마음님의 대화: 이번에는 꼭 따라가기 위해 책 구매하고 대기 중입니다.^^
@구름마음 님, 환영합니다. 구매하셨으니 이번에는 꼭 끝까지 함께 해요!

YG
그러믄요님의 대화: 책 주문하고 기다리고 있어요. 좀 늦더라도 잘 따라가보도록 하겠읍니다.
@그러믄요 님, 이번 달에도 함께 하셔서 반갑습니다.
모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채팅
작성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