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고라
[도서증정-고전읽기] 셔우드 앤더슨의 『나는 바보다』
모임 유형[함께읽기]모집 인원최소 1명 / 최대 제약 없음신청 기간2025.08.19까지모임 기간2025.08.20~2025.08.31 (12일간)
참여하신 모임에 대한 정보는 이메일과 왼쪽 메뉴의 그믐 알림으로 알려드릴게요!
모집 성공
모임지기의 말
참여 인원19
안녕하세요? 아고라 출판사입니다.
“미국 문학의 전통을 낳은 아버지”(윌리엄 포크너), “현대 소설을 만든 인물”(존 스타인벡), “영어로 글을 쓰는 가장 훌륭하고 섬세한 작가”(스콧 피츠제럴드), “극소수의 작가들만이 이루어낸, 자기만의 세계를 창조한 작가”(버지니아 울프)라고 불리는 셔우드 앤더슨을 함께 읽어요.
셔우드 앤더슨은 미국 현대 단편소설의 초석을 다진 작가로 평가되며, 어니스트 헤밍웨이와 윌리엄 포크너의 문학적 스승으로도 많이 알려졌지요. 이번에 저희 출판사에서 출간된 『나는 바보다』는 셔우드 앤더슨이 펴낸 세 권의 단편소설집 『달걀의 승리』, 『말과 인간』, 『숲속의 죽음과 다른 이야기들』에서 가장 빼어난 작품 12편을 모은 것으로, 이제 막 산업화의 물결이 일기 시작한 미국 사회를 배경으로 하여 전통적인 생활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의 형태를 갈망하게 된 현대인들의 좌절과 소외, 외로움을 그리고 있습니다.
프로이트적 심리 분석과 절제된 언어를 사용해 평범한 사람들의 욕구불만과 고독을 밀도 높게 묘사한 이 책의 작품들을 읽으며, 제각기 유별나고 제각기 기괴한 우리 자신의 삶과 외로운 영혼을 들여다보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책 소개는 http://aladin.kr/p/aR9JB
■ 모임 일정
신청 기간: 8월 6일~8월 19일
모임 기간: 8월 20일~8월 31일
■ 도서 증정 이벤트
신청 기간: 8월 6일~8월 17일
도서 증정: 5명
선정자 공지: 댓글창에 공지하며, 선정자에게는 개별적으로도 알려드립니다.
신청 링크: https://naver.me/5EnWfCE2
신청 양식 제출 후, 그믐 댓글창에도 간단한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그믐 참여 신청+신청 양식 제출+기대평 작성을 모두 하신 분들만 선정 대상이 됩니다.)
* 선정자 의무 사항: 아래 두 가지 중 한 가지 이상은 반드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1) sns나 인터넷 서점 블로그 또는 서재에 인증샷 올리기
2) 9월 15일까지 인터넷 서점에 서평 올리기
* 책을 직접 구매하시거나 도서관에서 빌리신 분들도 참여 가능합니다.
(사실은 더욱더 환영합니다.)
도서 증정을 받지 않으셨는데도 모임에 열심히 참여해주시고 인증샷이나 서평을 남겨주신 분들 중 두 분께는 도서상품권을 드립니다.
* 그믐에서 여러분이 들려주신 이야기는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모임 전 수다
아직 남겨진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