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믐밤] 39. 추석 연휴 동안 읽을 책, 읽어야 할 책 이야기해요.

D-29
맞아요 중학교 때는 성애소설인 줄 알았는데 어른이 되어 다시 읽어본 <채털리 부인의 사랑>은 계급 투쟁을 다룬 문학이었습니다.
저도 중딩 시절(또!) 고등학생이던 언니가 책 가위(옛날에는 서점에서 책을 싸줬었더랬죠) 입혀서 깜뿌라찌해서 책꽂이에 점잖게 꽂아둔 두 권 짜리 <채털리 부인의 사랑>을 무슨 플레이보이 잡지 보듯 몰래 훔쳐보곤 했었더랬죠. 그 시절 제게 책의 수위는 거의 야동급이었는데, 또 오묘하게 폭풍의 언덕스러운 느낌이 있어서 그 둘의 오묘한 조화에 홀려, 몰래 읽는 긴장감까지 더해져 훔쳐읽고 또 읽고(특정 부분에 한했습니다만;;) 했던 기억이 납니다. 말씀 듣고 나서 말 난 김에 넷플릭스에서 시선에 자꾸 걸리던 이 영화를 방금 봤습니다. 올리신 저 버전은 아닌 것 같고 2022년 작이네요. 여주인공이 키크고 늘씬하고 예쁜데(제 스타일) 영화는 예전에 책에서 읽던 그런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조금 더 느리고 무거웠으면 어땠을까.. 이런 생각을 하면서 보았고... 과연 생산수단 소유자를 버리고 임노동자를 선택한 코니는 끝까지 행복했을까.. 과연? 이런 아줌마스러운 의문을 품지 아니할 수가 없네요. 중딩 때 성애소설이었던 이 책을 낼모레 오십인 시점에 다시 읽으면 그때 놓쳤던 많은 것들이 보일 듯합니다. 다시 읽어봐야겠습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서른아홉 번째 그믐밤 모임도 어느덧 마무리할 시간입니다. "추석에 읽을 책을 이야기하기엔 아직 이르지 않나?" 싶었는데, 코앞으로 다가온 긴 연휴가 설레는 밤입니다. 여러분이 빼곡히 채워주신 덕분에 우리 모임의 책장은 무려 160편의 책과 영화로 가득 찼습니다. 이 풍성한 목록 속에 분명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을 작품이 숨어 있을 거예요. 몸과 마음의 쉼이 필요한 연휴, 좋은 책 한 권과 함께 풍요로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다가오는 제41회 그믐밤은 다시 한 번 ‘달밤에 낭독’ 시간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지난 셰익스피어 4대 비극 낭독회에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는 러시아의 극작가 체호프와 함께 깊은 가을밤을 채워보려 합니다. 아래 모집 링크를 통해 참여 신청해 주세요. 함께 읽고, 함께 배워요. https://www.gmeum.com/gather/detail/3052 “우리가 사라지면 암흑이 찾아온다”
작성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
[책나눔 이벤트] 지금 모집중!
[책 나눔] 송강원 에세이 <수월한 농담> 혼자 펼치기 어렵다면 함께 읽어요! [아티초크/책증정] 윌리엄 해즐릿 신간 『영원히 살 것 같은 느낌에 관하여』와 함께해요![📚수북플러스] 6. 우리의 연애는 모두의 관심사_수림문학상 작가와 함께 읽어요[책 증정]2020 노벨문학상, 루이즈 글릭 대표작 <야생 붓꽃>을 함께 읽어요. [책나눔] <고양이를 부탁해><말하는 건축가> 정재은 감독 에세이『같이 그리는 초상화처럼』
💡독서모임에 관심있는 출판사들을 위한 안내
출판사 협업 문의 관련 안내
그믐 새내기를 위한 가이드
그믐에 처음 오셨나요?[메뉴]를 알려드릴게요. [그믐레터]로 그믐 소식 받으세요
세종문화회관에서 단테의 <신곡> 연극을 봅니다.
[그믐연뮤클럽] 8. 우리 지난한 삶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여정, 단테의 "신곡"
같이 읽고 싶은 이야기_텍스티의 네버엔딩 스토리
김준녕, 오컬트도 잘합니다. [다문화 혐오]를 다루는 오컬트 호러『제』같이 읽어요🌽[텍스티] 텍스티의 히든카드🔥 『당신의 잘린, 손』같이 읽어요🫴[텍스티] 소름 돋게 생생한 오피스 스릴러 『난기류』 같이 읽어요✈️[책증정] 텍스티의 첫 코믹 추적 활극 『추리의 민족』 함께 읽어요🏍️
10월 20일, 극단 '족연'이 돌아옵니다~
[그믐밤] 40. 달밤에 낭독, 체호프 1탄 <갈매기>[그믐밤] 38. 달밤에 낭독, 셰익스피어 4탄 <오셀로>[그믐밤] 37. 달밤에 낭독, 셰익스피어 3탄 <리어 왕>
모두를 위한 그림책 🎨
[도서 증정] 《조선 궁궐 일본 요괴》읽고 책 속에 수록되지 않은 그림 함께 감상하기![그믐밤] 27. 2025년은 그림책의 해, 그림책 추천하고 이야기해요. [책증정] 언제나 나를 위로해주는 그림책 세계. 에세이 『다정하게, 토닥토닥』 편집자와함께"이동" 이사 와타나베 / 글없는 그림책, 혼자읽기 시작합니다. (참여가능)
각양각색! 앤솔로지의 매력!
[그믐앤솔러지클럽] 1. [책증정] 무모하고 맹렬한 처음 이야기, 『처음이라는 도파민』[그믐미술클럽 혹은 앤솔러지클럽_베타 버전] [책증정] 마티스와 스릴러의 결합이라니?![책나눔] 어딘가로 훌쩍 떠나고 싶을 때, 시간을 걷는 도시 《소설 목포》 함께 읽어요. [장르적 장르읽기] 5. <로맨스 도파민>으로 연애 세포 깨워보기[박소해의 장르살롱] 20. <고딕X호러X제주>로 혼저 옵서예[그믐앤솔러지클럽] 2. [책증정] 6인 6색 신개념 고전 호러 『귀신새 우는 소리』
사랑은 증명할 수 없지만, 증명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있다
[밀리의 서재로 📙 읽기] 29. 구의 증명최진영 작가의 <단 한 사람> 읽기[부국모독서모임] 최진영의<구의 증명>, 폴 블룸의<최선의 고통>을 읽고 책대화 해요!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한 레슨!
[도서 증정] 『안정감 수업』 함께 읽으며 마음을 나눠요!🥰지금보다 나은 존재가 될 가능성을 믿은 인류의 역사, 《자기계발 수업》 온라인 독서모임
한국의 마키아벨리, 그의 서평 모음!
AI의 역사한국의 미래릴케의 로댕최소한의 지리도둑 신부 1
🎁 여러분의 활발한 독서 생활을 응원하며 그믐이 선물을 드려요.
[인생책 5문 5답] , [싱글 챌린지] 완수자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일본의 탐미주의 작품들
[그믐클래식 2025] 10월, 금각사 [북다]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소년』 함께 읽어요!
공룡 좋아하는 사람들은 여기로!
[책걸상 '벽돌 책' 함께 읽기] #27. <경이로운 생존자들>[밀리의 서재로 📙 읽기] 10. 공룡의 이동경로💀《화석맨》 가제본 함께 읽기
추석 동안 읽을 만한 일본 추미스!
[책 증정] 호러✖️미스터리 <디스펠> 본격미스터리 작가 김영민과 함께 읽기 [박소해의 장르살롱] 7. 가을비 이야기 [박소해의 장르살롱] 10. 7인 1역 [박소해의 장르살롱] 2. 너의 퀴즈 [박소해의 장르살롱] 21. 모든 예측은 무의미하다! <엘리펀트 헤드>
모집중밤하늘
내 블로그
내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