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책을 다 읽으실 때까지도 좋은 기분이 계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도서 증정] 《여성은 나약하고 가볍고 변덕스럽다는 속설에 대한 반론》 함께 읽기
D-29

아를

물고기먹이
저도 문자 받아서 벌써 설레입니다 :D 헤헤헤 책 오면 인증할께요!

물고기먹이
엽서 굿즈라뇨....와 벌써 심장이 나대고 있습니다 벌렁벌렁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율리안나J
책 잘 받았습니다^^ 엽서 굿즈도 너무 예뻐요~ 감사합니다!
내일부터 열심히 읽어보겠습니다~

밍묭
책 잘 받았습니다! 예쁜 엽서도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잘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슈북슈북
표지 디자인 무슨 일인가요 🥹 너무 이쁜 엽서들과 함께 잘 도착하였어요! 👍🏻 물성이며 글자체에 줄간격까지, 이렇게까지 제 취향인 책은 처음이라 읽기도 전에 설렙니다 잘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를
책을 잘 받으셨다는 소식이 하나둘 들려오니 저도 너무 기쁘고 설렙니다~ 🥰

센스 민트
저도 책 잘 받았습니다. 책이랑 엽서! 너무 예쁘네요~♡ 감사히 잘 읽을게요~

Hwihwi
새책 냄새 좋아요. 글자체마저 마음에 들어요. 엽서까지... ㅜㅜ 잘받았습니다.

지혜
책 감사히 잘 받았습니다. 엽서도 감사합니다.
책 뒤표지의 정희진 여성학자의 추천글이 인상적입니다. "'인간'의 범주를 확장시킨 보편적인 철학서"로 읽겠습니다~!


하이히
퇴근 후 신나게 열어본 택배 오랜만이에요! 책과 예상하지못한 예쁜엽서까지! 너무 잘 받았습니다. 오늘부터 열심히 읽어볼게요. 사이즈도 너무 좋고 후루룩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반짝이는
저도 어제 책 잘받았습니다! 예쁜 엽서도 감사합니다. 책 내용 기대됩니다!!

처음과끝
저도 감사히 책 잘 받았 습니다. 표지도 너무 예쁘고 앞으로 모임이 기대가 됩니다!

dalza
책을 받고 일부분만 읽었는데 문체에서 통쾌함이 느껴졌어요. 책과 엽서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어 다 읽기도 전에 먼저 페북에 자랑을 했습니다.

물고기먹이
“ 오류에 처박힌 진실은 편견의 어둠을 걷어내야만 눈에 드러나는 법. 그렇기에 나는 이 작은 글을 통해 여성이 나약하고 가볍고 변덕스럽다고 너무 쉽게 말하는 자들의 저의를 파헤치고, 그 연장선상에서 여성에 내재하는 강단과 의지와 끈기를 드러내 보이고자 한다. ”
『여성은 나약하고 가볍고 변덕스럽다는 속설에 대한 반론』 P28, 가브리엘 쉬숑 지음, 성귀수 옮김
문장모음 보기

아를
책 받아보시고 소감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한 달 동안 읽기에 부담 없는 분량이지요? 공지해드린 대로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함께 읽기를 시작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아를
역자해설 16쪽에 소개된 '여성 논쟁'과 당시에 출간된 책들에 대하여. 크리 스틴 드 피장을 시작으로 마리 드 구르네에 이르는 여성 작가들의 혁신적인 저작들도 그 자체로 중요한 의미를 갖지만, 가브리엘 쉬숑의 저작이 특히 중요하게 평가받는 지점은 바로 '누구를 향해 말했는가'에 있다고 합니다. 당대의 여성 작가 다수가 이 여성 논쟁의 상대편에 있는 남성을 향해 글을 썼다면, 가브리엘 쉬숑은 실제로 현실에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지 못하고 있는 여성을 향해서, 그러니까 여성이 핵심 '독자'이자 '청자'인 글을 썼다고 해요. 쉬숑이 여성의 자기 계발에 대해서도 크게 관심을 가졌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물고기먹이
가브리엘 쉬숑은 어떤 삶을 살고 싶어했을 까요?
요즘에 태어났으면 좀 더 하고싶은 걸 하면서 살았을텐데란 아쉬움이 남기도,
17세기에 태어나서 목소리를 내주었기에 지금의 현재가 있는 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들고있습니다.

아를
뜬금없지만, 가브리엘 쉬숑이 지금 시대를 살았다면 달리기를 정말 잘했을 것 같아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