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리시한 심리 스릴러'라는 평을 받은 데는 이유가 있겠죠? 모임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책 증정] 심리 스릴러👠<뉴 걸> 도서 편집자와 함께 읽어요
D-29

한경매거진앤북
영영
스릴러 도서를 워낙 좋아해서 기대가 많이 되네요 ! 다음주를 기대하며 남은 평일을 보내려 합니다 ㅎㅎ

한경매거진앤북
기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주 모임에서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길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화제로 지정된 대화

한경매거진앤북
안녕하세요,
<뉴 걸> 온라인 독서 모임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도서 증정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도 축하드립니다.
먼저 도서 증정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당첨되지 않으셨어도 모임에는 자유롭게 참여하실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도서 증정 이벤트 당첨자 (닉네임)
- 책은 9/9(화) 기재해주신 주소로 발송됩니다.
율리**
취미는**
지니**
글*
지적***
밍*
바나*
렌*
영*
dulce**
⭐⭐⭐⭐⭐⭐⭐⭐⭐⭐⭐⭐
이번 주부터 본격적인 함께 읽기가 시작됩니다. 스케줄은 주차별, 부별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차례 페이지가 따로 없으니 참고해 주세요.
특히 1부는 200쪽이 넘는 분량으로 책의 절반에 가까운 만큼 기간을 가장 길게 잡았습니다.
시작할 때는 분량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읽다 보면 순식간에 빠져들 만큼 속도감 있고 재미있는 전개가 이어집니다.
이제 글로벌 패션 매거진 <오트>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해리엇 워커의 소설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 함께 읽기 일정 🕐
✔ 1주차 : 9/10(수)~9/17(수) / 8일간 — [프롤로그 ~1부]
✔ 2주차 : 9/18(목)~9/22(월) / 5일간 — [2부]
✔ 3주차 : 9/23(화)~9/29(월) /7일간 — [3부]
밍묭
책 잘 받았습니다! 너무 좋아하는 분야의 책이라서 기대되네요ㅎㅎ 재미있게 잘 읽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한경매거진앤북
@밍묭 네 잘 받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즐거운 독서가 되시길요~

물고기먹이
호다다다닥 책을 준비해보겠습니다 호다다다닥
화제로 지정된 대화

한경매거진앤북
🕐 1주차 일정 및 독서 분량 🕐
✔ 일정: 9/10(수)~9/17(수) / 8일간
✔ 분량 : 프롤로그 ~1부 (P7~P220)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아요!⭐
① 1부를 읽으면서 인상 깊었던 부분이나, 공감되었던 구절을 자유롭게 공유해주세요.
'문장 수집'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② 1부에서는 마고와 매기의 시각이 교차되면서 팽팽한 심리전이 펼쳐집니다.
소설의 묘미는 '완벽한 삶을 지켜내고 싶은' 마고의 욕망과 '그 자리를 빼앗고 싶은' 매기의 욕망이 서로 맞부딪치는 과정에 있습니다. 즉, 서로 다른 각자의 입장과 감정 차가 극명하게 대비되고 있지만, 양쪽 모두 충분히 이해 가능하고 공감할 수 있는 범위에 있기에 어느 누구도 악인은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독자 여러분들은 마고와 메기 중 누구의 입장에 더 공감하셨나요? 그 이유는 무엇일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공유해주세요.
③ 이 작품의 흥미로운 점은, 화려한 패션계의 세계가 단순한 배경이 아니라 인간 내면의 그림자를 비추는 무대라는 것입니다.
저자는 승진, 대타, 복귀 같은 제도적 장치를 스릴러의 변곡점으로 배치하여 리얼함을 더하는데요. 누구에게나 직장은 익숙한 공간이지만 또 그만큼 냉혹한 공간일 수 있고, 인간관계 역시 필요에 따라 끊임없이 재구성될 수 있다는 걸 상기시키죠. 믿었던 동료가 경쟁자가 되고, 내 삶의 자리를 빼앗길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은 언제든 느낄 수 있으니까요.
정말 '여성의 적은 여성'일까요? 앞으로 어떤 전개가 펼쳐질지 자유롭게 예상, 추측해보고 여러분의 생각을 나눠주세요.
💨 마고를 괴롭히는 온라인의 정체는 과연 매기일까요? 마고의 기억 속에 자꾸 언급되는 위니와 헬렌은 어떤 인물일까요? 계속 기대감을 갖고 2부를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밍묭
2. 저는 마고의 입장이 조금 더 와닿았어요. 아무래도 출산으로 인한 경력 단절에 대한 불안이 현실적인 부분이라 그런 것 같아요. 실제로 제가 일하던 회사 팀장님도 출산 후 업무 복귀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으셨고, 예전과 달라진 모습 때문에 우울감을 느끼시기도 하더라고요.
3. 아무래도 비슷한 종족끼리 경쟁하는 게 자연스러운 이치일 텐데, 결국 우리 모두 성별과 상관없이 경쟁하고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치열한 사회인 한국에서 태어났다면 남들과의 경쟁은 피할 수 없는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ㅠㅠ

Alice2023
이제 1부를 마쳤는데 아직은 매기도 마고도 너무 인간적인 면들이 있어서 모두 공감이 가네요.
누구도 절대 선, 절대 악이 아니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질투, 열등감, 불안 등을 느끼고 있어서
여성들의 심리를 정말 섬세하게 잘 포착한 소설이라고 생각해요.
옆방에서 옐로우페이스를 읽고 있는 데 이 책과 절묘하게 겹치는 부분도 많네요.

옐로페이스20대 중반의 나이에 네뷸러상, 로커스상, 영국도서상 등을 수상하며 영미권에서 가장 핫한 젊은 작가로 떠오른 R. F. 쿠앙이 자신이 반짝 스타가 아니라 대중성과 문학성을 겸비한 차세대 작가임을 전 세계 독서계에 강렬하게 각인시킨 문제작.
책장 바로가기

율리안나J
책 받았습니다. 하이힐의 굽대신 빨간 풍선으로 지탱하고 서있는 다리 모습이 아슬아슬해 보이는게 금방이라도 터질듯 위태해 보이네요. 소설 속 상황에 빗대어 표현한 걸까요? 소설 내용이 엄청 궁금해지네요. 재밌게 읽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경매거진앤북
@율리안나J 맞아요. 패션잡지의 화려한 사진처럼 눈길을 끌면서도 아슬아슬하고 위태로운 긴장감을 표현하고 싶어 구현한 표지입니다. 재밌게 읽어주세요^^
이선정
증정 리스트에서는 탈락했지만 책 구매했습니다. 이런 책 너무 좋아하는데 잘 읽어보겠습니다~

한경매거진앤북
@이선정 네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밌게 읽어주세요^^

지적여행자
오늘 생일인데 멋진 '생일선물'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읽고 참여하겠습니다♡
'그녀는 마치 하늘에서 떨어진 것 같았다.' 첫 문장부터 사로잡는데요...?^


한경매거진앤북
@지적여 행자 앗, 저희 책이 생일 선물이 되었다니 감동인데요. 생일 축하드려요^^ 읽다보면 '시간 순삭'을 경험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취미는독서
책 도착했습니다! 표지 완전 시선 강탈~! 기대됩니다^^


한경매거진앤북
@취미는독서 표지 반응이 좋아 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 끝까지 즐겁게 참여해주세요~
영영
책 잘 받았습니다 ! 표지가 센스있어서 아주 기대가 됩니다. 보내주신 생각거리와 기대감을 가지고 책을 펼쳐보려고 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한경매거진앤북
@영영 표지 칭찬해주셔서 저희 북 디자이너가 덩실덩실 춤이라도 출 것 같은데요ㅎㅎ 즐겁게 읽어주세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