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심리 스릴러 소설, <뉴 걸> 을 편집한 담당 편집자입니다.
저희 마시멜로 브랜드에서 출간을 기념해 그믐에서 온라인 독서 모임을 준비했습니다.
3주 동안 함께 책을 읽으며, 궁금한 점이나 느낀 점을 자유롭게 나누려 합니다.
<뉴 걸>은 [더 타임스] 패션 에디터였던 해리엇 워커의 강렬한 데뷔작으로,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미드 [가십걸]은 물론 [에밀리, 파리에 가다]를 연상시키는
"올해 꼭 읽어야 할 가장 스타일리시한 심리 스릴러!"라는 평을 받은 흥미진진한 작품입니다.
간단한 줄거리를 소개할게요.
패션지는 겉보기에 언제나 화려하게 반짝입니다. 그러나 그 빛의 뒤편에는 보이지 않는 불안과 경쟁, 그리고 끊임없는 비교가 도사리고 있죠. <뉴 걸>은 이 화려한 세계를 배경으로, “내 곁의 동료는 과연 친구인가, 아니면 삶을 위협하는 적인가”라는 질문을 집요하게 파고드는 심리 스릴러입니다.
주인공 마고 존스는 글로벌 패션 매거진 ‘오트’의 잘나가는 에디터입니다. 성공적인 커리어와 다정한 남편, 고풍스러운 집과 세련된 취향까지 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삶을 살아가고 있죠. 하지만 출산 휴가를 앞두고 자신을 대신할 후임으로 ‘가장 만만해 보이는’ 프리랜서 기자 매기를 선택한 순간, 그녀의 삶은 균열을 맞게 됩니다.
자신의 예상을 뒤엎고 빠르게 승승장구하는 매기를 보며 점차 불안감에 휩싸이는 마고, 때마침 SNS를 통해서도 이상한 괴롭힘을 당하기 시작합니다. “나는 네가 무슨 짓을 했는지 알아!” 절친 아이의 갑작스러운 죽음과 그로 인해 금이 간 우정, 온라인에서 들려오는 정체불명의 협박, 대타였던 매기의 도약과 질투 어린 시선까지....
저자는 패션업계의 치열한 현실을 리얼하게 묘사하며 여성들 사이의 복잡 미묘한 감정을 잔혹할 정도로 섬세하게 드러냅니다. 그리고 그 가운데 빠르게 변하는 유행처럼 현대 사회에서도 끊임없이 재구성되는 인간 관계의 형태와 이면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출산 후 돌아온 자리엔 내가 아닌, 나보다 빛나는 누군가가 있었다."
결혼과 출산, 그리고 커리어.
모든 걸 이루었다고 생각한 순간, 내게 있어 가장 소중한 것들이 하나씩 흔들리기 시작한다면?
직장인이라면, 또 여성이라면 누구나 깊이 공감하고 빠져들 만한 소설입니다.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실 분들을 기다립니다! 아직 끝나지 않은 여름의 끝자락, 스릴러의 오싹한 재미와 패션계 가십에 대한 통속적인 흥미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소설을 한번 만나보세요! 🤗🤗
✔ 책 자세히 보러 가기
: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52313388
|
💨 도서 증정 이벤트
추첨을 통해 10분에게 <뉴 걸> 도서를 1부 보내드립니다.
- 신청 기간 │9/2(화) ~ 9/8(월)
- 발표 및 도서 발송 │ 9/9(화)
- 신청하기 │ https://forms.gle/8ChA3my9wHogp6jK9
(이벤트에 당첨되지 않아도, 모임엔 참여할 수 있답니다)
💨 참여 안내
- 모집 기간│9/2(화) ~ 9/8(월)
- 모임 기간│9/9(화)~9/29(월)
✔ 모임 전까지 책을 준비해주세요! (증정 이벤트 적극 참여하시면 좋겠죠?)
✔ 매주 편집자가 나누고 싶은 문장이나, 질문을 올립니다. 자유롭게 의견을 나눠 주세요.
✔ 궁금한 부분이나 함께 이야기하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공유해 주세요.
[책 증정] 심리 스릴러👠<뉴 걸> 도서 편집자와 함께 읽어요
D-29

한경매거진앤북모임지기의 말

율리안나J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영화를 너무나 좋아하는지라
이를 연상케 하는 심리 스릴러 소설에 기대가 큽니다!^^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지적여행자
오!!기대됩니다^^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dulce06
사회 생활하면서 받게 되는 온갖 직무 스트레스와 인간 관계가 복잡하게 얼키면서 발생되는 치열한 경쟁 속, 나 자신과의 싸움이란 점에서 매우 허탈하면서도 멘탈이 무 너져 버리는 일상의 연속이라 문득 생각이 드니, 많이 심란해지면서 나도 모르게 자연스레 몰입하며 읽게 될 것 같아요. 너무 재밌을 것 같네요.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한경매거진앤북
율리안나J님의 대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영화를 너무나 좋아하는지라
이를 연상케 하는 심리 스릴러 소설에 기대가 큽니다!^^
@율리안나J 안녕하세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좋아하셨다면 분명 재밌게 읽으실 거예요. 모임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경매거진앤북
지적여행자님의 대화: 오!!기대됩니다^^
@지적여행자 안녕하세요? 기대해주신 만큼 함께 책 읽으며 즐거운 나눔의 시간 보내면 좋겠습니다. 모임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경매거진앤북
dulce06님의 대화: 사회 생활하면서 받게 되는 온갖 직무 스트레스와 인간 관계가 복잡하게 얼키면서 발생되는 치열한 경쟁 속, 나 자신과의 싸움이란 점에서 매우 허탈하면서도 멘탈이 무너져 버리는 일상의 연속이라 문득 생각이 드니, 많이 심란해지면서 나도 모르게 자연스레 몰입하며 읽게 될 것 같아요. 너무 재밌을 것 같네요.
@dulce06 안녕하세요? 말씀처럼 사회생활의 핵심은 인간관계에 있고 그래서 늘 스트레스를 받지만, 또 그 관계 속에서 나 자신의 진짜 모습을 발견하고 알아가게도 되는 것 같아요. 함께 책 읽으며 더 많은 이야기 나눠요, 반갑습니다!
이선정
이런 소설 원래 좋아해서 참여했습니다. 저도 잘 읽어보겠습니다. 증정 이벤트 신청했는데 당첨되면 좋겠습니다! !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물고기먹이
결혼과 출산을 해본 워킹맘으로써 흥미로운 주제같습니다! 신청해봅니다ㅎㅎ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여르미
오 패션계를 배경으로 한 스릴러! 재밌을 거 같아요. 기대됩니다.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영영
스릴러 도서를 워낙 좋아해서 기대가 많이 되네요 ! 다음주를 기대하며 남은 평일을 보내려 합니다 ㅎㅎ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한경매거진앤북
이선정님의 대화: 이런 소설 원래 좋아해서 참여했습니다. 저도 잘 읽어보겠습니다. 증정 이벤트 신청했는데 당첨되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모임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심리 스릴러류의 소설을 좋아하신다면, 분명 재미있는 시간이 되실 거라 확신합니다 :)
모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채팅
작성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