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말하기까지 했지요.
[그믐밤] 40. 달밤에 낭독, 체호프 1탄 <갈매기>
D-29

김새섬

SooHey
이러니 금쪽이가... ㅠㅠ 역시 엄마가 관건인듯요..

거북별85
읽는 내내 놀라웠습니다!! 저런 엄마 유형이 있을수 있다는게~ 그렇게 보면 우리나라는 너무 엄마의 역할을 칠거지악 수준으로 슈퍼우먼으로 설정한게 아닌가 싶더라구요~
그런데 아르카디아와 트리고린이란 인물은 무대에서 실제 보고 싶습니다~~^^

수북강녕
성인인데도 애정결핍 운운하며 부모 탓을 하는 사람... 50대라면 이제 내 인생에 대한 책임전가를 하지 않고 스스로 꾸려 나가야 하겠지만, 진정한 사과와 인정을 받고 싶은 마음은 있을 겁니다 ㅠㅜ (이해가 되는... 흑흑)

거북별85
ㅎㅎ 그러구보면 모두의 가슴에 상처받은 아이 한명씩은 있는거 같아요~이를 얼마나 잘 극복하고 치유했나 차이인거 같기도 하구요^^

거북별85
정말이지 엄마로서의 아르카디나는 적응이 안되더라구요~ 한국의 엄마에 대한 기준이 높은걸까요??^^;;

거북별85
저도 읽으면서 이해가 되지 않는 어머니 모습이었어요^^;;
이런 환경 속에서 잘 자랐다면 그건 누구의 공일까요??^^

새벽서가
주변의 다른 어른이거나 당사자의 공이겠죠?
화제로 지정된 대화

도우리
@모임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입니다. 다들 각자 계신 곳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전국적으로 날이 흐리거나 비가 내리는 곳이 많은데요, 모두 안전하고도 즐거운 명절 되시기를 바랄게요.
참고로, <갈매기> 독서 자체는 각자가 읽고 싶은 버전으로 자유롭게 읽으시면 됩니다. <갈매기> 이외에도 이 책에 나와 있는 다른 작품들도 계속 낭독해 보려 하니 이 참에구매를 하셔도 돈이 아깝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혹시 낭독하실 때 하나로 된 통일된 버전으로 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글에 답글을 달아주시면 제가 그믐의 알림으로 교보 sam 1달 무제한 구독권을 보내드리겠습니다. 그러면 그 구독권을 이용해 전자책으로 책을 보실 수 있어요.
감사합니다!

초록책잔
안녕하세요~ 저는 홍콩에 사는데 한국에서 책을 주문하려고 하니 다음주 늦게나 받아볼수 있네요ㅜㅜ 저도 전자책 구독권 받을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

도우리
안녕하세요~ 그믐의 알림을 이용하여 전자책의 구독권 PIN 을 보내드렸습니다.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교보 sam 에 가입이 필요한데요, 가입 후 제가 보내드린 PIN 을 등록하시면 한 달 동안 본 모임의 주제도서인 <갈매기>를 비롯, sam 에 있는 책들을 보실 수 있어요.

초록책잔
도우리님 덕분에 책 다운받았습니다~감사합니다^^
이만
이 작품을 한국어로 다시 읽게 되어 정말 기대돼요.
이미 아랍어로 읽었는데 인생의 부조리함을 아름답게 표현한 감동적이고 슬픈 이야기였어요.
한국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외국인으로서 이 북클럽에 참여하는 것이 저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장맥주
와, 멋지십니다. 환영합니다!
저는 뒤늦게 읽기 시작했습니다.

꽃의요정
오~러시아어->아랍어 번역 궁금하지만, 들어도 전혀 모를 것 같아 마음속에 담아만 두겠습니다. ^^ 근데 한국어를 저보다 잘 하시네요!

김새섬
한국어 이해 안 되는 부분 있으면 편히 물어보시라고 하고 싶은데, 저의 실력이 더 부족할 듯 합니다.
그믐이 한국인을 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것 같아 굉장히 뿌듯하네요.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벽서가
저도 같은 생각했어요, 요정님! 전 요즘 0개국어를 하는 느낌이거든요.

꽃의요정
왜 때문이시죠? ㅎㅎ

새벽서가
한국말도 안되고, 다른 언어들도 안되고… ^^;
그렇습니다. ㅎㅎ

거북별85
ㅎㅎ@새벽서가님 넝담!! 이시죠?? 새벽서가님 뒤따르는 중인데~~^^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