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증정] 더 완벽한 하루를 만드는『DAY&NIGHT 50일 영어 필사』함께 읽고 써요

D-29
it's not too late to start now
더 완벽한 하루를 만드는 『DAY&NIGHT 50일 영어 필사』
요즘 좀 지쳐서 하는 일마다 의욕이 안났는데 지쳤을 때 계속 하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용기라고 저처럼 멈추고 싶을때 계속 걷는 것이라는 말에 힘이 났어요. 정말 모국어가 아닌 영어로 한단어 한단어를 쓰다 보면 더 그 의미를 곱씹어 보게 되네요.
맞아요 확실히 영어 필사를 할 때는 한 번 더 생각하고 입으로도 따라 말하게 되는 것 같아요.
들어가기 말이 참 좋았어요! 50일 뒤에는 전 또 어떻게 변해있을까요?! 낯선 언어로 뇌를 굴리는 하루되세요!
50일 뒤의 나를 상상해보는 것 너무 좋네요!
ㅎㅎ 오늘 아침에는 부랴부랴 출근하느라 아침필사는 보류했지만, 어젯 밤에 선물받은 보라색 잉크로 필사랄 사각사각 해봤어요 ! 괜시리 잘 어울리는 색에 기분이 좋아졌어요 :)
보라색 잉크 너무 찰떡이잖아요~
어느 정도의 영어 실력이 있어야 필사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해보겠다는 결정이 있었기에 결심의 문장을 써 봅니다.
맞습니다. 일단 해 보는 게 중요하죠.
저도 첫 필사를 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재밌네요. 다음엔 펜으로 해봐야지~~~~
여러가지 필기구를 바꿔가면서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
어떤 흐름이 멈췄다고 해서 인생 전부가 멈 춘건 아닙니다. 잠깐 끊긴 흐름에 집착하지 마세요. (본문 중에서)
어제 필사 올립니다. 자격은 결과가 아니라 선택에서 비롯된다는 아침의 글이 너무 좋았어요.
네번째 날입니다. 아직 습관이 들지 않았다면 매일 아침 저녁 5분 필사도 힘들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완벽하지 않아도 되니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한 거 아시죠? Life rarely goes as planned. Accept this now, and you won't be easily shaken. Strength comes from letting go of perfection. 인생은 좀처럼 계획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이를 일찍 받아들일수록 쉽게 흔들리지 않는다. 강함은 완벽함을 기대하지 않는 것에서 시작된다.
예상과는 다른 상황이 펼쳐지며 실망하길 거듭할수록 감정에 휩쓸리지 말고 중심을 딱 잡는 힘을 길러야 한다.
목표와 계획을 혼동하지 말라는 저녁의 문장이 좋습니다. 다시 한 번 나의 목표와 계획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저도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고 좌절하고는 했는데 사실 계획이 중요한게 아니라 목표가 중요한 것이었네요. 목표로 가기 위해서는 계획은 바뀌어도 된다는 것 기억하려구요.
stay firm in your 'why' but flexible in your 'how'
더 완벽한 하루를 만드는 『DAY&NIGHT 50일 영어 필사』
지금의 현실이 내 기대나 계획대로 되지 않았다고 좌절하지 마세요. 당신의 방향이 분명하다면 방법은 언제든 새롭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새로운 설계가 더 좋을 수도 있고요.
저 요즘 이 책으로 너무 위로받고, 힘 얻어요!! 5일 완료했고, 주말 쉬고, 오늘 또 월요일 아침 시작했습니다. 너.무. 좋아요!
작성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
[책나눔 이벤트] 지금 모집중!
[루프테일 소설클럽] <내 입으로 나오는 말까지만 진짜> 함께 읽기 (도서 증정)코스모스, 이제는 읽을 때가 되었다!
💡독서모임에 관심있는 출판사들을 위한 안내
출판사 협업 문의 관련 안내
그믐 새내기를 위한 가이드
그믐에 처음 오셨나요?[메뉴]를 알려드릴게요. [그믐레터]로 그믐 소식 받으세요
괴담 좋아하시는 분들 여기로!
[그믐앤솔러지클럽] 4. [책증정] 도시괴담을 좋아하신다면 『절대, 금지구역』으로 오세요 [책증정] 조선판 다크 판타지 어떤데👀『암행』 정명섭 작가가 풀어주는 조선 괴담[책증정] “천지신명은 여자의 말을 듣지 않지” 함께 읽어요!!
🎵 책으로 듣는 음악
<모차르트 평전> 함께 읽으실래요? [김영사/책증정] 대화도 음악이 된다! <내일 음악이 사라진다면> 함께 읽어요[꿈꾸는 책들의 특급변소] 차무진 작가와 <어떤, 클래식>을 읽어 보아요. [그믐밤] 33. 나를 기록하는 인터뷰 <음악으로 자유로워지다> [📚수북플러스] 7. 무성음악_수림문학상 작가와 함께 읽어요
같이 연극 보고 원작 읽고
[그믐연뮤클럽] 9. 죽은 자를 묻고 그 삶을 이어갈 것인가 "살아 있는 자를 수선하기"[그믐연뮤클럽] 8. 우리 지난한 삶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여정, 단테의 "신곡"[그믐연뮤클럽] 7. 시대와 성별을 뛰어넘은 진정한 성장, 버지니아 울프의 "올랜도"
[그믐연뮤클럽] X [웰다잉 오디세이 2026]
[그믐연뮤클럽] 9. 죽은 자를 묻고 그 삶을 이어갈 것인가 "살아 있는 자를 수선하기"[웰다잉 오디세이 2026] 1. 죽음이란 무엇인가
2026년에도 한강 작가의 책 읽기는 계속됩니다!
[한강 작가님 책 읽기] '작별하지 않는다'를 함께 읽으실 분을 구합니다![라비북클럽](한강작가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2탄)흰 같이 읽어요노벨문학상 수상 한강 작가 작품 읽기 [한강 작가님 책 읽기] '소년이 온다'를 함께 읽으실 분을 구합니다.[책 선물] 한강, 『여수의 사랑』 : 미래가 없는 자들을 위한 2026년의 시작
다정한 모임지기 jena와 함께...어느새 일 년이 훌쩍
[날 수를 세는 책 읽기ㅡ2026. 1월] '시쓰기 딱 좋은 날' [날 수를 세는 책 읽기ㅡ 12월] '오늘부터 일일'[날 수를 세는 책 읽기ㅡ11월] '물끄러미' 〔날 수를 세는 책 읽기- 10월 ‘핸드백에 술을 숨긴 적이 있다’〕
🎁 여러분의 활발한 독서 생활을 응원하며 그믐이 선물을 드려요.
[인생책 5문 5답] , [싱글 챌린지] 완수자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기이함이 일상이 되는 순간, 모험은 비로소 완성된다
[책걸상 '벽돌 책' 함께 읽기] #30. <항해사 흰닭, 파드레, 그리고 오렌지…>[그믐클래식 2025] 12월, 파이 이야기
빅토리아 시대를 대표하는 조지 엘리엇
조지 엘리엇의 <미들마치 1> 혼자 읽어볼게요.조지 엘리엇 <미들마치1> 함께 읽기[도서증정-고전읽기] 조지 엘리엇의 『고장 난 영혼』
🐷 꿀돼지님이 읽은 한국 장편 소설들
손원평 장편소설 『젊음의 나라』(다즐링)김홍 장편소설 『말뚝들』(한겨레출판)이묵돌 장편소설 『초월』(김영사)손보미 장편소설 『세이프 시티』(창비)원소윤 장편소설 『꽤 낙천적인 아이』(민음사)
흑인과 흑인문화, 깊이 읽기
노예제, 아프리카, 흑인문화를 따라 - 06.모든 것이 산산이 부서지다, 치누아 아체베
요리는 배를 채우고, 책은 영혼을 채운다
[밀리의서재]2026년 요리책 보고 집밥 해먹기[책걸상 함께 읽기] #23. <장하준의 경제학 레시피>[도서 증정] 소설집『퇴근의 맛』작가와 함께 읽기[책증정][1938 타이완 여행기] 12월 18일 오후 8시 라이브채팅 예정!
<코스모스> 꼭 읽게 해 드리겠습니다!
2026년 새해 첫 책은 코스모스! 코스모스, 이제는 읽을 때가 되었다![인생 과학책] '코스모스'를 완독할 수 있을까?
모집중밤하늘
내 블로그
내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