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서 책 읽는 사람들, <봄날의책방>

D-29
처음 듣는 지명, 낯선 사람, 생소한 사물들, 그리고 서울이나 수도권, 대도시가 아닌 곳에서 자신의 생활과 일을 아름답게 가꾸는 사람들이 전하는 지역의 목소리. 강원 고성의 온다프레스, 충북 옥천의 포도밭출판사, 대전의 이유출판, 전남 순천의 열매하나, 그리고 경남 통영의 남해의봄날까지, 작지만 가볍지 않고 단단하게, 다양한 색깔로 지역의 독특한 문화와 삶의 기록들을 함께 읽어보려 합니다.
2022년 7월 5일,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저희는 남해의봄날+봄날의책방 모든 식구들이 함께 로컬 시리즈를 제대로 읽고 지역의 문화를 나누려합니다. 5권의 책을 전직원이 함께 읽어볼게요! 😊
안녕하세요. : )
<어딘가에는 싸우는 이주여성이 있다> 읽기 시작! 퇴근 후 읽으면서 눈물이 나서 화가 나서 가슴이 아파서. 그렇게 읽어나간 책. 80페이지까지 정독.
<어딘가에는 싸우는 이주여성이 있다>를 읽고 나만의 책꼽문 1개와 간단한 리뷰를 남겨주세요:)
"그래도 변화가 없더라고요. 그러다가 친구들하고 이야기하고, 페이스북에 하소연하며 지냈죠. 그러다 익산 시위 갔다와서는 맘을 단단히 먹었어요. 그래, 우리 한번 싸워보자." 편견과 고정관념을 깨려고 늘 노력하지만 그 속으로 들어가지 않으면 알 수 없었던 진실을 책으로나마 조금 깨달은 것 같습니다. 이주여성과 이주노동자가 겪는 차별과 폭력은 결국 얼마 전까지만 해도 우리가 겪었고 또 모르는 곳에서 여전히 자행되고 있을 폭력들이지요. 부조리함에 맞서 싸우는 그들을 응원합니다. 이 싸움이 더 널리 알려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주여성 완독! 우리 뒷집에 사는 다문화가정에 대해 더 진진한 접근을 하게 자극을 준 책이었습니다. 할말은 많지만 오프랑니에서 더 많이 얘기하게 되네요...^^;; 인쇄공 읽기 시작합니다.
이주여성은 누구인가. 이들은 자신을 이렇게 명명했다. '가난한 집 맏딸'. ‘가난한 집 맏딸'. 짧지만 익숙한 표현은 한국사회의 과거를 돌아보고, 마주한 현재를 진단하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미래의 모습을 그려보게 합니다.
작성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
[책 나눔 이벤트] 지금 모집중!
[김영사/책증정] 한 편의 소설과도 같은 <닥터프렌즈의 오마이갓 세계사> 함께 읽어요:)[📕수북탐독] 1. 속도의 안내자⭐수림문학상 수상작 함께 읽어요[책 증정] [박소해의 장르살롱] 15. 경계 없는 작가 무경의 세 가지 경계 [책증정] [꿈꾸는 책들의 특급변소] 김호연 작가의 <나의 돈키호테>를 함께 읽어요 [북토크/책 증정]경제경영도서 <소비 본능>같이 읽어요!
💡독서모임에 관심있는 출판사들을 위한 안내
출판사 협업 문의 관련 안내
그믐 새내기를 위한 가이드
그믐에 처음 오셨나요?[그믐레터]로 그믐 소식 받으세요중간 참여할 수 있어요!
🎬 독립 영화 보고 이야기해요.
[인디온감] 독립영화 함께 감상하기 #1. 도시와 고독[그믐무비클럽] 5. 디어 라이프 with 서울독립영화제
[꿈꾸는 책들의 특급변소] 조영주 작가가 고른 재미있는 한국 소설들
[책증정] [꿈꾸는 책들의 특급변소] 김호연 작가의 <나의 돈키호테>를 함께 읽어요 차무진 작가와 귀주대첩을 다룬 장편소설 <여우의 계절>을 함께 읽어요최하나 작가와 <반짝반짝 샛별야학>을 함께 읽어요.
6인의 평론가들이 주목한 이 계절의 소설!
다음 세대에도 읽힐 작품을 찾는 [이 계절의 소설] 네 번째 계절 #1다음 세대에도 읽힐 작품을 찾는 [이 계절의 소설] 네 번째 계절 #2
책장에서 먼지만 쌓여 있던 이 책, 망나니누나와 함께 되살려봐요.
[Re:Fresh] 2.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다시 읽어요. [Re:Fresh] 1. 『원미동 사람들』 다시 읽어요.
이런 주제로도 독서모임이?
혹시 필사 좋아하세요?문학편식쟁이의 수학공부! 50일 수학(상) 함께 풀어요.스몰 색채 워크샵
어서 오세요. 연극 보고 이야기하는 모임은 처음이시죠?
[그믐연뮤클럽의 서막 & 도박사 번외편]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이반과 스메르자코프"[그믐밤] 10. 도박사 3탄, 까라마조프 씨네 형제들@수북강녕
⏰ 그믐 라이브 채팅 : 5월 16일 목요일 저녁 7시, 편지가게 글월 사장님과 함께
[책 증정] 텍스티와 함께 『편지 가게 글월』 함께 읽어요!
🐷 꿀돼지님의 꿀같은 독서 기록들
권여선 소설집 『아직 멀었다는 말』(문학동네)은모든 장편소설 『애주가의 결심』(은행나무)수전 팔루디 『다크룸』(아르테)최현숙 『할매의 탄생』(글항아리)
🎁 여러분의 활발한 독서 생활을 응원하며 그믐이 선물을 드려요.
[인생책 5문 5답] , [싱글 챌린지] 완수자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이 봄, 시집 한 권 🌿🌷
여드레 동안 시집 한 권 읽기 12여드레 동안 시집 한 권 읽기 10여드레 동안 시집 한 권 읽기 9여드레 동안 시집 한 권 읽기 8
모집중
내 블로그
내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