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도 제목이라 어떤 내용이 나올지 궁금하네요
[그믐X세모람]월급은 150만원이지만 연봉은 블로그로 1억입니다
D-29
나다로움
달순
네이버 블로그로 수익이 적다는것같은데 다른 대안이 있을까요?

제이라이프
블로그를 통해 애드포스트 수익을 쌓는 건 한계가 있지만, 사이드프로젝트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방안이 있어요!
우선은 원고료를 받거나 제품 협찬을 받을 수 있고, 상위노출이 잘 되면 내 분야와 협업을 할 수 있는 제안도 받게 되고요~ 반대로 블로그 브랜딩을 어느 정도 쌓고 나서는 내가 먼저 제안해볼 수도 있겠죠?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여러 채널들 중에서 나와 맞는 채널을 빠르게 찾아서 콘텐츠를 쌓아가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필순
실제로 해보셔서 잘 아실 것 같네요! ㅎㅎ

필순
저도 이런 부분은 많이 궁금하네요. 실제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소위 '방법'에 관한 책들이 많고, 관련 영상 콘텐츠들도 있지만..
실제로 돈을 버는 사람들은 많지가 않을테니까요 ^^;
그래서 블로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는 수익화도 있는 것 같고요.
또한 방법을 그대로 실천해보는 것 뿐만 아니라
1)확실한 자기 콘텐츠, 2)그리고 채널별로 '감' 역시 중요하단 생각이 들었어요.

ClubQ
우리는 왜 SNS를 해야 할까? 개인브랜딩의 시대이기 때문에 자신을 알리기 위해서도 필요하고, SNS에 축적을 시키다보면 여러 기회들도 열릴 수 있을 것 같아요!

필순
어느 시점 또는 처음부터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는 것을 목적으로 할 수도 있고,
자기 기록의 공간으로도 활용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요즘에 생각은 후자의 색깔을 잘 가져가면 결국 첫 번째 목적도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채널 잘 키우는 분들 보면 부럽고 신기해요

필순
예전에 마케팅 관련한 책 모임을 한적이 있는데, 그 저자는
블로그든 인스타든 유튜브든 일단은 본인한테 가장 잘 맞고 사람들의 확실한 반응이 있는 채널 하나를 깊게 제대로 만드는게 우선 중요하다 하더라고요

필순
유튜브가 뜨니까 개설 해보고, 틱톡이 뜨니까 시작하는게 아니라
자기 브랜드와 콘텐츠 색깔에 맞는 채널을 확실하게 키우라는 조언이었어요~

제이라이프
맞아요. 새로운 채널을 경험해보는 것도 나와 맞는 채널을 고른다는 점에서 중요하지만, 우선 한두 개의 주요채널을 정해놓고 꾸준히 활동하는 게 중요하다 생각해요.
저의 경우에는 그 채널이 블로그였는데요, 이제 블로그가 익숙해졌으니 다른 채널들도 집중적으로 키워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필순
블로그 다음은 무엇인가요 ㅎㅎ

제이라이프
음 인스타는 저랑은 잘 안맞는 것 같기도 해서, 영상 콘텐츠를 염두에 두고 있어요!

필순
저는 유튜브 인스타 계정이 다 있지만
반응이나, 저도 하면서 익숙하고 뭔가 계속 더 잘 해보고 싶은거는 '뉴스레터'인것 같아요.
메일리라는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https://maily.so/semoram

필순
뉴스레터이자 블로그 방식이기도 해서 편하기도 하고요! 아쉬운건..
콘텐츠 발행 후 '반응'얻는게 항상 어렵다는 점인 것 같아요.
이건 어떤 채널에서도 마찬가지이니 (유튜브 인스타 오픈소통방 등) 제가 콘텐츠를 발행하는 내용과 방식에 문제? 혹은 특성?이 있는 것 같기도 해요!

필순
=> 뭔가 감각이 있어야 잘 할 수 있나 싶기도 하고!!

필순
책 읽기 전이라 저자의 질문 먼저 남겨 봅니다!

필순
[책 읽기 전]
1. 우리는 왜 SNS를 해야 할까?
=> 사실 '해야 할까?'보다 '왜 할 수 밖에 없을까?' 라는게 더 현실적인 질문이 아닐까 생각해봤습니다. 사람의 연결, 정보의 공유 등 인간이 가진 욕구를 구현한 것이 SNS 라고 생각하는데요. 스마트폰 이후 점점 더 사람이든 정보든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심시하기도 하고 불안하기도 하고, 그런 세상이 온 것 같아서 하고 있는 것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또한 '기회'라는 것도 이 도구를 통해 많이 생기고 있고요!

필순
2. 사이드잡으로 재테크를 할 수 있을까?
=> 개인적으로는 사이드잡에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그럴수도 없는 본업을 가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항상 해왔습니다.
=> 본업이 너무 재미있고, 할일도 많고, 일도 잘 되어서 사이드잡까지 굳이 신경쓰지 않아도 경제 생활 등에 지장을 안가지면 좋겠어요 ㅠㅠ
=> 그러나 그건 소수만의 삶이겠고요!! 요즘에는 필수인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그리고 긱이코노미? 등으로 여분의 시간을 뭐든 해서 부수입을 올리는게 너무 자연스러운 것 같기도 하고요.
그런데 모든 것이 다 돈으로 연결될 수 밖에 없는 시대를 살아가는 것 같아서 좀 힘들고 안타까운 순간도 있습니다..

필순
3. 매일 꾸준히 글을 써도 돈이 되지 않는 이유는?
=> 결국 이것 역시 '장사'라는 마인드로 해야 하는데, 그런게 아니라서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 일기를 매일 쓰는건 돈을 벌라고 하는건 아니지만,
=> 돈을 벌 생각을 한다면, 주머니를 열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해줘야 할텐데요. 그것을 잘 캐치하지 못하는데서 오는 거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ClubQ
주변에 블로그를 열심히 하려는 친구가 있 어가지고 이번 책과 세모람 모임을 추천하였네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