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봄날의 그믐밤에는 “도”스토옙스키를 읽는 “박”식한 “사”람들의 모임, “도박사“의 큰판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지식공동체 그믐과 동네책방 수북강녕이 손을 잡고 야심차게 준비한 도박사 시리즈!
러시아의 대문호 도스토옙스키의 작품을 함께 읽습니다.
그동안 이 위대한 고전들을 혼자 읽기에 엄두가 나지 않으셨다면, 그믐과 수북강녕이 도와드릴게요.
도스토옙스키의 3대 장편을 3월과 4월, 5월에도 계속 함께 읽습니다.
3월에 <죄와 벌>을 읽은 데 이어, 4월의 책은 <악령>입니다.
5월에는 <까라마조프 씨네 형제들> 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첫 판 <죄와 벌>에서는 죄악을 저지르게 만든 가난, 그래서 저지른 죄와 그에 뒤따른 고통스러운 벌, 그리고 구원이 오갔는데요.
혹시 <죄와 벌>을 읽지 못하셨더라도 괜찮습니다.
<악령>도 결코 만만치 않은 작품이에요.
이 작품만 완독하셔도 도박판에서 큰 기술 얻어가시는 겁니다.
$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독서모임에서는 여러분의 진도를 점검하며 함께 달립니다.
$ 오프라인 독서모임에서는 깊이 있는 발제를 통해 치열하게 이야기하는 정통 독서토론을 진행합니다. 책을 읽고 답하실 10분을 모십니다. 발제에 성실히 답변해 주시는 조건으로 참여 신청을 받겠습니다.
두번째 러시아 문학 여행, 도. 박. 사! 판돈은 굳센 각오와 나눔의 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시베리아를 횡단하는 독서 열차에 지금 바로 올라타세요~!
[그믐밤] 9. 도박사 2탄, 악령@수북강녕
D-29

도우리모임지기의 말
화제로 지정된 대화

도우리
*** 봄날의 "수북강녕"에서 모이는 도박사들의 9회 그믐밤, 간단 요약! ***
$온라인 그믐밤 모임
- 프롤로그: 3/25 '도박사'에 끼게 된 독서 경험과 판에 임하는 각오 나눔
- 1부: 3/26 ~ 4/2 <악령> 상 권 읽고 나눔
- 2부: 4/3 ~ 4/10 <악령> 중 권 읽고 나눔
- 3부: 4/11 ~ 4/18 <악령> 하 권 읽고 나눔
- 그믐밤: 4월 19일
- 에필로그: 4/20 ~ 4/22 후기 나눔, 다음 판(까라마조프씨네 형제들) 소개 및 준비

도우리
※ 온라인 그믐밤 모임에서는 <악령>을 읽고 모임지기의 발제에 따라 이야기를 나눌게요.
책을 진도에 맞춰 함께 읽지는 못하더라도 도스토옙스키에 대해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필사도 다짐도 나만의 이상한 궁금증도 이곳에서는 모두 모두 환영입니다.
여러분이 발췌해 주신 <악령> 문장 중에 하나를 골라 기념 책갈피를 제작하고 오프라인 모임에서 나눠드리겠습니다.
“수북강녕“이 멀어 못 오시거나 그날 다른 일정이 있으신 분들도 온라인 그믐밤 모임 참가는 가능하니 편하게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나눠주세요.
모임지기의 발제에 성실히 답변하고, 다른 분의 생각에도 나눔의 답글을 활발히 남겨 주신다면, 그믐밤 오프모임 신청 및 참가가 가능합니다.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