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해의 장르살롱 2nd
2023년 제76회 일본추리작가협회상 수상작!
2023년 서점 대상 6위!
2022년 제 168회 나오키상 수상 작가!
<너의 퀴즈>
오가와 사토시 장편소설 | 문지원 옮김
오가와 사토시는 블루홀식스가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작가로 현재 일본 SF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천재 작가다. <너의 퀴즈>는 한 퀴즈 플레이어가 문제를 한 글자도 듣지 않고 답을 맞힌 사건의 진상을 또 다른 퀴즈 플레이어가 집요하게 파헤치는 과정을 그린 지식 엔터테인먼트 논리 추리 소설이다.
불가능 범죄를 미스터리로!
지적 즐거움이 가득한,
세상에 없던 미스터리 퀴즈쇼.
박소해의 장르살롱에서 오가와 사토시의 <너의 퀴즈>를 함께 읽으며 이야기해요.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구글폼으로 <너의 퀴즈> 서평단에 신청해주세요.
https://forms.gle/yJNdJpfJyy2Hh1D48
가장 창의성이 넘치는 댓글을 달아주신 분을 총 10명 뽑아서 책을 보내드립니다.
서평단에 당첨되신 분은 SNS 공유/ 그믐 장르살롱 참여 필수!
서평단 모집 기간 9.13~17.
장르살롱 모임 기간 9.18.~10.2.
모임 기간 중 라이브 채팅 1차례 예정
[박소해의 장르살롱] 2. 너의 퀴즈
D-29

박소해모임지기의 말

김새섬
'미스터리 퀴즈쇼' 라는 이야기를 듣고 얼마 전에 읽은 이 책이 생각났어요.
일본에서 매년 연말에 방영되는 인기 프로그램 <미스터리 아레나> 에 참가자들이 모여 다 함께 추리 소설을 읽으며 문제를 풀고 정답자는 큰 돈을 번다는 게 기본 컨셉인데 이 소설과도 유사점이 많은 것 같아 재밌네요.

미스터리 아레나<에콜 드 파리 살인 사건>을 국내 독자들에게 선보인 바 있는 작가 후카미 레이이치로의 본격 미스터리로, '미스터리 아레나'라는 인기 TV 추리 프로그램에서 클로즈드 서클의 불가사의한 연쇄살인을 추리하는 내용이다.
책장 바로가기

박소해
@고쿠라29 안녕하세요 진행자 박소해입니다. 반갑습니다! 한국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오가와 사토시 작가님 장편소설 <너의 퀴즈>에 관심을 기울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미스터리 아레나> 소개가 아주 흥미롭습니다. 일독해야겠네요. :-)

김영민
미스터리 아레나 아주 재밌죠^^ 저의 본격미스터리 랭킹에서 상위권 유지 중입니다. 참고로 저는 미스터리아레나 책과 좀 특별한 인연이 있답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박소해
@모임
여러분, 서평단 응모 데이타를 살펴 봤는데요. 구글폼으로 서평단에 응모만 하시고, 여기 모임방엔 참여하지 않은 분도 계시네요. 안타깝지만 이번 서평단은 응모와 동시에 반드시 그믐 <너의 퀴즈> 방에 참여신청을 하고 활동하셔야 해요. 모임 참여자 중에서 서평단을 모집하기 때문에 참여하지 않은 분은 아무리 멋진 기대 소감을 올려주셔도 서평단으로 뽑아드리지 않는답니다... ㅠㅡㅠ
사정이 있거나 바쁘면 라이브 채팅에 참여하지 않으셔도 좋으니 꼭 모임에 참여신청을 해주세요. :-) 라이브 채팅 아니어도 평소에 천천히 책에 대한 의견을 남기시면 된답니다. 감사합니다.

김준1
밑스터리 공포 라는거 단순히 무섭다라는 장르하기 보다는 그안에 우리의 옛날 모습이 녹아있어서 무서우면서도 다시금 찾게되고 유튜브 모 망송 처럼 시처아 분를이 자기가 겪은 ㅇㄹ에 대해서 얘기 하면서도 몇년이 지나도 기억에 남든다고 하시는거보면 단순히 그때의 무서움 보다도 그 귀신인지 영가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딘가억울하고 무언가 말할려는걸 표현하지 않았을까요?

박소해
의견 감사합니다~~
이지유
안녕하세요.:)

박소해
@이지유 반갑습니다 지유님! :-)

김영민
안녕하세요 ^^

박소해
@김영민 작가님! 그렇지 않아도 작가님과 이 소설 이야기하면 재미있겠다 싶었는데 ^^ 와주셔서 반갑고 고맙습니다.

김영민
네 이 책 전부터 읽고싶었는데 시간을 못내서 이 참에 읽으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