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너무 궁금해요!!!!
[박소해의 장르살롱] 6. 그리고 마녀는 숲으로 갔다 1
D-29

도서출판들녘

예스마담
스토커 같아요...

박소해
팬이라고 해주세욧! ㅠㅠ ㅋㅋㅋㅋㅋ

산호
앗 칭찬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는 생각나는 것이 있으면 바로바로 적어두는 습관에서 도움을 많이 받은 것 같아요.
자다가 갑자기 일어나서...비척비척 눈부신 핸드폰 화면을 켜고 적거나...샤워하다가 날것의 상태로 뛰쳐나가서 메모를 하거나 하 는 상황이 왕왕 있네요

박소해
역시... 그 아름다운 대사들이 그냥 나온 게 아니었군요... ㅠ

스마일씨
어린 시절부터 감수성을 풍부하게 키우신 것 같아요. 그걸 문장으로 표현하는게 다 되는 건 아닌데..정말 최고네요. 그림도 글도

도서출판들녘
산호 작가님 SNS에서 볼 수 있는 이 만화도 꼭 보셔요..! 작가님 어린 시절 이야기예요.


스마일씨
감사합니다! 🥲

박소해
오 추천 감사합니다. :-) 관심이 가네요. 라이브 채팅 끝나고 달려가야겠어요.

도서출판들녘
오오오 안 그러면 금방 휘발되어버리는 말들...!!

미스와플
이 답변조차 한 편의 시 같아요

예스마담
@산호 그럼 저도 질문을..뭐 좋아하세요? 안풀릴때 술드시고 그리신적 있나요? 다 엎고 새로 작업 하신적은요?

산호
좋아하는 건 만화랑 영화일까요(하지만 정말입니다)
저는 안풀릴때보다 잘풀릴때 술을 먹는 것 같아요(ㅋㅋㅋㅋㅋ) 한 잔 하고 크어 다시 간다~! 하는 타입인 것 같네요...
작업이 정말 안되면 다 뒤엎고 잠시 절망하다가.. 자책도 좀 하다가.. 에이 이거보다 잘하면 내가 지구 통으로 먹었지...하는 생각을 하며 다시 책상에 앉는 것 같습니다. 안 되면 될때따지 물고늘어지는 편인 것 같아요 욕망과 미련이 가득한 작업의 나날입니다...

산호
기억력이 좋지 않아 적지 않으면 날아가버리고 맙니다..!!!
매일
작가님의 스트레스 푸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저는 닭발먹고 노래방가요! 여행을 제일 좋아하기도 하는데 자주 못가서 아쉽네요ㅠㅠ

산호
저는 사실
은밀하게 막춤을 춥니다
(본가에서 독립한 이유 중 하나도 몰래 춤추려고 입니다)

스마일씨
저는 그마숲도 대단했지만 연옥당의 스토리와 대사도 진짜 ㅠ 너무 좋았거든요. 그니깐 믿음이 생겨요. 일단 책을 사고 보자는.
화제로 지정된 대화

박소해
@모임
사실... 만화책 읽으면서 대사에 집중하기 보다는 그림에 몰두하는 경우가 많은데... 산호 작가님의 그마숲은 달랐어요. 그림과 글의 조화가 기가 막혔다고 생각합니다. 그림도 글도 둘 다 집중할 수 있었어요.

산호
감사합니다! 만화로 이야기하고자 하는 자에게 최고의 칭찬입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박소해
@산호
또 하나 궁금한 것이 생겼습니다. 아까 구상해 나가실 때 한 인물을 무대 위에 세워놓고 사고를 확장해 나가신다고 하셨는데... 캐릭터를 구축해 나가실 때에 어떤 점을 가장 염두에 두실까요?
산, 초원, 너울, 서리, 연구소장, 부장, 송주 등 등장인물들을 살펴보면 겹치는 성격이나 외모가 하나도 없고 제각각 다르면서 매우 조화롭고 또한 성격에 개연성도 있으면서 대사도 생활감이 물씬 묻어나더라고요. 작가님이 사회생활을 많이 겪어보셨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